다이어트 음식추천 19가지

체중 감량에 좋은 다이어트 음식추천해요.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식단을 계획하는 것이 살을 빼고 요요 현상을 예방할 수 있어요.

체지방을 분해하고 뱃살을 빼주는 다이어트 음식은 다음과 같아요.

 

다이어트 음식추천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음식을 적게 먹어서 쉽게 배가 고파 식욕이 증가할 수 있어요.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음식을 먹어서 식욕을 줄이고 포만감을 높일 수 있어요.

건강을 챙길 수 있고 면역력을 좋게 해주는 다이어트 음식추천해요. (1)

 

곤약

대부분 수분으로 구성된 곤약은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곤약은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아 배부름을 금방 느낄 수 있어요.

칼로리가 거의 없는 곤약은 다양한 반찬으로 만들어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닭고기

껍질을 제거한 닭고기는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닭고기는 여러가지 요리로 만들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칼로리는 낮고 다이어트에 좋은 단백질을 많이 함유한 닭고기를 추천해요.

 

오트밀

다이어트에 필요한 식이 섬유가 풍부한 오트밀을 다이어트 음식으로 추천해요. 오트밀은 식이 섬유가 많아서 조금만 먹어도 쉽게 배가 부르고 음식을 적게 먹는데 효과적이에요.

오트밀은 단백질 함량도 많아 포만감이 좋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어요.

 

녹차

운동하기 전에 녹차 한잔을 마시면 체지방을 분해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녹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카테킨 성분이 체지방을 분해하고 이뇨 작용을 도와 몸의 붓기를 빼줘요.

녹차는 비타민 C 함량이 많아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고 수분을 보충해줘서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고추

고추에 있는 캡사이신 성분이 신진 대사를 올려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어요. 다이어트 음식인 고추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P 및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

고추는 혈액 순환을 좋게 해줘서 체지방을 분해하고 식욕을 줄여줘서 음식 섭취량을 적게 해줘요.

 

오렌지

오렌지를 다이어트 음식추천해요. 오렌지는 껍질만 제거하면 쉽게 먹을 수 있고 과즙과 식이 섬유가 풍부해요.

오렌지는 수분이 많아 조금만 먹어도 쉽게 배가 부르고 공복감을 적게 느낄 수 있어요. 오렌지의 식이 섬유는 체지방을 분해하여 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도토리 묵

도토리 묵은 대부분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도토리 묵은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고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몸 안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 도토리 묵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연어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되어 체지방 분해에 효과적이에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연어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관 및 심장 건강을 튼튼하게 해줘요.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는 부피에 비하여 칼로리가 매우 낮은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혈당 지수가 낮고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콜리플라워를 다이어트 음식으로 추천해요.

콜리플라워는 밥 대신 먹을 수 있고 샐러드로 만들어 먹어도 맛있어요.

 

아보카도

건강한 지방이 풍부한 아보카도를 다이어트 음식추천해요. 아보카도는 배고픔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오래 느낄 수 있는 건강한 지방을 함유하고 있어요.

여러가지 항산화 성분이 있는 아보카도는 영양이 풍부해서 건강에 좋아요.

 

피스타치오

식물성 단백질, 건강한 지방, 식이 섬유가 풍부한 피스타치오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견과류 중에서 칼로리가 낮은 피스타치오는 간식으로 먹으면 더 맛있어요.

 

현미

현미는 여러가지 영양 성분을 가지고 있는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현미는 흰 밥보다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아요.

현미는 소화를 느리게 해주고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줘서 다이어트에 좋아요. 현미는 몸 안의 독소를 배출해주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어요.

 

쇠고기

지방이 적은 부위의 쇠고기는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쇠고기는 단백질, 철분이 풍부해서 몸 안의 적혈구를 형성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쇠고기는 신진 대사를 올려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요. 단백질 함량이 많은 쇠고기는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옥수수 수염차

옥수수 수염차는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옥수수 수염차에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옥수수 수염차의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몸의 붓기를 빼주고 노페물을 더 많이 배출해줘요. 몸의 염증 수치를 낮추고 붓기를 빼주는 옥수수 수염차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계란

계란을 다이어트 음식추천해요. 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많아 2~3개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아 하루 종일 음식 섭취량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계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서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고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사과

사과를 다이어트 음식으로 추천해요. 사과는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체지방 분해 및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사과는 식이 섬유가 많아서 포만감을 높여주고 신진 대사를 빠르게 올려 체지방을 분해해줘요.

 

양배추

양배추는 칼로리가 매우 낮은 다이어트 음식이고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요.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은 양배추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변비를 해결해줘요.

양배추는 익혀 먹게 되면 칼로리가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그대로 먹는 것이 더 좋아요. 양배추는 샐러드로 만들어 먹을 수 있고 간식처럼 드레싱 소스에 찍어 먹을 수도 있어요.

 

당근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되는 당근은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당근은 비타민 A 함량이 많아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되어요.

당근은 껍질에 식이 섬유가 많기 때문에 잘 씻어서 껍질채 먹는 것이 더 좋아요. 과일처럼 단 맛이 강한 당근은 과일 대신 먹을 수 있어요.

 

샐러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샐러드가 있어요. 샐러드는 취향 대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샐러드에 양상추, 양배추, 셀러리, 시금치, 토마토, 아보카도 등을 포함해서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탄수화물 함량은 낮고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샐러드를 식사 전에 먹으면 식사량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