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좋아지는 습관 10 가지

이번 글은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 좋아지는 습관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운 피부를 만들기 위해 화장품과 메이크업 제품에 많은 돈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스킨 케어 루틴이 필요합니다. 아름답고 빛나는 피부를 위해 매일 해야 하는 피부 좋아하는 습관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세요.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피부 좋아지는 습관 입니다. 그리고 신체 건강을 위해서도 물을 많이 마셔야 합니다. 우리 몸의 세포는 주로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물은 생리학적 균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물은 갈증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피부에 수분을 유지시켜 줍니다. 또한 몸에 수분이 충분히 있으면 피부에 보습 작용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분이 부족한 피부는 모공이 눈에 띄게 보이고, 얼굴색이 어두워집니다. 그리고 커피, 주스 및 탄산 음료를 마시는 것보다 물을 마시는 것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물은 칼로리가 없기 때문에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선크림을 꼭 바르세요.

선크림은 태양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손상을 막고 보호하는 제품입니다. 선탠을 하면 피부가 매력적으로 보이게 할 수 있지만, 선크림을 바르지 않고 외출하는 것은 피하셔야 합니다.

태양의 자외선 UV에 피부가 노출이 되면 피부 손상이 생깁니다. 그리고, 햇빛에 장기간 노출이 되면,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피부 노화 현상이 일어납니다.

자외선은 피부의 탄력과 콜라겐 조직을 손상시켜 피부를 처지게 하고, 주름을 유발합니다. 또한 피부색을 변하게 하고, 검버섯, 기미를 생기게 합니다. 최악의 경우에는 피부암을 유발하게 합니다.

외출 전에 노출된 모든 피부에 충분한 양의 선크림을 꼭 바르고, 2시간 마다 다시 발라야 합니다. 선크림을 바르는 것은 피부 좋아지는 습관 중 하나입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세요.

아름답고 빛나는 피부를 위해서는 몸에 영양을 공급해야 합니다. 많은 연구들에서 건강한 음식은 피부를 젊게 만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피부 좋아지는 습관 으로 피부 친화적인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이러한 음식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피부의 유해한 영향으로부터 보호하는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또한 비타민 C는 피부 치유 속도를 높이고, 피부의 결을 개선시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피부를 좋게 만드는 영양소로 비타민 A, E 및 K, 셀레늄, 오메가 -3, 아연 등이 있습니다. 식사를 준비할 때 이러한 피부에 좋은 음식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 보조 식품을 섭취하세요.

식사에서 피부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피부는 신체의 가장 큰 기관이므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이 필요합니다.

또한 피부는 수많은 환경 요인에 의해 피부 노화가 진행됩니다. 그래서 매일 채소와 과일 섭취량을 늘리는 것 외에도 피부 보조 식품을 복욕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를 위한 인기 있는 보조 식품으로 멀티 비타민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E와 비오틴을 함유한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히알루론산과 콜라겐과 같은 피부 보조 식품이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피부 보조 식품은 피부 건강 개선을 위해 도움을 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천연 오일, 아몬드, 카모마일, 녹차 등도 피부에 좋은 보조 식품입니다.

 

자기 전에 클렌징을 하세요.

스킨 케어의 필수 과정은 클렌징입니다. 피부 건강과 외모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클렌징을 꼭 해야 합니다. 클렌징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기본 원리는 동일합니다.

그리고, 화장을 하지 않아도 피부는 하루 종일 땀과 피지와 먼지가 피부에 쌓입니다. 자기 전에 피부를 클렌징 하지 않는 것은 피부 좋아지는 습관 이 아닙니다.

클렌징을 하지 않고 잠을 자면 피부의 건강한 콜라겐이 손상되어 큰주름과 잔주름이 생깁니다. (출처)

또한 매일 하는 메이크업으로 인해 얼굴 모공이 막힐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좁쌀 여드름이 생기고, 모공이 커지고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쉽습니다.

얼굴 클렌징은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는데 중요합니다. 화장을 지우지 않고 잠을 자게 된다면 피부에 해로운 결과를 생각하세요. 세안제나 최소한의 클렌징 티슈로 닦아내고 잠을 자야 합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세요.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은 피부 좋아지는 습관 중 하나입니다. 최소한 7시간 이상 수면을 취하셔야 합니다. 충분한 수면과 피부 건강은 분명히 연관이 있습니다.

매일 밤 충분한 수면은 피부 안색을 밝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수면 장애로 고통 받는 사람들은 습진, 건선과 피부 노화 같은 피부 트러블이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충분한 수면은 손상된 피부 세포를 재생시키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수면 부족은 피부 재생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노화가 진행됩니다. 충분한 수면으로 피부를 젋게 유지할 수 있게 하세요.

 

스트레스를 받지 마세요.

스트레스는 모든 질변의 주요 원인이며 피부 건강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장기간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면 피부 노화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심리적 스트레스는 직접적으로 피부 노화에 연결된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는 면역 체계의 기능 장애를 일으키고, DNA 손상, 내분비 및 면역 조절 이상을 유발 시켜 피부 노화를 촉진 시킵니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 스트레스 받지 않게 하는 것이 피부 좋아지는 습관 입니다. 명상, 요가, 음악감상, 아로마 테라피 등을 시도하여 스트레스를 완화하여 피부를 보호하세요.

 

보습제를 사용하세요.

보습제를 충분히 사용하는 것은 피부 관리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피부는 신체에서 가장 많이 외부 환경에 노출되어 수분 손실과 건조해집니다.

특히 클렌징과 각질 제거 후에는 보습제를 발라서 수분을 공급해줘야 합니다. 보습이 잘 된 피부는 부드럽고, 매끄럽고, 피부를 밝게 하여 더 젊어보이게 합니다.

반면에 수분이 부족한 피부는 건조해 보이고, 칙칙하고, 어두워보입니다.

지성 피부인 사람들은 얼굴이 번들 걸려서 보습제 바르는 것을 주저합니다. 하지만, 피부과 전문의는 지성 피부인 사람들도 보습제는 꼭 발라야 한다고 합니다.

크림 기반의 보습제 보다는 히알루로산과 같은 보습제가 첨가된 가벼운 로션 타입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하세요.

운동은 건강하고 젊어 보이게 하는 피부 좋아지는 습관 중 하나입니다. 주변에 운동이 취미인 사람들의 피부를 보세요. 대부분 대부분 훨씬 젊어 보이고 건강한 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운동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걷기, 조깅 또는 자전거 타기를 하면 몸의 혈류가 증가합니다. 꾸준한 운동은 혈액의 영양 성분이 피부 세로로 더 잘 전달되어 피부에 영양이 많이 공급합니다. 또한 몸의 해독에 도움이 되고 얼굴 안색이 좋아집니다.

 

화학 성분이 적게 포함된 화장품을 사용하세요.

화장품을 구매하기 전에 화학 성분이 적게 포함된 화장품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특히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진 화장품은 피부에 안전하고, 노화 방지, 항 염증 및 항균효과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파라벤, 셀페이트, 프탈레이트 및 포름 알데히드와 같은 인공 화학 성분은 피부에 알레르기를 일으키고 손상을 가져다 줄 확률이 높습니다.

 

결론

이 글에서 알려드린 피부 좋아지는 습관 은 과학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더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서 간단한 습관부터 시도하세요.

유행하는 연예인 스킨 케어 및 피부 관리 방법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피부 개선 효과는 피부 좋아지는 습관 이 일상 생활의 일부로 되어야만 도움이 됩니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위한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