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 살 빼는 법 12가지, 하루 5분만 따라하기

건강하게 허벅지 살 빼는 법이 있어요. 단기간에 허벅지 살을 뺄 수 있고 건강을 개선해서 요요 현상을 줄여주는 효과까지 있어요.

허벅지 살이 빠지지 않아 고민이라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실천하세요.

 

허벅지 살 빼는 법

빠르게 허벅지 살 빼는 법은 평소의 생활 습관을 바꾸고 활동량을 더 많이 늘려야 해요. 생활 습관만 바꾸더라도 허벅지 살을 빨리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평소에 허벅지 살 때문에 고민이라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지금 따라 하세요. (1)

 

식사에만 집중하기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왓챠, 유튜브, 티빙 등 OTT를 보면서 식사를 하고 계세요? 식사에 집중하지 않고 OTT를 보면서 식사를 하면 음식을 더 많이 먹을 수 있어요.

허벅지 살 빨리 빼는 방법은 식사에만 집중을 하는 것이에요. 식사에만 신경을 써야 음식 섭취를 줄이고 평소에 먹는 양을 계산할 수 있어요.

 

밥 양을 줄이기

하루에 밥을 몇 g을 먹고 있으세요? 보통 성인 기준 1인분의 밥 양은 210g 정도 되어요.

허벅지 살 빼는 법은 밥 양을 줄이는 것이에요. 지금 먹고 있는 밥을 2~3 숟가락만 덜고 먹어도 허벅지 살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밥 양이 줄어 들어 쉽게 배가 고파지면 단백질 음식, 지방 음식, 채소 샐러드 위주의 식단을 짜는 것이 도움 되어요.

 

식사 시간 늘리기

허벅지 살 빼는 법은 식사 시간을 늘리는 것이에요. 식사를 빠르게 할 수록 포만감을 느끼지 못해 더 많은 음식을 먹어 허벅지 살을 빼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에요.

식사를 천천히 하는 것이 포만감을 느껴 음식 섭취를 줄이고 허벅지 살을 뺄 수 있어요. 가급적 오래 씹어 먹는 것이 좋고 식사 시간을 30분 이내로 끝내는 것이 도움 되어요.

 

싱겁게 먹기

음식을 싱겁게 먹는 것이 허벅지 살 빨리 빼는 방법이에요. 싱겁게 먹을 수록 허벅지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음식을 짜게 먹으면 몸의 붓기가 생기고 다리에 부종이 생겨 허벅지 살을 빼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식사를 할 때는 항상 소금 섭취에 주의하고 김치, 찌개, 국 등의 짠 음식을 피하세요.

 

야식 먹지 않기

밤 늦은 시간에 배달 음식으로 야식을 먹고 있으세요? 야식을 먹으면 허벅지 살 뿐만 아니라 내장 지방, 피하 지방까지 증가할 수 있어요.

자극적인 맛으로 되어 있는 야식을 끊는 것이 허벅지 살 빼는 법이에요. 늦은 밤에 배가 고파서 잠을 자는 것이 어려우면 간단하게 삶은 계란, 셀러리, 당근 조각, 무가당 두유 등 칼로리 낮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아요.

 

다리 스트레칭 하기

다리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줘야 허벅지 살을 빨리 뺄 수 있어요. 운동 전후에 다리 스트레칭을 꼭 해주세요.

다리 스트레칭을 해주면 뭉쳐 있는 다리 근육을 풀 수 있고 다리에 몰려 있는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다리 스트레칭을 꼭 해주세요.

 

땀 나도록 걷기

땀이 나도록 빨리 걸어주는 것이 허벅지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이에요. 땀이 날 정도로 걸어야 체지방을 태울 수 있고 허벅지 살이 빠지기 시작해요.

빠르게 걸을 수록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땀이 더 많이 나서 허벅지 살이 빠지는 경험을 느낄 수 있어요. 허리 코어를 단련 시켜주고 전신 운동이 되는 빠르게 걷기를 해주세요.

 

맨몸 스쿼트

헬스장에서 운동 기구로 하는 중량 스쿼트보다 맨몸 스쿼트를 올바른 자세로 해주는 것이 허벅지 살을 단기간에 빼는 방법이에요. 맨몸 스쿼트는 운동 부상의 위험이 적고 운동 효과가 커서 허벅지 살을 빼주고 전신 근육량을 늘리는데 효과적이에요.

매일 하는 맨몸 스쿼트는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부상 위험 없이 안전하게 할 수 있어요.

 

맨몸 런지

허벅지 살을 빠르게 빼주는 맨몸 런지를 매일 꾸준히 해주면 도움 되어요. 맨몸 런지는 허벅직 살을 빼주고 허벅지 근육, 종아리 근육, 엉덩이 근육, 허리 코어를 단련 시켜주는 운동이에요.

맨몸 런지는 허리 코어를 단련 시켜주어 항상 올바른 자세를 만들어주는데도 도움이 되어요.

 

사이드 런지

허벅지 살을 빼주는데 효과적인 사이드 런지를 추천해요. 사이드 런지는 유산소 운동 효과가 크고 땀을 더 많이 흘려 허벅지 살을 빠르게 빼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사이드 런지는 전신 근력 운동이고 허벅지 살을 더 많이 빼줘요.

 

원 레그 데드리프트

허벅지 살을 더 많이 빼고 싶으면 원 레그 데드리프트를 추천해요. 원 레그 데드리프트는 허벅지의 살을 빼주고 허벅지 근육을 생성 시켜주는데 좋은 운동으로 인기가 많아요.

원 레그 데드리프트를 매일 꾸준히 해주면 허벅지 근육을 탄탄하게 하여 날씬한 하체 라인을 만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