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해먹기 좋은 음식 8가지를 추천합니다

간단하게 만들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혼자 해먹기 좋은 음식을 소개합니다. 혼자 있는 시간에 간단하게 만들어 먹으면 좋은 음식은 누구나 쉽게 요리할 수 있습니다.

인스턴트 식품, 가공 식품 및 패스트푸드 보다 혼자 해먹기 좋은 음식은 더욱 건강하고 맛이 좋습니다. 집에 있는 식재료를 활용하여 쉽게 만들 수 있는 음식을 지금 요리하세요.

 

혼자 해먹기 좋은 음식 추천합니다

혼자 해먹기 좋은 음식은 인스턴트 식품 또는 배달 음식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맛이 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한 음식이기 때문에 먹어도 속이 불편하지 않습니다. (1)

 

해물 크림 리조또

해물 크림 리조또를 혼자 해먹기 좋은 음식 추천합니다. 해물 크림 리조또를 이탈리아 레스토랑에서 먹었던 느낌을 집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대형 마트에 있는 해물 크림 소스를 사용하여 맛있는 해물 크림 리조또를 만드세요. 다양한 해물과 야채를 올리브유에 볶은 후에 해물 크림 소스과 찬밥을 넣고 따뜻하게 데워주기만 하면 됩니다.

해물이 없다면 냉장고에 남은 소시지 또는 베이컨을 넣어도 맛있는 크림 리조또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해물과 채소가 들어 있어 고급스러운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닭고기 버섯 덮밥

혼자 해먹기 좋은 음식으로 닭고기 버섯 덮밥을 추천합니다. 닭고기 버섯 덮밥은 만드는 시간이 30분 밖에 안걸리고 식당에서 먹는 것보다 더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닭고기의 고소함과 식감이 좋은 버섯의 맛을 느낄 수 있고 한 끼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습니다. 다양한 버섯을 취향대로 넣어서 만들 수 있고 대파 기름으로 볶은 후 덮밥 소스를 만들면 고급스러운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닭고기와 대파를 올리브유로 익히면서 다양한 버섯을 함께 볶으세요. 간장 소스를 만들어서 함께 볶으면서 전분물을 넣어가면서 소스의 농도를 맞추세요.

따뜻한 밥 위에 닭고기 버섯 덮밥 소스를 얹은 후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버섯의 깊은 맛을 느끼면서 가볍게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치킨 마요 덮밥

전날 저녁에 먹다 남은 치킨이 있나요? 치킨을 사용하여 맛있는 치킨 마요 덮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치킨 마요 덮밥은 혼자 해먹기 좋은 음식이며 혼밥 메뉴로 인기가 많습니다. 치킨에 남은 살을 모두 골라서 기름 없이 후라이팬에 볶으세요.

냉장고에 있는 야채를 넣어서 치킨과 함께 볶으면 더욱 맛이 있습니다. 다 볶아진 치킨을 따뜻한 밥 위에 올리고 간장과 마요네즈로 만든 소스를 뿌려주세요.

김가루를 살짝 위에 올려놓으면 보기에도 좋고 맛과 영양까지 좋은 치킨 마요 덮밥이 완성됩니다. 남은 치킨을 사용하여 만드는 치킨 마요 덮밥은 혼밥러 뿐만 아니라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스팸 김치찜

스팸 김치찜을 혼자 해먹기 좋은 음식 추천합니다. 스팸 김치찜은 묵은지와 스팸을 사용하여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집에 비상식량으로 있는 스팸을 사용하여 묵은지와 함께 스팸 김치찜을 만들면 한 끼의 식사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묵은지를 먹기 좋게 자른 후 멸치 육수에 중불에 30분 정도 끓이세요.

매운 맛을 즐기고 싶다면 청양 고추 1개 정도 썰어 넣으면 좋습니다. 스팸은 반으로 자른 후 0.5cm 두께로 썰어 뜨거운 물에 데쳐서 기름을 제거해주세요.

묵은지가 익어서 부드러워지면 스팸을 넣어 5분간 끓여주세요. 두부와 대파를 올린 후 양념을 골고루 끼얹은 후 불을 꺼주세요.

 

김치 덮밥

10분 이내로 간단하게 해서 먹을 수 있는 김치 덮밥을 혼자 해먹기 좋은 음식 추천합니다. 김치 덮밥은 집에 있는 김치를 사용하기 때문에 매우 간단하게 해 먹을 수 있는 맛있는 메뉴입니다.

집에 있는 햄이나 참치캔을 넣으면 더욱 맛있는 김치 덮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른 후 김치와 햄 또는 참치캔을 넣어 볶으세요.

김치가 익어가면 전분물을 넣어 덮밥 소스를 만드세요. 따뜻한 밥 위에 덮밥 소스를 얹으면 김치 덮밥이 완성됩니다.

계란 후라이 1개를 올리면 단백질도 채우고 김치의 시큼한 맛까지 잡아줄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해먹을 음식이 생각나지 않는다면 김치 덮밥을 추천합니다.

 

어묵국

혼자 해먹기 좋은 음식으로 어묵국을 추천합니다. 어묵국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맛있는 한 끼 메뉴입니다.

혼자 해먹기 좋은 국으로 어묵국, 콩나물국, 미역국, 된장국과 소고기 무국 등이 있습니다. 어묵국을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무를 먹기 좋게 자른 후 무가 잘 익도록 끓이세요. 어묵의 기름을 제거하기 위해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주면 좋습니다.

가쓰오부시 장국을 넣어가면서 어묵국의 간을 맞추세요. 어묵국은 밥하고 같이 먹으면 더욱 맛있고 겨울에 먹으면 몸을 따뜻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계란 덮밥

한끼 식사로 좋은 계란 덮밥을 혼자 해먹기 좋은 음식으로 추천합니다. 계란 덮밥은 냉장고에 있는 계란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넣고 계란 스크램블을 만들어서 접시에 따로 담아주세요.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대파를 넣어 파기름을 만들어주세요.

간장과 고추가루를 넣고 1분만 볶아주세요. 양념된 대파에 계란 스크램블을 넣고 살짝 볶은 후 참기를 넣고 불을 꺼주세요.

따뜻한 밥 위에 만들어진 계란 볶은 것을 넣은 후 김가루를 뿌려주세요. 계란 덮밥은 넓은 그릇에 놓고 먹는 것이 더욱 맛있습니다.

 

계란말이

고소하고 촉촉한 맛이 일품인 계란말이를 혼자 해먹기 좋은 음식 추천합니다. 마요네즈를 넣으면 더욱 고소하고 맛있는 계란말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계란 6개를 곱게 풀어준 후 소금, 마요네즈와 다진 파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후라이팬을 약불에 달군후 올리브유를 넣고 계란물의 반만 부어주세요. 계란 표면이 익어가면 끝부분부터 찢어지지 않게 돌돌 말아주세요.

계란 표면이 완전히 익으면 돌돌 마는 것이 어려우니 덜 익었을때 말아야 합니다. 계란말이 안쪽에 빈틈이 안생기게 윗면을 눌러가면서 말아주세요.

계란말이를 다 만들었으면 겉면을 노릇하게 익힌 후 불을 꺼주세요. 계란말이는 완전히 식힌 후 자르는 것이 모양이 예쁘게 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