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 음식 14가지

이번 글은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 음식 14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체중 감량을 위한 다이어트를 할 때 아침 식사를 거르면 안됩니다. 체중을 감량하려고 할 때 건강한 아침 식사는 하루를 시작할 때 도움이 됩니다.

잘못된 음식으로 아침 식사를 하게 되면, 배고픔을 느끼게  되어, 다이어트 계획에 차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올바른 음식으로 아침 식사를 하게 되면, 하루 종일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식사 중간의 간식 섭취를 최소화 하여, 체중 감량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를 위한 음식 14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계란

계란은 단백질과 영양이 풍부한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계란은 셀레늄과 리보플라빈과 같은 중요한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합니다.

또한 계란은 담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아침 식사로 먹게 되면, 식욕을 감소 시켜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계란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가 있습니다. 삶은 계란 부터, 계란 오믈렛, 계란 말이, 계란 찜 등 다양하게 요리가 가능하며, 채소 또는 과일도 함께 먹어도 잘 어울립니다.

 

밀배아

밀배아는 단백질, 망간, 셀레늄, 각종 효소, 미네랄 및 비타민 등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또한 연구에 의하면 밀배아의 풍부한 섬유질은 식욕을 감소시키고, 체중 증가의 위험을 낮추며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출처)

오트밀, 요거트에 밀배아를 토핑하여 먹어도 좋고, 과일과 함께 갈아서 스무디로 먹으면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간단하고 건강한 아침 식사로 바나나를 먹으면 좋습니다. 바나나는 섬유질이 많고 칼로리가 낮습니다. 그래서 바나나는 아침에 설탕이 많이 들어 있는 시리얼을 대체 할 수 있는 훌륭한 음식입니다.

바나나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가게 해줍니다. 그리고, 약간 덜 익은 바나나에는 저항성 전분이 함유가 되어 있어서 음식 섭취를 줄일 수 있고,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는 그대로 먹어도 좋지만, 요거트 또는 오트밀에 토핑하여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그리고 바나나를 우유와 함께 갈아서 스무디로 만들어 먹으면 간단하고 건강한 아침 식사로 좋습니다.

 

요거트

설탕이 첨가 되지 않은 플레인 요거트는 맛이 좋으며,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탁월합니다. 특히 그릭 요거트는 크리미가 풍부하며,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아 이상적인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영양가 높은 아침 식사를 위해 요거트와 과일을 토핑하거나, 바나나와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스무디

스무디는 몸에 영양을 빠르게 공급해 줄 수 있고, 체중 감량 다이어트를 좀 더 빠르게 도와줄 수 있는 간단하고 건강한 아침 식사 음식 입니다.

스무디는 개인 취향에 맞게 다양한 음료를 만들 수 있으며, 채소와 저칼로리 과일을 이용하면 섬유질 섭취를 더 많이 먹을 수 있어 포만감을 오래 갈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유청 단백질을 첨가하면 하루의 단백질 공급량을 충분히 채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 함량이 높은 과일을 많이 넣어 만들거나, 고 칼로리인 견과류를 많이 넣게 되면, 하루 칼로리 양이 초과 될 수 있으니 조심하여야 합니다.

 

딸기

딸기는 영양이 풍부하며, 칼로리가 적은 음식입니다. 딸기에는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많이 함유하고 있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가질 수 있게 도와줍니다.

간단하고 건강한 아침 식사로 딸기를 가지고 스무디를 만들어 보세요. 그리고, 요거트를 첨가하면 더 영양가 높고 맛있는 아침 식사가 됩니다.

 

자몽

자몽은 체중 감량 다이어트 식이 요법으로 많이 이용되는 인기 있는 과일 입니다. 자몽은 칼로리가 매우 적고, 수분과 섬유질 함량이 높아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신선한 자몽을 이용하여 샐러드로 먹어도 좋고, 스무디로 갈아 마셔도 좋습니다.

그러나 자몽은 약에 대한 흡수를 방해하므로, 의사와 상의하여 현재 복용 중인 약이 자몽과 상호 작용을 하는지 확인 해야 합니다.

 

커피

하루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커피를 마시면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으로 인해 몸에 신진 대사를 높이고, 지방 연소를 촉진 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아침 식사로 커피와 함께 균형 잡힌 식사를 만드세요. 다양한 요리의 음료로 어울리며, 건강한 아침 식사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설탕이나 크림을 사용하지 마시고, 블랙 커피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키위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 음식으로 키위를 추천합니다. 키위는 비타민 C, 비타민 K 및 칼륨 함량이 높은 영양가 많은 과일 입니다.

또한 키위는 풍부한 섬유질 가지고 있어 포만감을 높이고 식욕을 줄여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키위를 슬라이스 하여 샐러드에 추가하여 먹거나, 요거트 또는 오트밀에 토핑하여 먹어도 좋습니다.

 

녹차

녹차가 몸에 좋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또한 녹차는 거의 모든 다이어트에 필수로 사용되어지는 음료입니다.

녹차의 지방 연소 능력은 광범위하게 연구되고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녹차를 꾸준히 마시면 신진 대사를 촉진하고 24시간 동안 칼로리 소모량을 약 4%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아침에 녹차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녹차에 레몬즙을 약간 넣거나, 꿀을 넣어도 좋습니다. 그리고, 생강차와 함께 섞어 마셔도 좋습니다.

 

치아시드

치아시드는 섬유질이 매우 풍부하고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치아시드에 있는 풍부한 섬유질은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줍니다.

또한 치아시드는 식욕을 감소 시켜주고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 시켜줍니다.

치아시드는 과일과 함께 스무디로 갈아마셔도 좋고, 오트밀에 첨가하여 먹어도 좋습니다.

 

오트밀

오트밀은 설탕이 많이 함유된 시리얼 보다 훨씬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 음식입니다. 오트밀은 귀리를 압착 시켜서 만듭니다.

오트밀은 칼로리가 낮으며,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오트밀은 신선한 딸기를 토핑하여 먹는 것이 좋으며, 아마씨, 치아시드, 견과류를 첨가하여 먹는 것도 좋습니다.

 

아마씨

아마씨는 수분을 흡수하여 장에 젤 형성하는 일종의 수용성 섬유인 점성 섬유가 들어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아마씨의 수용성 식이 섬유는 소화 속도를 늦추는데 효과적이며, 식욕 감소와 칼로리 섭취를 줄여주어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마씨는 스무디로 만들어 마셔도 좋고, 오트밀 또는 요거트에 첨가하여 먹어도 좋은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 음식입니다.

 

견과류

견과류는 몸에 좋은 지방이 풍부하며, 섬유질과 단백질 또한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견과류는 칼로리가 매우 높기 때문에 섭취량을 제한 해야 합니다.

요거트와 시리얼에 토핑으로 하여 먹으면 좋고, 식사 중간의 간식으로 조금씩 먹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 음식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있어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아침 식사는 배고픔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며, 식욕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체중 감량 다이어트를 위해 하루의 시작을 건강한 아침 식사 음식으로 식단을 계획 하세요.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