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 탄수화물 알고 다이어트 시작하는 방법 4가지

이번 글은 감자 탄수화물을 알고 다이어트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탄수화물은 체내 포도당의 주요 공급원입니다. 우리의 몸은 에너지로 포도당을 사용합니다. 제2형 당뇨병, 당뇨병 전단계 및 혈당을 면밀하게 관찰이 필요한 사람들은 탄수화물 섭취에 유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탄수화물은 혈당을 증가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혈당을 조절하지 못한다면 당뇨병 발병률이 높아지고 시야가 흐릿해지고 두통 및 피로감을 호소하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감자에서 얻을 수 있는 탄수화물은 신체의 에너지를 증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자 탄수화물은 대부분 전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감자 탄수화물을 확인하고 섭취량의 조절이 필요합니다.

많은 양의 감자 탄수화물은 혈당에 영향을 주어 몸 안의 혈당을 빠르게 높일 수 있습니다. 감자 탄수화물을 알면 몸 안의 혈당이 급증하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감자 탄수화물의 함량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그 이유는 감자가 의외로 칼로리는 낮고 영양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동안의 에너지를 공급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감자를 이용하는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도 있습니다. 감자 탄수화물을 알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를 이 글에서 소개합니다.

 

감자 영양 성분

감자는 여러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이며 칼륨 함량이 높습니다. 그리고 감자는 생산한지 얼마 안될 수록 수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감자는 주로 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감자 탄수화물 및 식이 섬유는 풍부하고 약간의 단백질을 가지고 있고 지방은 거의 없습니다. 껍질 그대로의 삶은 감자 100g의 감자 영양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 감자 100g: 80kcal
  • 탄수화물: 20g
  • 단백질: 1.9g
  • 당: 0.9g
  • 식이섬유: 1.8g
  • 지방: 0.1g
  • 수분: 77%

 

감자 탄수화물

감자는 주로 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분 함량이 높은 음식 입니다. 감자 탄수화물 함량은 평균적으로 65~90% 정도 됩니다. 그리고 감자는 GI지수(혈당지수)가 높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감자를 먹고 나면 혈당 수치가 높게 올라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당의 관리가 필요하거나 당뇨병 환자에게는 감자가 적합하지 않은 음식입니다.

그러나 감자 탄수화물로 인해 혈당 수치가 높아지지만 요리하는 방법에 따라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감자를 요리하고 난 후 차갑게 식히면 혈당에 미치는 영향을 줄여주고 GI 지수를 약 25%정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감자 단백질

감자는 단백질 함량이 낮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생산한지 얼마 안된 감자는 약 1.5~2g의 단백질을 포함하며 건조를 할 경우 단백질 함량이 약간 더 높아집니다. 감자는 쌀, 밀, 옥수수 등과 같은 다른 작물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가장 낮습니다.

그러나 감자 단백질은 다른 작물에 비하여 품질이 매우 높습니다. 콩 및 기타 작물보다 감자 단백질은 품질이 매우 높습니다.

 

감자 식이 섬유

감자는 다른 작물에 비하여 식이 섬유가 풍부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감자를 꾸준히 먹으면 식이 섬유를 지속적으로 공급받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자 식이 섬유는 1~2% 정도로 구성하고 있으며 감자 껍질에 식이 섬유가 가장 많이 들어 있습니다. 감자 식이 섬유를 공급받기 위해 껍질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감자는 많은 양의 저항성 전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로운 박테리아 먹이를 제공하고 소화기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저항성 전분의 도움을 받아 혈당 조절을 낮추기 위해서는 뜨거운 감자보다 차가운 감자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감자 탄수화물은 건강합니다

감자 탄수화물은 건강합니다. 감자는 녹색 채소와 같은 식이 섬유가 많고 칼로리는 낮으며 여러 비타민과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감자 품종은 GI지수가 높습니다. GI지수(혈당지수)는 높음(GI지수 70이상), 중간(GI 지수 51~69), 낮음(GI 55이하)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GI지수는 섭취하는 음식이 혈당 수치에 미치는 영향을 기준으로 합니다.

감자는 요리 방법에 따라 혈당 수치를 빠르게 증가시킵니다. 높은 혈당 수치를 피하기 위해서는 감자의 섭취량을 조절해야 합니다. 감자를 완전히 먹지 않는 것보다 적당히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자를 조리한 후 차갑게 식힐 수록 GI지수가 낮아집니다. 혈당 조절이 필요한 사람들은 뜨겁게 요리한 감자보다 차갑게 먹는 감자 요리를 선택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감자를 차갑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로 감자 샐러드, 매쉬 포테이토 등이 있습니다.

 

감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감자가 있습니다. 감자 탄수화물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선택해야 한다고 여러 연구에서 발표하였습니다. 감자 탄수화물 함량이 높지만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풍부하기 때문에 체중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감자는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주는데 좋습니다. 밥 대신 감자를 탄수화물 음식으로 선택해서 먹으면 하루 동안에 먹는 음식을 줄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감자만 먹고 다른 음식을 먹지 않으면 영양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높은 음식인 감자가 신체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장기간 감자만 먹게 되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감자를 단백질 음식, 채소 및 건강한 지방과 함께 먹는 것이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감자를 다이어트 음식으로 선택하십시오

감자는 칼로리가 낮으며 여러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선택하면 좋습니다.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탄수화물 음식으로 감자를 많이 선택합니다.

  • 감자는 영양이 가득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감자는 몸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철, 칼륨 및 엽산 등을 포함한 음식입니다.
  • 감자를 사용하여 다양한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감자를 삶거나 구워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 감자는 비용이 저렴합니다. 감자는 다이어트 음식 중에서 비용이 저렴한 음식 중 하나 입니다.
  • 감자를 꾸준히 먹으면 장 건강에 도움이 되고 변비를 해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결론

이번 글은 감자 탄수화물 및 다이어트 음식으로 선택해야 하는 이유를 알려드렸습니다. 감자 탄수화물은 전분 함량이 높아 GI 지수가 높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감자의 GI 지수를 낮추기 위해서는 차갑게 요리해서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감자를 꾸준히 먹으면 감자의 식이 섬유로 인해 포만감이 높아지고 장 건강에 효과적이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