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체지방 20프로 만드는 방법이 무엇일까요?

남자 체지방 20프로 만드는 식단을 소개합니다. 체지방 20프로 만들기 위해서는 운동 보다 식단이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건강하게 체지방 감량을 하면 요요 현상을 예방하고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적게 먹고 많이 운동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보다 본인의 연령, 성별, 식사량 및 건강 상태에 맞는 체지방 감량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남자 체지방 20프로 만드는 식단

무조건 음식을 적게 먹거나 굶어서 하는 체중 감량 방법은 실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남자 체지방 20프로 만들기 위해서는 체지방 감량을 해야 하는 목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1)

체지방 감량에 성공했다고 해서 예전의 식습관으로 돌아가지 않아야 합니다. 예전의 식습관으로 돌아가게 되면 원래 체지방 보다 더 많은 체지방이 생기는 요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육량을 유지하고 체지방 감량 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체지방 감량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면서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본인에게 맞는 체중 감량 목표를 세우고 건강하게 체지방 감량 식단을 실천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식사 시간을 놓치지 마세요

체지방 감량 하기 위해서 식사를 습관적으로 거르는 것은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식사 시간을 놓쳐서 식사를 거르게 되면 식욕이 증가하고 폭식의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건강하게 체지방 감량을 하고 싶다면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여 매일 같은 시간에 식사를 하는 것입니다.

 

식사 시간을 길게 하세요

식사 시간을 길게 할 수록 포만감을 빠르게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음식 섭취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식사를 빠르게 하는 습관은 포만감을 느끼는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음식 섭취를 많이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식사 시간을 길게 하고 싶다면 숟가락 대신 젓가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은 접시에 음식을 덜어서 조금씩 식사를 천천히 하는 것이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지방 20프로 감량 하고 싶다면 식사를 천천히 하는 것이 위에서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느끼는 시간을 줄이는데 좋습니다.

 

집에서 식사를 하세요

집에서 음식을 먹는 것보다 외식을 수시로 하고 계신가요? 식당에서 먹는 음식은 대부분 설탕과 소금 함량이 많고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체지방 20프로 감량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남자 체지방 20프로 만드는 식단은 식당에서 음식을 먹는 것 보다 집에서 식사를 하는 것입니다. 직장인 경우 점심 시간에 식당에서 음식을 선택할 때 칼로리가 낮은 샐러드, 단백질 함량이 높은 메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외식을 해야 한다면 목살 구이, 생선회, 과일 샐러드, 올리브 오일 파스타 등의 메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포츠 음료를 마시지 마세요

운동 후 피로 회복 및 갈증 해소를 위해서 스포츠 음료를 마시고 있나요? 스포츠 음료에는 설탕 함량이 높아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남자 체지방 20프로 만드는 식단에 포함하면 안됩니다.

체지방 감량 뿐만 아니라 평소에 혈당 관리를 위해서 설탕 함량이 많은 스포츠 음료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함량이 높은 에너지 드링크 및 비타민 음료에도 생각보다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체지방 감량 식단에는 스포츠 음료 대신 시원한 물을 수시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스포츠 음료처럼 갈증 해소 및 운동 후에 마시고 싶은 음료수를 찾는다면 탄산수를 마시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채소 샐러드를 드세요

남자 체지방 20프로 만드는 식단은 채소 샐러드를 먹는 것입니다. 채소 샐러드는 비타민, 미네랄 및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체지방이 증가하는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채소 샐러드에 설탕 함량이 높은 드레싱을 추가 해서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 샐러드와 함께 잘 어울리는 드레싱은 설탕 함량이 적은 발사믹 식초, 소금, 후추 및 올리브 오일 등이 있습니다.

 

칼로리 적은 간식을 드세요

남자 체지방 20프로 만드는 식단에 칼로리가 적은 간식을 포함하세요. 체지방 감량을 위한 식단에서는 간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지만 배고픔을 줄이기 위해 칼로리가 적은 간식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적고 비타민, 미네랄 및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의점 및 대형 마트에서 살 수 있는 칼로리가 적은 간식을 선택하세요.

체지방 감량에 도움 되는 칼로리가 적은 간식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무가당 요거트, 저염 치즈, 곤약 젤리, 스트링 치즈, 보리차, 녹차, 제로 콜라, 나랑드 사이다 등이 있습니다.

 

사과 1개를 드세요

하루에 사과 1개를 먹는 것이 남자 체지방 20프로 감량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과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쉽게 배를 부르게 하여 음식 섭취를 적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과 1개를 꾸준히 먹는 것이 건강을 개선하고 변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남자 체지방 20프로 만드는 식단에 사과 1개를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자주 마시세요

남자 체지방 20프로 만드는 식단에 물을 수시로 마시는 것을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습관적으로 물을 자주 마셔서 신체의 수분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체지방 감량에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물을 자주 마셔서 신체의 수분 보유량이 늘어나게 되면 신체의 필요하지 않은 노폐물을 배출해서 체지방 감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물 대신 탄산 음료, 과일 주스 및 스포츠 음료 등을 마시지 말아야 합니다.

습관적으로 마시게 되는 탄산 음료, 과일 주스 및 스포츠 음료는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되기 때문에 체지방 감량하는데 도움이 안됩니다.

 

잡곡밥을 드세요

남자 체지방 20프로 만드는 식단에 흰 밥 대신 잡곡밥을 포함하세요. 잡곡밥이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매일 먹는 흰 쌀밥은 가공 되는 과정에서 식이 섬유와 영양소가 제거되기 때문에 소화를 빠르게 하여 포만감이 적은 것이 단점입니다. 하지만 잡곡밥은 식이 섬유와 여러가지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쉽게 배가 부르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체지방 감량하는 동안 식단에 라면, 국수, 칼국수, 빵 등을 포함하지 마세요. 이러한 음식은 식이 섬유가 부족하여 많이 먹어도 배가 부르지 않아서 음식 섭취량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