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 지방 운동: 걷기 운동이 도움이 되는 방법

이번 글은 대표적인 내장 지방 운동 중 걷기 운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장 지방을 제거하기 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으로 내장 지방 운동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걷기 운동은 대표적인 내장 지방 운동으로 신체 활동이 활발해지면, 심장병, 당뇨병 및 암과 같은 질병 발생의 위험이 줄어듭니다.

건강하고 더 오래 사는 방법은 매일 꾸준히 규칙적으로 걷기 운동 같은 내장 지방 운동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걷기 운동은 체중 감량과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걷기 운동은 다른 액티비티한 운동 보다는 자유롭고 운동 부상의 위험이 적으며, 모든 사람들이 할 수 있는 최고의 신체 내장 지방 운동 입니다.

실제로 걷기는 여러분에게 너무 좋습니다. 일상 생활에 자연스럽게 같이 하는 가장 쉬운 내장 지방 운동 중 하나 입니다.

 

걷기 운동에서 소비되는 칼로리

여러분의 몸은 정상적으로 움직이고, 호흡하고, 생각할 수 있는 기능을 할 수 있게 하는 모든 복잡한 화학 반응에 에너지(칼로리)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매일 필요한 칼로리는 사람마다 다르며, 체중, 성별, 유전자 및 활동 수준과 같은 영향을 받습니다.

수면을 취할 때도 칼로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현대 생활에서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직장인의 업무 환경은 하루의 대부분을 앉아서 지냅니다. 안타깝게도 앉아있는 생활 습관은 체중을 증가 시키고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평소 생활 습관으로 자주 걸어야 하고 더 많은 유산소 운동을 하면서 몸 안의 칼로리를 더 소비하면 체중 증가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보통 1.6km를 걷는다면 성별과 체중에 따라 약 100칼로리가 소모됩니다. 또한 달리기는 칼로리 소비가 훨씬 많았지만 평균적으로 1.5km 당 약 23칼로리 만 더 많이 소비했습니다. 즉, 두 가지 운동 방식이 모두 소모된 칼로리 수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근육이 감소되는 것을 보호합니다.

사람들은 섭취하는 칼로리 양을 줄이면, 체중이 줄어들지만, 종종 체지방 외에 근육도 함께 읽게 됩니다. 근육은 지방보다 신진 대사로 더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무리한 체중 감량은 오히려 역효과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걷기 운동을 함으로써 체중 감량으로 종종 발생하는 신진 대사 속도 감소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며, 건강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출처)

또한 나이 들어감에 따라 오는 근육 감소를 걷기 운동이 예방해줍니다.

 

걷기 운동이 내장 지방을 제거해주는 이유

걷기 운동은 대표적인 내장 지방 운동 입니다. 내장 지방은 뱃속 안의 장기에 쌓여있는 지방을 말하며, 제2형 당뇨병 및 심장병과 같은 질병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실제로 허리 둘레가 40인치를 초과하는 남성과 허리 둘레 35인치를 초과하는 여성은 복부 비만 및 내장 지방의 위험 신호로 건강에 문제가 일어 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내장 지방을 제거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걷기 운동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매일 정기적으로 해야 합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12주 동안 일주일에 3번 약 50~70분 동안 걷기 운동에 참가한 비만 여성은 평균적으로 허리 둘레가 약 2.8cm 줄어들었고, 체지방을 약 1.5% 감소 되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의하면 12주 동안 일주일에 5번 약 60분 동안 걷기 운동 및 식단 조절을 한 과체중 사람은 허리 둘레가 약 3.7cm 줄어들었습니다.

하루에 30~60분 동안 걷기 운동은 내장 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고, 허리 둘레를 줄어들게 합니다.

 

걷기 운동은 기분을 좋게 합니다.

실제로 걷기 운동은 기분을 좋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걷기 운동은 기분을 개선하고, 스트레스, 우울증 및 불안감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걷기 운동은 뛰어난 내장 지방 운동 이면서, 우울증을 완화 시키고 엔돌핀을 방출 시켜서 삶을 행복하게 만듭니다.

적당한 강도의 걷기 운동은 건강을 위한 훌륭한 선택입니다. 도중에 포기 하지 않도록, 처음에는 시간을 30분으로 해서 걷기 운동을 하세요. 그리고, 몸이 익숙해지면 시간을 더 늘리시면 됩니다.

 

걷기 운동은 내장 지방 및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걷기 운동은 내장 지방을 제거하고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체중 감량을 하는 사람은 규칙적이고 장기적으로 운동 방법을 찾는데, 걷기 운동은 몸에 무리가 가지 않고, 부상을 최소화 시켜주는 최고의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걷기운동을 규칙적으로 하게 되면 매일 소비되는 칼로리 양을 늘려주는데 도움이 되고, 몸의 근육을 더 많이 만들어서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게 도와줍니다.

또한 걷기 운동을 개인에 맞게 적당한 강도로 하게 되면 기분이 좋아져서 장기적으로 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걷기 운동으로 안정적인 체중을 유지할려면 일주일에 평균적으로 150분 이상을 걸어야 합니다.

더 빠른 내장 지방 제거 및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일주일에 최소 약 200분 이상을 걸어야 하며, 몸에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로 운동을 해야 합니다.

걷기 운동을 지속적이면서 장기적으로 한다면 내장 지방 제거 및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생활 습관에서 더 많은 걷기 운동을 하는 방법

걷기 운동을 생활화 하면 체력과 기분이 좋아지고 질병의 위험이 줄어들며 더 오래 건강한 삶을 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러한 이유로 여러분은 일주일에 최소 150분 정도 중간 강도의 걷기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걷기 운동의 조건은 하루에 30분 이상 빠른 속도로 걷는 것을 의미합니다. 걷기 운동 시간을 더 늘리면 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으며, 질병의 위험이 훨씬 줄어듭니다.

걷기 운동의 시간을 늘리고, 내장 지방 및 체중 감량의 목표를 달성하는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핸드폰의 걷기 운동 앱을 다운 받아 사용하여 걷기 운동 시간을 기록하여 더 많은 걷기 운동 동기를 부여 하세요.
  • 점심 시간이나 저녁 식사 후에 활발한 산책을 하는 습관을 가지세요.
  • 저녁 산책을 위해 친구를 초대하세요.
  • 매일 애완견과 같이 산책 겸 걷기 운동을 하세요.
  • 책상에서 회의를 하는 대신 동료와 함께 걷기 운동 회의를 하세요.
  • 아이들을 학교에 같이 걸어서 데려다 주세요.
  • 마트에 장을 보러 갈 때 걸어서 가세요.
  • 출 퇴근 할 때 한 정거정 먼저 내려서 걸어서 가세요.
  • 새로운 산책로를 만드세요. 그리고, 새로운 산책로에서 걷기 운동을 하세요.
  • 조금씩 걷기 운동을 하고, 매일마다 걷는 양을 점차적으로 늘리세요.

 

결론

걷기 운동은 일상 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내장 지방 운동 및 체중 감량 운동 입니다.

더 자주 걷기 만하면 체중과 내장 지방을 잃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질병의 위험 감소 및 기분 개선과 같은 다른 우수한 건강 상의 이점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하루에 약 1.6km를 걷는다면 평균적으로 100칼로리가 소모됩니다.

내장 지방 제거 및 체중을 줄이려면 생활 습관으로 대표적인 내장 지방 운동 인 걷기 운동을 하시고, 식단에 건강한 변화를 주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운동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