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은 야채 14가지: 단기간 체중 감량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은 섭취하는 음식의 칼로리를 줄여야 하며, 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그러나 평소에 먹던 음식을 갑자기 적게 먹는다면 에너지가 부족하고 배고픔이 증가하여 쉽게 다이어트를 포기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야채 는 이러한 다이어트 부작용인 배고픔을 최소화하고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다이어트 기간에는 배고픔과 식욕을 줄이기 위해 최대한 많은 양의 저칼로리 다이어트에 좋은 야채 를 섭취해야 합니다. 어떤 야채들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까? 이번 글에서는 다이어트에 좋은 야채 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버섯

다이어트에 좋은 야채 로 버섯이 있습니다. 버섯은 대표적인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버섯에는 스테로이드 물질의 일종인 에르고스테롤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신체의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줍니다. 또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버섯은 강력한 항암 효과로 알려져 있으며, 몸의 면역력을 강화 시켜 줍니다.

 

케일

케일은 녹색 야채 중에서 베타카로린 함량이 높은 다이어트에 좋은 야채 입니다. 케일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줍니다. 또한 야채 중에서 단백질과 유황이 다량 함유된 음식입니다.

케일을 섭취하는 방법으로 다른 야채 또는 과일과 함께 갈아서 스무디로 마시게 되면 소화를 잘 되게 하고 몸의 독소를 배출 시키는 디톡스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케일은 저칼로리 야채이며, 100그램에 35칼로리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케일은 몸에 다양한 영양 성분을 공급하며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야채 중 하나 입니다.

 

마늘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야채 중 하나는 마늘 입니다. 마늘은 강력한 약효 성분을 가지고 있는 야채입니다. 그리고 마늘은 칼로리가 매우 낮으며 영양은 풍부하여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야채 입니다. (출처)

 

브로콜리

다이어트에 좋은 야채 로 브로콜리가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세계 10대 푸드로 선정될 정도로 몸에 필요한 영양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야채 입니다. 그리고 항상 성분도 뛰어난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브로콜리에는 시금치보다 더 많은 칼슘이 있고, 레몬보다 더 많은 비타민 C를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또한 브로콜리에는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칼륨, 무기질, 베타카로틴, 철분 등 여러 영양 성분이 풍부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브로콜리는 100그램에 30칼로리의 열량을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당근

당근은 녹황색 야채 중에서 베타카로틴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당근의 베타카로틴은 몸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어 눈 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당근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배고픔을 줄여주며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주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당근은 몸의 독소를 배출 시키는 디톡스 효과가 있으며 장 건강을 좋게 하여 다이어트의 부작용인 변비를 해소 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당근의 항산화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분해하여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루콜라

칼로리가 매우 낮아 다이어트에 좋은 야채 로 루콜라가 있습니다. 루콜라는 맛이 뛰어나며 영양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루콜라에는 인돌 성분과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루콜라의 인돌 성분은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며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면 좋은 야채 입니다.

 

양배추

다이어트에 좋은 야채 중에 양배추가 있습니다. 양배추는 장 건강에 도움이 되고 칼로리가 매우 낮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양배추를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면 포만감을 크게 증가 시켜 다음 식사 때 음식 섭취량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양배추는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 기간에 생길 수 있는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양배추는 가능한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영양 성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양배추는 샐러드 또는 과일과 함께 갈아 스무디로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양상추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중에 양상추가 있습니다. 양상추는 90% 이상 수분으로 이루어진 대표적인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양상추는 익혀 먹는 것보다 생으로 섭취해야 영양 성분을 보존 할 수 있으며,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선호 하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양상추는 마음껏 먹어도 칼로리가 낮아 살이 찌지 않는 다이어트에 좋은 야채 이며, 수용성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여성의 피부를 건강하게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방울 양배추

과일같이 아삭한 식감과 맛이 뛰어난 방울 양배추는 다이어트에 좋은 야채 중 하나 입니다. 방울 양배추는 다른 야채와 잘 어울리고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샐러드로 많이 섭취합니다.

그리고 방울 양배추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은 대표적인 저칼로리 음식이며, 단백질, 식이 섬유, 비타민, 칼륨 등 몸에 필요한 영양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방울 양배추는 일반 양배추보다 더 많은 비타민 K를 함유하여 항암 효과에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콜리 플라워

맛이 좋으며 탄수화물 음식 대체로 선호하는 야채로 콜리 플라워가 있습니다. 콜리 플라워는 100그램에 30칼로리가 안되는 다이어트에 좋은 야채 입니다. 콜리 플라워는 식이 섬유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포만감을 오래 가져다 주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콜리 플라워는 몸에 있는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 시켜주며, 활성 산소를 감소 시키는데 좋습니다.

 

콩나물

마음껏 섭취하여도 체중이 증가하지 않는 음식 중에 콩나물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야채 인 콩나물은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야채 중 하나 입니다.

콩나물에는 몸에 필요한 여러 영양 성분을 다량 함유하여 신진 대사를 높여주고 체지방을 감소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에 좋은 야채 입니다. 그리고 콩나물에는 여성 피부 건강에 좋은 비타민 C가 풍부하고 몸에 단백질을 공급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야채 중에 무가 있습니다. 무는 한국인이 즐겨 먹는 야채이며 다양한 반찬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무에는 디아스티아제라는 성분을 함유하여 음식의 소화를 도우며,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많이 섭취하여도 체중이 증가하지 않아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선호하는 음식 입니다.

또한 무에는 피로 회복에 좋은 비타민 C가 풍부하며, 몸의 염증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아스파라거스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높은 아스파라거스는 칼로리가 낮은 대표적인 다이어트에 좋은 야채 입니다. 그리고 아스파라거스는 브로콜리와 마찬가지로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선정될 만큼 몸에 좋은 영양 성분이 풍부하며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출처)

그리고 아스파라거스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있어 간 건강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오이

오이는 맛이 좋으며 수분이 대부분으로 이루어진 대표적 칼로리 낮은 다이어트에 좋은 야채 입니다. 오이는 수용성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체지방을 태우고 날씬한 몸매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오이에는 비타민을 많이 함유하여 피부 건강과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 입니다.

 

결론

다이어트에 좋은 야채 는 대부분 칼로리가 낮고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크게 해주어 다음 식사때 음식 섭취량을 줄여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저칼로리 야채와 단백질, 그리고 몸에 지방 음식이 골고루 선택되어야 합니다. 또한 다이어트는 식단과 함께 운동도 함께 병행되어야 효과가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