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요가: 체중감량을 위한 최고의 요가 포즈

체중감량을 위한 다이어트 요가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체중감량 트랜드 중 하나가 되었다. 원하는 다이어트 결과를 위해 운동을 고민하고 있다면, 요가는 당신의 궁극적인 체중감량을 위한 최고의 결정이다.

연구에 의하면 요가는 지속 가능한 체중감량을 위해 몸과 마음을 모두 조절할 수 있으며, 장기간 동안 체중증가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출처)

이러한 이유로 체중감량을 위한 최고의 다이어트 요가 포즈를 소개할려고 한다. 이 글에서는 당신의 다이어트 목표 체중에 한걸음 더 다가 갈수 있게 도움을 준다. 이 다이어트 요가 포즈가 얼마나 재미있고 강력한지 경험을 하자.

 

Upwards Dog

다이어트 요가를 처음 접하는 경우 간단한 것부터 시작하겠다. Upwards Dog 포즈는 단순성과 다이어트 효과로 유명하다. 체중감량을 위해 다이어트 요가에 관해서는 시작하기 가장 좋은 운동일 것이다.

당신은 Upwards Dog 포즈를 배울 수 있으며, 체중감량을 위한 중요한 부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어떻게 해야 할까? 생각보다 포즈를 따라 하기 쉽다. 시작하려면 어깨로 손바닥을 내밀어 배부분을 평평하게 놓아야 한다. 이 운동의 경우 요가 매트가 있는 경우, 특히 부드러운 바닥이 없는 경우가 좋다.

평평하게 누워있으면 팔을 위로 들어 올려 어깨로 팔을 평평하게 유지한다. 하체를 바닥에 평평하게 놓아 둔 채 몸통을 확장을 한다.

이 자세로 5번하면서 심호흡을 한다. 처음에는 이 운동을 하면 오래 견딜 수 없을 것이다. 걱정하지 말고 편안하게 호흡에 집중에 하는 것이 중요하다. 호흡에 집중함으로써 운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을 연장하면, 체중감량 효과를 높일 수 있다.

Upwards Dog 포즈는 누워있는 것처럼 간단하다. 이 다이어트 요가 포즈를 일상에 포함시켜 실제 체중감량을 확인해보자.

 

Boat Pose

Boat Pose가 체중감량을 위한 다이어트 요가 포즈 중 하나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이 다이어트 요가 포즈는 “코어”에서 직접 문제를 해결하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Boat Pose는 신체적, 정서적 코어를 강조하여 신체를 조절하면서 식욕을 유발할 수 있는 정서적 문제의 중심을 해결하도록 도와준다.

이 요가 포즈를 취하기 위해서는 다리를 앉아서 공중으로 다리를 뻗기만 하면 된다. 도움을 받으려면 팔을 위로 움직이고 앞쪽으로 똑바로 놓자. 자세를 바꾸기 전에 이 자세를 5번 하면서 완전히 호흡을 하자.

계속 지속적으로 Boat Pose 를 하게 되면, 신체의 코어를 강화할 수 있다. 신체 코어가 신체의 하부와 상부를 연결하고 많은 기능의 기초이기 때문에 중요하다. 더 강한 코어를 사용하면 운동, 체중감량, 그리고 직면할 수 있는 정서적 문제를 극복하는데 적합하다.

따라서 체중감량 시도하는 다이어터에게는 이 Boat Pose 포즈를 권장한다. 이 훌륭한 다이어트 요가 운동으로 체중감량 목표에 도달하자.

 

Plank (Phalakasana)

체중감량을 위한 요가를 한 적이 없어도 Plank에 대해 들어봤을 가능성이 크다. Plank는 신체적, 정서적 코어를 강화하고 적절한 다이어트 운동을 위해 몸을 더 건강하게 만다는 좋은 방법이다.

가장 좋은 점은 Plank가 몸과 레벨에 완전히 적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다이어트 요가 포즈를 사용하면 몸에 운동을 하면서, 한계 내에서 다이어트 운동 할 수 있도록 천천히 시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Plank 포즈를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배 부분을 평평하게 누워서 시작한다. 그런 다음 준비가 되면, 손을 지면(또는 매트)을 들어 올려 몸이 일직선으로 되게 한 후 멈추어야 한다. 코어에 도달 할 수 있기 때문에 몸을 가능한 한 똑바로(너무 높거나 낮지 않은)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치 팔굽혀 펴기를 하고 있는 것처럼 어깨를 고정하고 유지한다. 이 시점에서 당신은 당신의 둔부를 압박하고 실제로 코어에 집중하여 복부에 힘을 준다.

Plank 포즈가 생각보다 어렵다고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노련한 운동 선수 조차도 처음에는 Plank 포즈를 어려워했다. 연습하면 된다. Plank 포즈는 단 몇 초만이라도 가능하면 최대한 오래 해야 한다. 더 많이 연습할수록 더 나아질 수 있으므로 처음에는 단순하게라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Downward Dog

위에 있는 Upwards Dog 포즈를 기억합니까? 이제 재미있고 약간 더 쉬운 다이어트 요가 포즈에 대해 배울 차례이다. Downward Dog는 몸에 집중하고 근육 조직을 강화시키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탁월한 다이어트 요가 포즈이다.

이 운동을 하려면 매트 위에 평평하게 엎드린다. 심호흡을 한 후 손을 들어 손바닥과 발바닥을 바닥에 둔다. 편안하게 등을 공중으로 확장한다. 옆에서 본다면 엉덩이가 공중에 떠있어서 네 발로 서있는 개처럼 보일 것이다.

최소한 5번을 심호흡하면서 동작을 한다면 가능한 아래쪽으로 무게 중심을 둔다. 아직 요가 포즈 자세 잡기가 어려도 괜찮다. 자주 시간을 내어서 연습을 하면 된다. 몸에 부담을 주면 안된다.

대신 매일 같이 정확한 자세로 이 운동을 한다면 체중감량에 놀라운 결과를 볼 수 있다.

 

Bridge (Setu Bandha Sarvangasana)

다이어트 요가 포즈 중에 Bridge에 대해 들어보지 않을 수도 있다. 이 운동은 근육을 강화하고 몸 전체를 조절하기 때문에 체중감량을 위한 최고의 다이어트 요가 포즈로 간주된다.

Bridge 포즈는 당신의 몸을 열고 당신의 몸 깊은 부분의 스트레칭을 하도록 해준다.

이 운동을 하려면, 먼저 매트 위에 등을 대고 누워야 한다. 발을 바닥에 평평하게 유지하면서 무릎을 올린다. 이 방법으로 고정되면 손을 바닥에 힘을 주어, 허리와 엉덩이가 매트에서 떨어질 때까지 몸을 들어올린다.

Bridge 포즈는 둔부, 복부 및 허비를 압박하여 코어를 강화하고 몸 전체에 좋은 스트레칭을 제공한다.

 

Angle Pose

Angle Pose는 매우 간단하다. 체중감량 다이어트 요가 운동을 시험해 보려면, 발을 엉덩이 너비만큼 벌리고 손을 옆으로 똑바로 세운다. 그런 다음 준비가 되면 손을 머리 위로 들어 올리고 손바닥을 서로 마주 보게 한다. 천천히 동작을 취하고 최대한 심호흡을 하며 5번 정도 반복한다.

이 운동은 코어를 작동시키고 신체의 배 부분의 지방량을 줄이도록 설계되었다. 단순한 동작으로 인해 워밍업 포즈가 뛰어나 모든 사람들이 쉽게 할 수 있다.

 

Child’s Pose (Balasana)

Child’s Pose는 다이어트 요가 운동에서 간단한 포즈로, 코어 운동을 하고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우선 발을 뒤로 눕히고 발바닥이 위로 향하도록 무릎을 구부리고 앉는다.

그런 다음 머리가 앞의 매트에 닿도록(가능한 한 가깝게) 몸을 내린다. 마지막으로 손을 앞쪽으로 쭉 펴고 손바닥을 매트 위에 놓는다. 이 자세를 약 20초 동안 유지를 한다.

 

Chair Pose

Chair Pose는 체중감량 다이어트 요가 운동에서 어려운 포즈 중에 하나이다. 이 자세를 할려면 발을 요가 매트에 놓고 팔을 옆으로 눕힌다. 그런 다음 팔을 머리 위로 뻗고 손바닥을 서로 마주보게 한다.

그 다음으로 무릎을 꿇으면서 몸을 내리고, 쪼그리는 자세로 최대한 버틴다. 약 10초 동안 Chair Pose를 유지한다. 어렵고 힘이 들어도 최대한 버틸 수 있을 때까지 버틴다.

Chair Pose는 복부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고 복근을 강화시킨다. 오늘 Chair Pose를 시도해보자.

 

결론

체중감량을 위한 다이어트 요가 운동은 체지방 감소 및 몸의 코어를 강화시키는 좋은 운동 방법이다. 다이어트 요가를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 및 전문가의 조언을 얻고 시작을 해야 한다.

이 다이어트 요가 운동 포즈는 따라하기가 매우 간단하며,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신체적, 정신적 이점을 제공한다. 이 글은 체중감량을 위한 자연스럽고 간단한 다이어트 요가 운동 방법을 제공한다.

지속적으로 연습하면 목표한 체중감량을 이룰 수 있고, 눈에 띄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오늘 다이어트 요가를 해보자.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