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운동: 체중감량을 위해 달리기

다이어트 운동 중에 최고는 달리기이다. 체중감량을 위해 달리기는 당신의 최고의 선택이다. 이번 글은 사람들이 많이 하는 다이어트 운동 중에 하나인 체중감량을 위한 달리기에 대해 알아보자.

다이어트를 위해 달리기를 시작하려면 부상을 입지 않도록 올바른 조치를 취해야 한다. 부상은 다이어트 운동하는데 있어서, 체중감량을 하기가 어렵다.

많은 사람들이 과체중인 사람들은 달리기를 하면 관절에 무리가 오고 부상을 입기 쉽기 때문에 달리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어느 정도 맞는 사실이지만, 올바른 방법으로 달리기를 한다면 체중감량에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다른 종류의 다이어트 운동을 하는 사람보다 달리기를 하는 사람들의 체중감량 효과에 더 좋다고 한다. 당신이 과체중이라서 달리기를 즐길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달리기는 재미가 있는 다이어트 운동 방법이며, 실제로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한다.

그러나 당신의 신체 부상이 없이 안전한 방법으로 달리기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올바른 달리기 방법을 하지 않고, 신체에 부상을 입게 된다면, 당신의 다이어트 운동 방법에 문제가 생기게 된다. 올바른 달리기를 하지 못하게 되면, 당신은 다이어트 운동 방법에 대해 낙담을 하게 되고, 체중감량 노력에 심각한 차질이 생기게 된다. (출처)

당신의 핸드폰에 신나는 음악을 다운로드 하기 전에, 달리기를 하면서 체중감량에 성공할 것이라는 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이 다이어트 방법으로 선택한 달리기가 체중감량에 실패가 될 수 있다.

달리기를 시작할 준비가 되셨습니까?

 

체중감량을 위해 달리기를 시작하기 전에 스포츠 의사와 상담

과체중인 사람들이 다이어트 운동 방법으로 달리기를 한다면, 한동안 운동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몸이 달리기를 하는데 힘들 수 있다. 당신의 마음으로는 달리기를 하여 체중감량을 하고 싶지만, 몸이 맞지 않는다면 달리기가 당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운동이 아닐 수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구할 때가 된 것이다. 가능하면, 다이어트 운동에 전문가인 훌륭한 스포츠 의사를 찾아야 한다.

스포츠 의사는 달리기를 시작하기 전에 당신 몸에 대해 스스로를 교육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네덜란드에 실시한 연구에 의하면 달리기를 위한 초보자 훈련을 하여 달리기 부상 예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충분한 스포츠 의사와 협의를 해야 한다고 한다. 그리고, 스포츠 의사와 협의 후 철저한 본인에 맞는 계획을 하여, 달리기 관련 부상을 최소화 해야 한다고 한다.

달리기는 전반적으로 체중감량 및 당신의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지만, 당신에게 달리기가 다이어트 운동으로 좋을지는 확인해야 한다. 달리기를 다이어트 운동으로 선택했다면, 섭취하는 음식 및 영양에 대한 것도 생각해야 하므로, 영양사에게 식이 요법에 대한 조언도 요청해야 한다.

 

좋은 러닝화에 투자

다이어트 운동으로 달리기를 한다면, 당신은 최소한 좋은 런닝화가 필요하다.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 및 기능을 강조한 런닝화들이 많이 있지만, 런닝화는 당신의 발에 잘 맞아야 한다.

런닝화가 없거나, 달리기를 위해 특별히 고안되지 않은 신발이 없다면, 당신의 무릎 및 발을 다칠 수 있다. 당신에 맞지 않은 런닝화를 신고 달리기를 한다면, 당신의 정강이, 발목, 무릎 관절에 스트레스 및 통증을 느끼게 된다. 또한 발목이 꺾이거나 뒤틀릴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런닝화는 당신이 달리면서 몸을 정령 되도록 도와주므로 척추를 보호해준다. 런닝화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으로 가서 당신에게 맞는 런닝화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천천히 달리자

당신이 다이어트 운동으로 달리기를 선택하여, 공원으로 가서 달리기를 하는 것을 결정하였다면, 부상을 막기 위한 방법에 대해 생각을 해야 한다. 특히 과체중인 사람들은 부상 방지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해야 한다.

이유는 달리기로 인한 부상을 생각하지 않고, 달리기를 한다면 당신의 뼈와 관절을 다칠 수 있다. 올바른 달리기는 당신의 골밀도를 좋게 하지만, 무리한 달리기는 당신의 뼈와 관절에 스트레스를 준다.

전문가들은 1주일 또는 2주일 동안은 걷기를 먼저 하고 난 후, 달리기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달리기 초보자들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하는 것이 좋다.

  • 달리기 워밍업을 하려면 10분 동안 걷기
  • 30초 동안 무리하지 않은 속도로 달리기
  • 1~2분 동안 걷기
  • 편안하다고 느끼는 때에 30초동안 무리하지 않은 속도로 달리기
  • 5~10회 정도 반복하기
  • 마무리로 5분 걷기

당신의 몸이 어느정도 적응이 되었다고 느낄 때, 달리기 시간과 거리를 늘릴 수 있다. 절대 무리하지 않고, 자신에 대한 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

달리기는 부상을 입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운동 후 회복시간도 중요하다. 달리기를 하지 않은 날은 가벼운 스트레칭, 요가를 하여 몸의 긴장을 풀어줘야 한다.

 

몸의 근육이 불균형 되지 않게 조심할 것

달리기 초보자들은 몸의 근육이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다. 초보자들은 대부분이 한쪽 다리를 다른 쪽 다리보다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몸 전체로 달리기 때문에 한쪽 몸이 다른 쪽보다 더 강하다는 것을 지나치게 보상 할 수 있다.

한쪽 다리로 강하게 달리기를 하게 되면 고관절 및 무릎 부상을 입을 수 있다. 달리기를 할 때 양쪽 다리에 같은 양의 힘이 반복적으로 갈 수 있게 각 다리를 개별적으로 훈련시켜야 한다.

 

달리기(런닝) 코치 고용

혼자서 체중감량을 위해 다이어트 운동을 하게 되면, 운동 동기 부여가 어려울 수 있다. 하루 운동하고 하루 운동 건너 뛰고, 맛있는 음식 먹거나 술을 마시기 위해 친구들을 만나게 된다.

다이어트 운동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것은 자신의 약속이다. 본질적으로 당신이 하는 일은 체중감량 후에도 오래 지속될 수 있는 새로운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 것이다.

달리기(런닝) 코치와 함께 운동을 하면 다이어트 동기를 유지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달리는 방법을 배우는데 도움이 된다. 달리기하면서 발생되는 부상하는 사람은 종종 올바른 달리기 방법을 모르거나, 너무 무리하게 달리기를 할 때 발생한다.

달리기(런닝) 코치는 개인 트레이너와 같다. 그들은 당신의 요구에 맞는 체중감량 목표를 안전하게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달리기 일정을 정해준다. 또한 부상의 위험을 줄이고 적절한 다이어트 운동 방법을 가르쳐주는데, 도움이 된다.

달리기(런닝) 코치를 고용할 수 없다면 어떻게 할까? 단순히 혼자 달리기 운동을 하는 선호하는 경우, 핸드폰 앱(App)에 많은 달리기 훈련 앱(App)이 있다. 달리기 훈련 앱(App)은 당신의 달리기를 도와주고, 당신이 달리는 동안 위치를 추적하고, 체중감량 통계를 제공한다.

 

충분한 탄수화물과 저지방 단백질 섭취하기

달리기를 시작하려면 양질의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달리기 초보자라면 다이어트 운동하는 동안에 섭취해야 하는 음식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지 못할 수 있다. 달리기 시작 전에 섭취해야 하는 먹어야 하는 음식들이 몇 가지 있다.

달리는 것은 많은 양의 칼로리를 몸에서 태우지만, 잘못하면 몸이 실제로 지방을 붙잡을 수 있다. 2017년에 발표된 외국 연구에 의하면, 달리기는 스테로이드 호르몬인 코티솔을 일시적으로 증가시키고, 인슐리 감수성을 감소시킬 수 있다. 이 두 가지로 인해 몸이 지방, 특히 배 주위의 지방을 붙잡을 수 있다.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단백질과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탄수화물을 건너 뛰어서는 안된다. 탄수화물은 달리는 동안 몸에 지방이 타는데 필요한 연료이므로, 꼭 섭취를 해야 한다. 통곡물 위주의 탄수화물이 도움이 된다.

달리기 끝나고 단백질 파우더를 섭취하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단백질 파우더를 선택할 때 성분표를 확인해야 한다. 종종 단백질 파우더 성분표를 확인하면, 많은 양의 설탕과 화학 물질 및 품질이 좋지 않은 단백질을 첨가하는 경우가 있다.

 

결론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 방법 중에 한가지인 달리기에 관한 글에 도움이 되셨거나, 질문이 있으시면 아래의 댓글에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운동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