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음식 추천 5가지: 포만감이 높은 음식 선택하기

의사와 전문가가 자주 하는 조언 중 하나는 포만감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여 다음 식사에 음식 섭취를 줄여주는 것입니다. 문제는 다이어트 음식 추천 에 따라 배고픔과 포만감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닭 가슴살 1조각은 포만감을 높게 주어 식욕을 줄여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그리고, 닭 가슴살 1조각에는 200칼로리입니다. 포만감은 무려 600 칼로리의 케이크 한 조각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배가 고프다고 느껴질 때 먹는 것이 아닙니다. 적은 양의 음식으로 포만감이 가득할 수 있는 올바른 다이어트 음식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여러분의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음식 추천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포만감을 주는 다이어트 음식 추천 은 무엇입니까?

포만감을 주는 음식을 선택하는 방법은 칼로리 함량에 비례하여 음식의 밀도를 채우는 것을 결정합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어떤 음식을 적게 섭취하면 빨리 포만감을 느끼는 정도 입니다. 이를 산출하는 기준을 포만감 지수라고 합니다. (출처)

그리고 포만감 지수는 하루 종일 음식을 섭취할 때 식욕을 줄이고 칼로리 섭취량을 적게 하는 능력을 측정합니다. 일부 음식은 배고픔을 줄여주고 과식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다이어트 음식 추천 으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단백질 음식: 연구에 의하면 단백질 음식은 탄수화물과 지방보다 포만감이 높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은 다른 음식 보다 포만감을 높여주어 섭취 음식 칼로리양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출처)
  •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포만감을 오래 느끼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위를 통한 음식의 소화를 느리게 하여 더 오래 동안 포만감을 느끼도록 합니다. (출처)
  •  낮은 에너지 밀도: 낮은 에너지 밀도는 음식의 무게가 낮은 칼로리를 말합니다. 에너지 밀도가 낮은 음식은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는데 도와줍니다. (출처)
  • 수분이 포함된 음식: 최근 연구에 의하면 섭취하는 음식에 수분이 많으면 포만감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섭취하는 음식에 수분 또는 공기가 많이 포함되어 있으면 다른 음식을 섭취하지 않아도 포만감이 증가합니다. (출처)

위와 같이 4가지의 특성을 가진 포만감을 주는 다이어트 음식을 섭취하면 너무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지 않고도 포만감이 오래 되어 다음 식사에 음식 섭취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계란

다이어트 음식 추천 으로 계란이 있습니다. 계란은 다이어트 할 때 필수로 추가해야 하는 몸에 좋은 음식 입니다. 계란 한 개에는 80칼로리 이며,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주는 영양이 가득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계란 흰자의 대부분은 순수 단백질로 되어 있으며, 노른자는 모든 영양 성분을 압축 시켜 놓을 정도로 몸에 좋습니다. 그러나 계란 노른자에는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기 때문에 하루에 3개 정도 섭취를 권장합니다.

계란은 다양한 요리로 활용이 가능하며, 주로 삶은 계란, 오믈렛, 계란 스크램블을 만들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올리브 오일과 코코넛 오일하고 잘 어울려서 계란 샐러드를 만들어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사과

다이어트 음식 추천 으로 사과가 있습니다. 사과는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의 중요한 과일입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사과를 섭취하면 칼로리 섭취를 감소 시켜주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체중이 줄어드는 효과를 얻는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그리고 사과는 포만감 지수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사과에는 자연적으로 소화 속도를 늦추게 만드는 수용성 식이 섬유인 펙틴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출처)

사과는 8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다른 음식 섭취를 하지 않아도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줍니다. 그러나 사과를 주스로 마시는 것보다 그대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연구에 의하면 사과 주스를 마시는 사람들 보다 단단한 사과를 그대로 먹는 사람들이 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한다고 하였습니다.

 

고기

다이어트 음식 추천 으로 고기가 있습니다. 고기는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의 종류가 있으며, 다이어트  할 때 단백질을 제공합니다. 고기의 섭취는 다이어트 하는 동안 단백질 공급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개인마다 하루 단백질 권장 섭취량이 있기 때문에, 의사 또는 다이어트 전문가와 상담하여 본인에 맞는 하루 단백질 권장 섭취량을 결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한식에서 자주 먹는 소불고기, 제육볶음, 닭고기 요리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고기 요리는 대부분 나트륨이 많이 들어 있으며, 소금과 조미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고기 요리를 섭취할 때 최대한 많은 채소와 같이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저녁 식사로 고기를 섭취해야 하는 경우, 소고기 등심 같은 지방이 적은 부분을 선택해야 하며, 지방이 많은 갈비 또는 양지 부위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고기 200g 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며 다양한 채소 샐러드와 함께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채소

다이어트 음식 추천 으로 채소가 있습니다. 채소는 영양이 풍부하며 식이 섬유가 많아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주는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다양한 채소를 매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의 채소는 당질 함량이 매우 낮고,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특히 잎 채소는 얇고 가벼워서 칼로리 걱정을 하지 않고 많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채소에는 몸에 좋은 비타민, 무기질, 미네랄 및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건강에 좋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채소를 많이 섭취 하십시오.

 

유제품

다이어트 추천 음식 으로 유제품이 있습니다. 유제품은 다양한 영양 성분을 신체에 제공합니다.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우유는 다른 음식에서 들어 있지 않은 비타민 B2와 소화 흡수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공급합니다.

그리고 우유에는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주는 칼슘이 풍부하게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사 하기 전에 한 잔의 우유를 마시면 섭취하는 음식의 양을 적게 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결과

다이어트 음식 추천 으로 포만감 지수가 높은 음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하루 3번 식사를 천천히 섭취하는 습관이 중요하며, 식사 전에 물 또는 우유 한 잔을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성공적인 체중 감량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음식 섭취운동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다이어트 습관은 요요 현상을 막아주고 건강을 지켜줍니다.

다이어트는 단기간이 아닙니다. 장기간으로 해야 하며, 몸에 좋은 다이어트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고 운동으로 관리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