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탄수화물 추천 7가지 올바르게 선택하기

올바른 탄수화물 섭취량은 개인마다 성별, 나이, 체형과 평소 생활 활동 등으로 달라집니다. 이번 글에서는 건강하게 살을 빼고 요요 현상을 예방해주는 다이어트 탄수화물 추천 을 해드립니다.

탄수화물을 적게 먹을 수록 다이어트에 성공한다고 믿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중요 영양소 입니다. 탄수화물을 먹지 않게 되면 근육과 간에 저장된 글루코겐과 혈당이 급격히 낮아져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탄수화물 음식을 극단적으로 섭취에 제한을 하는 것은 올바른 체중 감량 방법이 아닙니다. 일부 사람들은 탄수화물 음식을 극단적으로 제한을 하여 목표한 체중에 단기간에 성공하였지만, 예전의 식생활로 돌아가자마자 요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탄수화물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여 체중이 증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탄수화물 음식을 어떻게 섭취해야 합니까?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 탄수화물을 어떻게 섭취해야 합니까? 최근 연구에 따르면 성별과 연령하고 상관 없이 건강한 탄수화물을 하루 총 섭취 칼로리의 50%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였습니다. (출처)

탄수화물 섭취량을 더 쉽게 계산을 하면, 성인 기준으로 하루 섭취 2,000 칼로리를 섭취한다고 가정할 때, 탄수화물은 300그램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일부 사람들은 체중 감량 다이어트를 더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 50~150그램 정도를 섭취합니다.

다이어트 탄수화물 추천 으로 통밀, 현미, 귀리, 고구마, 감자, 채소와 같은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인 빵, 밥, 라면, 국수, 우동 등과 같은 탄수화물은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탄수화물 추천 음식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고, 혈당 및 혈압 수치를 낮춰줍니다. 그리고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줍니다.

 

탄수화물을 하루에 얼마나 섭취해야 합니까?

다이어트 탄수화물 추천 섭취량은 얼마나 됩니까? 개인마다 탄수화물 섭취량이 모두 다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탄수화물 추천 섭취량을 정확하게 정의를 내릴 수는 없습니다.

개인마다 최적의 탄수화물 섭취량은 성별, 연령, 체형, 평상시 활동량, 탄수화물 음식 선호도, 음식 문화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은 탄수화물 섭취량이 많아야 하고, 다이어트 하는 사람은 평상시 보다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해야 합니다.

그러나 평균적인 다이어트 탄수화물 추천 섭취량이 있습니다. 본인 체중 1kg에 탄수화물을 5그램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체중 감량과 체지방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탄수화물을 100~150그램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본인한테 맞는 탄수화물 섭취량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탄수화물 음식은 어떤 것입니까?

다이어트 탄수화물 추천 음식은 체중을 감량 시켜주고, 체지방을 제거하여 날씬한 몸매를 만들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다이어트 기간에는 몸에 해로운 탄수화물 음식인 탄산 음료, 과일 주스, 가공 식품, 패스트푸드, 과자, 밥, 빵, 라면, 냉면 과 같은 음식을 멀리해야 합니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음식인 다이어트 탄수화물 추천 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트밀

다이어트 탄수화물 추천 으로 오트밀이 있습니다. 오트밀은 설탕이 많이 들어있는 시리얼보다 건강하고,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주는 건강한 음식 입니다. 오트밀은 귀리 압착 시켜 건조 시켜서 만들어집니다. 오트밀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체지방을 제거해주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오트밀은 여러가지 과일과 함께 토핑하여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며, 호두, 해바라기 씨앗, 치아시드 같은 견과류하고도 잘 어울립니다.

 

바나나

아침에 간단하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탄수화물 추천 으로 바나나가 있습니다. 바나나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는 낮습니다. 바나나는 바쁜 아침 시간에 간단하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바나나는 약간 덜 익은 것이 저항성 전분이 함유가 되어 다이어트에 좋으며 체지방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버섯

많이 먹어도 칼로리가 낮아 살찔 걱정이 없는 다이어트 탄수화물 추천 으로 버섯이 있습니다. 버섯은 대표적인 고단백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버섯에는 스테로이드 물질인 에르고스테롤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몸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버섯은 여성의 골다공증을 예방해줍니다.

버섯에는 강력한 항암 효능이 있으며, 몸의 면역을 강화 시켜주는 건강 음식입니다. 다이어트 기간 동안에는 버섯을 많이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브로콜리

다이어트 탄수화물 추천 으로 브로콜리가 있습니다. 세계 10대 푸드로 선정될 만큼 브로콜리에는 필수 영양 성분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리고, 브로콜리에는 시금치보다 많은 칼슘을 포함하고 있고, 비타민 C도 다량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출처)

또한 브로콜리는 100그램에 30칼로리의 열량을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영양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은 브로콜리를 다이어트 하는 동안 섭취하십시오.

 

양배추

뱃살을 제거 시키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탄수화물 추천 으로 양배추가 있습니다. 장 건강에 도움이 되며 많이 먹어도 살찔 걱정이 없는 양배추는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양배추를 포함 시키십시오. 다음 식사 때까지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 음식 섭취 칼로리양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요리로 활용을 할 수 있는 양배추는 맛이 뛰어나며, 식이 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부작용인 변비 해결에 좋습니다. 그러나 양배추는 익혀 먹는 것보다 생으로 먹는 것이 영양 성분 파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콜리 플라워

콜리 플라워는 탄수화물 음식 대체 음식으로 유명하며, 다이어트 탄수화물 추천 으로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해야 합니다. 콜리 플라워는 대표적인 저칼로리 음식이며 100그램에 30칼로리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콜리 플라워는 식이 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주어 체지방 제거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또한 콜리 플라워는 몸안의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고,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감자, 고구마

전분이 많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감자, 고구마가 있습니다. 감자, 고구마는 칼로리가 높지만, 영양 성분이 매우 풍부하고 적당한 양을 섭취하면 체중을 줄이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다이어트 탄수화물 추천 으로 감자, 고구마를 섭취하십시오.

많은 사람들이 감자를 다이어트 음식으로 선호합니다. 감자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여성의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며,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 혈압을 낮춰주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고구마는 단백질을 합성하는데 필요한 망간과 비타민 B1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고구마는 감자에 비해 식이 섬유가 더 풍부하게 들어 있고 당분이 함유되어 맛이 좋습니다.

감자와 고구마 중에 다이어트 음식으로는 어떤 것이 좋습니까? 감자는 고구마보다 GI 지수가 높기 때문에 단기간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경우에는 고구마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다이어트에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과 설탕이 들어 있는 음식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자, 아이스크림, 과일 주스, 탄산 음료, 가공 식품과 같은 음식은 칼로리가 높아 체중을 증가 시키는 음식입니다.

다이어트 탄수화물 추천 으로 신선한 제철 채소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십시오. 이러한 음식은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원하는 몸매를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