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후 처진 뱃살 빼는 8가지 방법 추천

다이어트 후 처진 뱃살 빼는 방법을 소개해요. 처진 뱃살을 빼면 다이어트를 지속적으로 할 수 있고 보기 좋은 외모로 바꿀 수 있어요.

다이어트를 하고 난 후 나오는 처진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과 올바른 식단이 필요해요.

 

다이어트 후 처진 뱃살 빼는 방법

다이어트 후 처진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식단은 필수이고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해서 피부에 탄력을 주어야 해야 해요. 처진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만 해서는 안되어요. (1)

본인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 식단이 필수적이고 근력 운동 위주로 해야 해요. 칼로리 소모를 더 많이 하고 피부의 탄력을 주기 위해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 버피 테스트를 추천해요.

 

보습 크림 꾸준히 바르기

다이어트 후 처진 뱃살 제거하기 위해서는 보습 크림을 뱃살에 꾸준히 바르세요. 보습력이 강한 크림은 처진 뱃살에 도움이 되는 글리세린이 함유되어 피부를 탄력이 있고 부드럽게 해줘요.

보습 크림을 처진 뱃살에 바르면서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처진 뱃살에 손가락으로 살살 돌려가면서 꼬집듯이 튕기면서 마사지를 하면 처진 뱃살에 탄력이 생기고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꽉끼는 옷 피하기

다이어트 후 처진 뱃살을 빼고 싶다면 몸에 잘 맞지 않는 꽉끼는 옷을 입지 않는 것이 좋아요. 몸에 맞지 않는 꽉끼는 옷을 입으면 처진 뱃살이 옆으로 나오고 심할 경우에 튼살이 생길 수 있어요.

하지만 너무 헐렁한 옷을 입으면 몸이 편해져서 구부정한 자세를 만들 수 있고 처진 뱃살이 더 보일 수도 있어요. 꽉끼는 옷이나 헐렁한 옷보다는 본인 체형에 잘 맞는 옷을 입는 것이 처진 뱃살을 줄이는데 효과적이에요.

 

앉는 자세 교정하기

앉는 자세가 구부정하면 처진 뱃살이 더 나와 보여요. 다이어트 후 처진 뱃살을 빼고 싶다면 앉는 자세를 교정하는 것이 필요해요.

복근과 허리 코어에 힘을 주고 허리를 정확하게 펴서 의자 등받이에 등을 대고 똑바로 앉아야 해요. 앉아 있을 때는 항상 복부와 허리 코어에 힘을 주어 처진 뱃살이 긴장되게 만드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자주 서서 움직이기

너무 오랜 시간 동안 의자에 앉아서 업무 또는 공부를 하지 마세요. 오래 앉을 수록 온 몸에 혈액 순환이 어려워서 처진 뱃살이 더 보일 수 있어요.

다이어트 후 처진 뱃살을 빼고 싶으면 의자에 50분 앉아 있고 10분은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앉아 있을 때는 항상 복부와 허리 코어에 집중 하고 의자 등받이에 등을 기대는 것이 좋아요.

 

복식 호흡 자주 하기

다이어트 후 처진 뱃살 빼고 싶다면 복식 호흡을 자주 하세요. 복식 호흡을 자주 하면 처진 뱃살에 자극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복식 호흡을 시간이 될 때마다 하면 처진 뱃살에 지속적으로 자극을 주어 처진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숨을 들이 마실 때 처진 배를 최대한 내밀고 숨을 내실 때 처진 배를 최대한 집어 넣는 연습을 하세요.

이 동작을 계속 반복하면서 복식 호흡을 수시로 하는 것이 다이어트 후에 생기는 처진 뱃살을 없애는데 도움이 되어요.

 

배를 항상 따뜻하게 유지

배를 항상 따뜻하게 유지 해주면 다이어트 후 처진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수시로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고 배를 따뜻하게 담요 또는 쿠션으로 감싸주면 뱃속의 혈액 순환을 좋게 해서 처진 뱃살을 빼는데 좋아요.

차가운 음식을 즐겨 먹는 것보다 따뜻한 음식을 자주 먹는 것이 혈액 순환을 도와 처진 뱃살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과 같은 강한 운동을 하는 것이 다이어트 후 처진 뱃살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10분 동안 가볍게 준비 운동을 한 후 30초 동안 맨몸 스쿼트, 버피 테스트, 푸쉬업, 점핑잭 등을 최대한 빠른 속도로 하는 것이에요.

약 30초 동안 휴식을 취하고 30초 동안 다른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시작해야 해요. 이러한 동작을 최소 10회 정도 꾸준히 해야 해요.

다이어트 하고 난 후 생기는 처진 뱃살을 확실하게 없애고 싶다면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꾸준히 하면 좋아요.

 

버피 테스트

버피 테스트는 허리 코어, 가슴, 어깨, 허리, 삼두근, 처진 뱃살 및 엉덩이 근육에 많은 자극을 주는 운동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버피 테스트는 순간적으로 강한 힘을 빠른 동작으로 하기 때문에 처진 뱃살을 효과적으로 빼는데 좋아요.

버피 테스트 하는 방법은 두 발을 어깨 너비만큼 벌리고 서서 맨몸 스쿼트를 하는 것처럼 상체를 아래로 내리면서 엉덩이를 뒤로 보내야 해요. 두 손을 앞발 바깥에 두고 발을 약간 뒤로 젖히면서 가슴이 바닥에 닿을 정도로 내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