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많은 야채 16가지, 근육을 키우세요!

근육을 키워주는 단백질 많은 야채가 있어요. 식물성 단백질이 가득한 야채는 운동 후에 먹으면 근육량을 늘려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운동 후에 먹으면 좋은 단백질 함량이 많은 야채를 식단에 포함하세요.

 

단백질 많은 야채

칼로리가 낮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단백질 많은 야채를 식단에 포함하면 근육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어요. 동물성 단백질을 먹지 못한다면 식물성 단백질이 많은 야채를 많이 먹는 것이 근육량을 늘리는데 좋아요.

근육을 키우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단백질 함량이 많은 야채는 다음과 같아요. (1)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는 칼로리가 매우 낮은 다이어트 음식이고 단백질 함량이 많은 야채에요. 콜리플라워 100g에는 약 3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요.

밥 대신해서 먹을 수 있는 콜리플라워는 근육을 키워주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어요.

 

감자

전분 함량이 많은 감자는 칼로리가 높은 것이 단점이지만 식물성 단백질 함량이 많아요. 단백질 야채인 감자는 중간 크기 1개에 약 5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요.

감자는 전분 함량 때문에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적당한 양을 먹어야 살이 찌지 않아요.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식물성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요. 브로콜리 100g에는 약 4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요.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좋은 다이어트 음식인 브로콜리를 추천해요.

 

귀리

단백질 함량이 많은 야채로 귀리를 추천해요. 귀리는 100g에 약 18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음식이에요.

귀리는 흰 쌀밥 대신 먹을 수 있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줘요. 근육을 키우는데 좋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귀리를 식단에 포함하세요.

 

옥수수

단백질 많은 야채인 옥수수는 100g에 약 15g이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요. 옥수수는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칼슘 등이 풍부해서 건강을 유지해주고 근육을 키우는데 효과적이에요.

하지만 옥수수는 전분 함량이 많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먹어야 해요.

 

청경채

단백질 함량이 많은 야채인 청경채는 100g에 약 1.8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요. 칼로리가 매우 낮은 청경채는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고 근육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건조 토마토

건조 토마토는 신선한 토마토에 비하여 단백질 함량이 많은 야채에요. 건조 토마토 100g에는 약 13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요.

건조 토마토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대두

대두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야채에요. 대두는 여러가지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두부, 두유 등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고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동물성 단백질 음식을 먹기 어려울 때 대두를 먹는 것을 추천해요.

 

아몬드

아몬드는 단백질이 많은 야채에요. 아몬드는 단백질, 식이 섬유, 비타민 B군, 비타민 E, 칼슘, 마그네슘 등이 풍부해요.

아몬드는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치아시드

치아시드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단백질 많은 야채로 치아시드를 추천해요.

치아시드 100g에는 약 17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되어요.

 

완두콩

다른 콩 류에 비하여 단백질 함량이 많은 야채로 완두콩이 있어요. 완두콩은 단백질 함량이 많아 근육을 키우는데 효과적인 음식이에요.

완두콩은 단백질, 비타민 k, 엽산, 식이 섬유까지 풍부해요.

 

땅콩

땅콩은 단백질 함량이 많은 야채로 인기가 많아요. 땅콩버터 100g에는 약 15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요.

땅콩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고 혈관 건강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요. 하지만 땅콩은 칼로리가 매우 높기 때문에 한 줌 이상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퀴노아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퀴노아는 근육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야채에요. 퀴노아 100g에는 약 15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식이 섬유가 많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퀴노아는 식이 섬유,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건강을 개선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줘요.

 

렌틸콩

단백질이 풍부한 야채를 찾는다면 렌틸콩을 추천해요. 단백질 함량이 많은 렌틸콩은 운동 후에 먹으면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되어요.

렌틸콩은 단백질 뿐만 아니라 식이 섬유까지 풍부해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고 변비까지 해결해줘요.

 

메밀

메밀은 단백질 뿐만 아니라 마그네슘, 인, 철, 망간, 구리 등의 영양소가 가득해요. 메밀 100g에는 약 4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요.

메밀은 주로 국수, 수제비로 만들어 먹기도 하고 차로 우려내서 마시기도 해요.

 

구아바

단백질이 풍부한 야채로 구아바를 추천해요. 구아바 100g에는 약 13g읜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구아바는 피부 건강 및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