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보충제 칼로리 모르면 살이 금방 찔 수 있어요

단백질 보충제 칼로리 알려드려요. 최근 단백질이 함유된 식품이 대형 마트,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어요.

단백질 보충제를 적당히 섭취하면 근육이 손실되는 것을 예방해주고 날씬한 몸매를 만들어주는데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어요. 이러한 단백질 보충제는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식품 중 하나에요. (1)

 

단백질 보충제 칼로리

단백질 보충제 칼로리는 제품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250~300 칼로리 사이에요. 단백질 보충제는 제품마다 당분의 함량이 다르고 당분 함량이 많을 수록 단백질 보충제 칼로리가 높아요.

그렇기 때문에 단백질 보충제를 식사 대용으로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체중이 증가할 수 있어요. 당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식후 혈당을 빠르게 올릴 수 있기 때문에 혈당 관리하는 분은 단백질 보충제 섭취에 주의가 필요해요.

 

체중 증가

단백질 보충제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하지만 단백질 보충제 칼로리가 높은 식품이기 때문에 적절하게 섭취하지 않으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어요.

단백질 보충제로 다이어트 해서 실패하는 사람의 대부분은 단백질 보충제 칼로리를 생각하지 않고 많이 섭취하기 때문이에요. 식사 대용으로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은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 아니에요.

배가 고플 때마다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면 기대한 만큼 다이어트 효과를 얻기는 어려워요.

 

영양 결핍

단백질 보충제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영양 결핍이 될 수 있어요. 식사를 하지 않고 단백질 보충제를 5잔 이상 마시면 몸에 영양이 부족해서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어요.

단백질 보충제를 식사로 섭취하면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성분이 부족해서 우리 몸에서 필요한 중요한 영양을 채우는 것이 어려워요. 그리고 단백질 보충제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체중이 증가해서 살이 찔 수 있어요.

단백질 보충제는 식사에서 부족한 단백질을 채울 때만 섭취하는 것이 좋고 평소에는 영양이 풍부하고 칼로리 낮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높은 혈당

우리 몸은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 섭취량 이상으로 먹게 되면 남은 단백질은 대부분 지방으로 전환이 되어요. 단백질 보충제는 음식으로 부족한 단백질을 채우는데 좋은 역할을 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지방으로 전환되어 살이찌게 되어요.

그리고 단백질 보충제는 당 함량이 높기 때문에 오히려 혈당을 올려서 인슐린 민감성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당뇨병이 있거나 공복 혈당이 높으면 단백질 보충제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단백질 보충제 음료에는 필요 이상의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칼로리가 높아요. 살이 찔 수 있으니 섭취에 주의하세요.

 

근육량 증가

단백질 보충제를 운동 후에 섭취하면 근육량을 증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근력 운동을 하면 근육이 미세하게 찢어지고 파손이 되는데 단백질이 상처난 근육을 회복 시키면서 근육을 더 크게 만들어요.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을 하여 반복적으로 근육을 손상 시키고 재생을 해야 해요.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단백질이 꼭 필요해요.

단백질 보충제는 음식으로 부족한 단백질을 적절하게 공급해줘서 근력 운동으로 인해 손상된 근육을 빠르게 회복 시키는데 도움이 되어요. 적절한 단백질 보충제 섭취는 근육량 증가에 효과적이에요.

 

혼합 단백질 보충제

단백질 보충제 제품을 구매할 때 혼합 단백질 보충제를 선택하세요. 유청 단백질, 대두 단백질, 카제인 단백질을 혼합한 단백질 보충제는 다른 제품에 비하여 빠른 속도로 근육을 합성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혼합 단백질 보충제의 대두 단백질 비율은 약 25% 정도에요. 음식으로 부족한 식물성 필수 아미노산을 근육에 전달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유청 단백질을 오랫동안 섭취하였다면 이번 기회에 혼합 단백질 보충제를 구입하세요.

 

무가당 단백질 보충제

단백질 보충제 칼로리가 높은 것이 단점이에요. 하지만 당분이 없는 무가당 단백질 보충제는 칼로리가 낮은 것이 장점이고 근육량 증가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당분이 없기 때문에 혈당을 빠르게 오르지 않아 체중이 증가하는 경우가 적어요. 하지만 다른 제품에 비하여 맛이 덜하다는 것이 단점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