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다이어트: 일주일 5키로 감량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채소를 섭취하도록 권장합니다. 그리고, 바나나 다이어트 에 대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바나나와 같은 전분 과일은 체중을 증가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에서는 바나나가 체중을 늘리는 과일 혹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지 과학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나나의 영양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나나는 영양 성분이 풍부하고 건강에 이점을 많이 제공합니다. 바나나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탄수화물 및 필수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바나나 중간 크기 1개의 영양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칼륨
  • 마그네슘
  • 구리
  • 망간
  • 식이섬유
  • 비타민 C
  • 비타민 B6

바나나 1개는 약 100칼로리 정도이고, 90% 가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바나나에는 단백질과 지방 함량은 매우 적습니다.

 

바나나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습니다.

중간 크기의 바나나 1개에는 하루 권장 섭취량의 약 10% 정도의 칼로리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바나나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장 건강을 개선시켜주고, 소화 작용을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바나나의 풍부한 식이 섬유는 포만감을 높게 주어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는 식이 섬유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바나나 다이어트 를 하면 체중이 줄어들고 여러가지 건강에 이점이 있습니다.

 

덜 익은 바나나 일수록 전분 함량은 높습니다.

바나나에 들어있는 탄수화물 종류는 얼마나 익은 지에 결정됩니다. 덜 익은 바나나는 전분 함량이 높고 저항력이 강한 전분이 많습니다. 그리고, 잘 익은 노란 바나나에는 당이 들어 있습니다.

덜 익은 바나나에 있는 저항성 전분은 다이어트 에 도움이 됩니다. 그 이유는 덜 익은 바나나를 섭취하면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여 포만감을 오래 느끼게 해줍니다.

그리고, 지방을 연소 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출처)

바나나 다이어트 를 하기 위해서는 잘 익은 바나나보다 덜 익은 바나나를 선택하는 것이 체중 감량에 더 효과적입니다.

 

바나나는 잘 익을 수록 GI 지수가 높습니다.

바나나 다이어트 할 때 덜 익은 바나나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당 지수라고 불리우는 GI 지수는 음식을 섭취했을 때 혈당 수치를 높이는 음식의 양을 측정한 것입니다. 음식 점수가 55보다 낮으면 GI 지수가 낮은 것입니다. 그리고, 70 이상 이면 GI 지수는 높은 것입니다.

당이 많은 음식일 수록 몸에 흡수가 빠르게 되어 혈당 수치가 높아지므로 GI지수가 높습니다. GI지수가 높은 음식을 장기간 섭취하면 체중이 증가하고, 당뇨병, 뇌졸중, 심장병과 같은 위험이 증가됩니다. (출처)

신체에서 탄수화물을 느리게 흡수되게 하는 GI 지수가 낮은 음식은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 시켜줍니다. 바나나는 탄수화물 구성이 90%이기 때문에 혈당 수치를 높게 상승시키는 GI지수가 높은 과일입니다.

그러나 덜 익은 바나나는 GI 지수가 낮습니다. 바나나는 잘 익을 수록 녹색의 덜 익은 바나나보다 GI지수가 높아집니다. 바나나의 익은 성숙도에 따라 당함량이 증가하여 혈당 수치에 크게 영향을 줍니다.

연구에 의하면 콜레스테롤이 높은 당뇨병 환자에게 4주간 아침 식사로 덜 익은 바나나를 섭취한 실험을 하였습니다. 연구 결과 실험자들은 공복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되었습니다. (출처)

덜 익은 바나나는 GI 지수가 낮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바나나를 섭취하면 포만감을 오래 주고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장기간 섭취를 하면 체중 감량이 되어 바나나 다이어트 를 성공 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다이어트 식단 계획

  • 아침 식사: 중간 크기의 바나나 2개를 섭취하십시오.
  • 점심 식사: 일반적인 다이어트 식단을 유지하십시오.
  • 저녁 식사: 일반적인 다이어트 식단을 유지하십시오.
  • 간식: 물, 탄산수, 블랙 커피만 마십시오. 당분이 있는 과일 주스, 탄산 음료는 마시지 마십시오.

아침 식사로 바나나 2~3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 다이어트 는 일반적인 식사보다 열량이 낮습니다. 그리고, 바나나에는 영양 성분이 풍부하고 칼륨이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바나나에 들어 있는 칼륨은 신체의 나트륨을 배출 시켜 체수분의 조절 효과가 있으며 체중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바나나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식욕을 덜어주고 장 건강에 도움을 주어 변비 해결에 좋습니다.

 

건조된 바나나는 섭취하지 마십시오.

많은 사람들이 건조된 바나나를 과자, 케이크, 사탕과 같은 가공 식품 보다 건강에 좋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생각은 잘 못 되었습니다.

건조된 바나나는 100g에 600칼로리가 넘는 고칼로리 음식입니다. 그 이유는 건조된 바나나는 가공되는 과정에서 기름에 튀겨지고, 설탕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열량이 매우 높아집니다.

바나나 다이어트 를 하기 위해서는 건조된 바나나 음식을 선택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탄수화물 음식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바나나 다이어트 식단에 탄수화물 음식을 줄여야 합니다. 바나나는 탄수화물 음식입니다. 바나나를 탄수화물 음식을 대체하면 밥, 빵, 국수, 라면과 같은 탄수화물 음식을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결론

바나나 다이어트 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입니다. 바나나는 건강에 좋으며 영양가 풍부한 음식입니다. 그리고 식이 섬유는 풍부하며 칼로리는 낮습니다.
체중 감량 다이어트를 시도한다면 균형 잡힌 식사의 일환으로 바나나 다이어트 를 시도하여 보십시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