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빠르게 뱃살 빼는 방법 24가지

이번 글은 가장 빠르게 뱃살 빼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하다 보면 뱃살 빼는 방법에 대한 정보글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신체 부위보다 뱃살만 빼는 것은 쉽지가 않습니다.

여러가지 다이어트 방법운동 방법을 시도하여도 뱃살에는 큰 변화가 있기는 어렵습니다. 평소의 생활 습관을 바꾸지 않은 이상 한번 생긴 뱃살은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회사에 앉아 있는 시간이 길고, 생활 식습관이 잘못되면, 뱃살은 점점 쌓이게 됩니다. 이 글에서는 과학적으로 입증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빠르게 뱃살 빼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더 많은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세요

빠르게 뱃살 빼는 방법은 평소 식사에 더 많은 단백질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단백질 음식은 위에서 소화할 때 신진 대사에서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기 때문입니다. 하루 최대 80~100 칼로리까지 더 태웁니다.

또한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을 먹으면 포만감이 커서 식욕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실제 연구에 의하면 고단백 식사를 하는 사람들은 하루에 약 400 칼로리 정도 덜 섭취한다고 합니다. (출처)

 

가공 식품 섭취를 줄이세요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자연에서 나오는 천연 재료로 식탁을 차려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설탕, 몸에 해로운 지방 및 가공 식품의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음식을 자연에서 나오는 것으로 채우면 더욱 더 건강한 칼로리를 섭취하기가 쉽습니다. 또한 몸에 제대로 기능하는데 도움이 되는 필수 영양소까지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뱃살 빼는 방법 중에 하나는 가공 식품을 덜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탕 음식을 피하세요

단 맛을 내기 위해 많은 식품에는 설탕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칼로리가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포만감을 크게 주지를 못하고 식욕을 증가하여 더 많이 먹게 만듭니다.

그리고, 자연에서 나오는 음식 보다 더 많은 식사를 하게 하여 과식을 하게 하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많은 양의 설탕 음식을 먹게 되면 제2형 당뇨병 및 여러가지 질병의 위험에 노출이 됩니다. 대부분의 설탕은 가공 식품, 즉석 식품, 바나나 우유, 초코 우유, 과일 주스, 스포츠 음료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식품의 영양 성분표를 확인하면 얼마나 많은 설탕이 들어 있는지 알아내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자연에서 나오는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이 건강해지고 빠르게 뱃살 빼는 방법입니다.

 

건강한 음식을 냉장고에 채우세요

연구에 의하면 냉장고에 보관하는 음식은 체중과 식습관에 크게 영향을 미칩니다. 냉장고에 건강한 음식이 있으면 본인 또는 가족들이 건강에 해로운 음식을 먹을 확률이 줄어듭니다. (출처)

음식을 꺼내서 쉽게 요리하여 먹을 수 있게 냉장고에 준비되어야 합니다. 플레인 요거트, 채소, 과일, 고기 등이 있으면 가족들이 건강해집니다.

 

물을 자주 마시세요

물을 자주 마시면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00ml의 물을 1시간 동안 마시면 칼로리를 약 30%정도 더 태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사 전에 물 한잔을 마시면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블랙 커피를 마시세요

커피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건강한 음료수라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설탕과 프림을 넣지 않은 블랙 커피는 신진 대사를 활성화 시켜주고, 칼로리 소모량을 늘려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의하면 커피에 있는 카페인은 신진 대사를 10%정도 증가 시켜주고 혈당을 안정화 시켜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탄산 음료와 과일 주스를 피하세요

탄산 음료와 과일 주스는 뱃살을 늘리게 하는 주범입니다. 콜라, 사이다, 오렌지 주스, 사과 주스, 초코렛 우유, 스포츠 음료 등은 많은 설탕이 들어 갑니다.

이러한 탄산음료와 과일 주스는 체중을 증가 시키고, 비만의 위험으로부터 노출 시키며 건강에 매우 해롭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과일 주스를 매일 섭취하는 어린이의 경우 비만이 될 확률이 60%나 증가하였습니다.

빠르게 뱃살 빼는 방법 중 하나는 설탕이 많이 들어간 탄산 음료와 과일 주스는 마시면 안됩니다.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세요

정제된 탄수화물은 몸에 좋은 영양소와 섬유질을 대부분 제거한 탄수화물입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은 위에서 소화가 잘되는 탄수화물만 남게 되어 과식의 위험이 증가하여 뱃살이 더 나오게 됩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은 평소 식사에 항상 올라오는 흰 밥, 흰 빵, 밀가루, 과자, 국수, 라면, 파스타, 시리얼 등이 있습니다.

 

간헐적 다이어트를 시도하세요

간헐적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뱃살 빼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5:2 방법, 16:8 방법 및 식사 중지 방법을 포함하여 몇가지 간헐적 다이어트 방법이 있습니다.

이러한 간헐적 다이어트 방법을 사용하면 식사 기간 동안 섭취 칼로리를 의식적으로 제한 할 필요 없으며 전체적으로 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간헐적 다이어트는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되고 건강상의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녹차를 마시세요

녹차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건강 음료입니다. 그리고 녹차를 평소에 자주 마시면 복부 지방 연소를 증가시키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녹차는 약 4% 이상 칼로리를 연소시키고, 지방 연소률을 17% 증가 시킵니다.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드세요

과일과 채소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며 체중 감량에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과일과 채소의 대부분은 수분과 섬유질로 되어 있어서 에너지 밀도가 낮습니다.

많은 양을 먹어도 칼로리가 적어 살이 찔 위험이 적습니다. 하지만 과일 중에 바나나 같은 과일은 탄수화물 함량이 높기 때문에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칼로리 일지를 작성하세요

하루 동안 먹는 음식에 대한 칼로리 일지를 작성하면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앱스토어 또는 안드로이드 마켓에 다양한 칼로리 계산기 앱하고 칼로리 일기 보관 등의 앱들이 있습니다.

 

작은 그릇에 음식을 덜어 드세요

연구에 의하면 음식을 작은 그릇에 덜어 먹으면 더 적은 음식을 먹게 된다고 합니다. 작은 그릇을 사용하면 먹는 음식의 양이 줄어들고 더 많이 먹었다는 인식이 생깁니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시도하세요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뱃살 빼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많은 연구에 의하면 탄수화물을 적게 먹고 단백질과 지방을 더 먹게 되면 식욕이 감소하고 칼로리를 더 적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천천히 식사하세요

너무 빨리 식사를 하게 되면 배부른다고 느끼기 전에 너무 많은 음식을 먹게 됩니다. 빨리 먹는 사람들은 천천히 먹는 사람들보다 비만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출처)

 

코코넛 오일을 이용하세요

코코넛 오일은 몸에 좋은 건강한 지방입니다. 연구에 의하면 코코넛 오일을 이용하여 요리를 하게 되면 복부 지방 감량에 효과적으로 나타났습니다.

 

계란을 드세요

계란은 다이어트 식단에 최고로 좋은 음식입니다. 계란은 가격이 저렴하고 칼로리가 적으며 단백질이 많습니다. 그리고 몸에 좋은 풍부한 영양소가 듬뿍 들어 있습니다.

계란은 고단백 음식이며, 배고픔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줍니다. 아침 식사에 계란을 먹으면 하루 종일 음식 섭취를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매운 고추를 드세요

매운 고추에는 캡사이신이라는 화학 물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운 고추에 있는 캡사이신은 신진 대사를 촉진하고 복부 지방을 연소시켜 주는데 효과적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하세요

프로바이오틱스는 정 건강에 도움이 되는 박테리아입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하면 식욕을 줄여주고 복부의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해줍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세요

충부한 수면을 취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고 체중이 증가하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연구에 의하면 수면이 부족한 사람들은 비만이 될 가능성이 50% 더 높습니다.

그 이유는 수면 부족은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 생성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드세요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먹는 것은 뱃살 빼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섬유질이 많은 음식은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줍니다.

 

식사 후 양치질을 하세요

식사 후 양치질은 간식의 욕구를 절제하여 줍니다. 또한 양치질 하고 난 후 식사를 하게 되면 음식 맛이 나빠져서 식욕을 적게 만들어 줍니다.

 

유산소 운동을 하세요

달리기, 조깅, 빠르게 걷기, 자전거 타기, 등산과 같은 유산소 운동은 몸에 남아있는 칼로리를 더 연소시키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좋은 방법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심장병에 대한 위험을 예방해주고, 장기간 하게 될 경우 뱃살 빼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근력 운동을 하세요

근력 운동을 하게 되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꾸준한 근력 운동은 몸의 근육량을 증가 시켜 더 탄탄한 몸으로 만들어줍니다.

 

결론

빠르게 뱃살 빼는 방법은 평소의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어야 합니다.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장기적으로 노력해야 하고, 단순히 적게 먹어서는 안됩니다.

과학적인 식단과 운동에 초점을 맞추어야 하고 건강한 음식을 더 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사람이 되셔야 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