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비만 운동 9가지 뱃살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뱃살 빼는 다이어트는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목표로 한 체중을 달성하여도 뱃살은 잘 빠지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이후 관리를 소홀히 하면 바로 요요 현상이 발생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뱃살을 제거하면 좋지만, 쉽지는 않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뱃살 제거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생활 습관을 변화하지 않으면 뱃살 빼는 다이어트는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이 병행되어야 하고 생활 습관을 변화 시켜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랫 뱃살과 윗 뱃살을 모두 제거할 수 있는 복부 비만 운동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 식단과 복부 비만 운동 을 하면 뱃살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하루에 한 번, 유산소 운동을 하십시오.

유산소 운동은 초보자가 쉽게 할 수 있는 뱃살 빼는 복부 비만 운동 입니다. 유산소 운동이 복부 비만 운동으로 가장 효과적인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몸의 체지방을 연소 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다이어트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면 뱃살을 제거하고 복부 비만을 예방해준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유산소 운동은 공복 전에 하여도 좋지만, 식사 하고 1시간 뒤에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빠르게 걷기

과체중인 사람들이 쉽게 할 수 있는 복부 비만 운동 으로 빠르게 걷기가 있습니다. 빠르게 걷기는 유산소 운동으로 꾸준히 하게 되면 체지방을 태워서 뱃살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빠르게 걷기는 관절과 뼈를 지탱하는 근육과 인대를 튼튼하게 하여 운동으로 인한 무릎 부상을 예방해줍니다.

빠르게 걷기는 일반 걷기에 비해 칼로리 연소가 1.5배 정도 더 소모가 됩니다. 개인마다 칼로리 연소는 모두 다르며 평균적으로 빠르게 걷기가 100kcal 이상 소비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걸을 수록 기초 대사량이 높아지고 장기간 하게 될 경우 체중 감량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제자리 뛰기

제자리 뛰기는 집에서 할 수 있으며 복부 지방을 태우고 하체 근육을 단련 시켜주는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제자리 뛰기는 주 5일 30분 이상 해주는 것이 뱃살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제자리 뛰기를 하는 동안 복부에 집중을 해야 하고 소리가 나지 않게 주의하십시오. 무릎에 힘이 들어가면 부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발 앞꿈치를 띄워주십시오.

제자리 뛰기는 동작이 빨라질수록 칼로리를 더 많이 태울 수 있습니다. 파워워킹 하는 것처럼 무릎을 높이 들고 제자리 뛰기를 하십시오.

 

계단 오르기

복부 비만 운동 으로 계단 오르기가 있습니다. 계단 오르기는 일반적인 걷기 보다 칼로리 소모량이 2배 입니다. 그리고 계단 오르기는 상체 뿐만 아니라 하체의 지방도 연소를 시켜주고 심폐력, 지구력, 신진 대사를 높여줍니다.

계단 오르기는 처음에 무리를 하지 말고 자신의 체력에 맞게 실행해야 합니다. 계단을 오를 때 쉬지 않고 올라가야 하고, 횟수보다 오르는 지속 시간을 중요하게 해야 합니다.

 

슬로우 버피

슬로우 버피는 집에서 할 수 있는 복부 비만 운동 입니다. 슬로우 버피는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이며 전신을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관절의 부상 위험이 적기 때문에 과체중인 사람들에게 적합한 운동 중 하나 입니다. 일반적인 버피테스트보다 집중력이 좋으며 부상의 위험이 적기 때문에 안전한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슬로우 버피는 상체를 숙이지 않게 주의하며 팔과 다리는 안전히 펴도록 하십시오. 속도를 천천히 하여 올바른 자세를 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팔벌려 뛰기

팔벌려 뛰기는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입니다. 팔벌려 뛰기는 운동 전에 할 수 있는 준비 운동으로 좋으며, 체지방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팔벌려 뛰기는 뱃살 뿐만 아니라 하체의 군살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팔벌려 뛰기는 빠른 속도로 정확한 자세를 취해야 체지방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누워서 자전거 타기

복부 비만 운동 으로 누워서 자전거 타기가 있습니다. 누워서 자전거 타기는 운동 부상의 위험이 적고 무릎이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 좋은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누워서 자전거 타기는 무릎 관절의 영향을 주지 않아 과체중인 사람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누워서 자전거 타기는 매트 위에 누워서 실행해야 하며, 양쪽 다리를 공중으로 올려 자전거 타듯이 돌려야 합니다. 빠른 동작으로 60~120초 동안 실행하며, 팔에 힘이 들어가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다리 교차하기

복부 비만 운동 으로 다리 교차하기가 있습니다. 다리 교차하기는 초보자가 쉽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이며, 매트 위에 누워서 시작을 해야 합니다. 복부에 힘을 주고 한쪽 다리를 공중으로 90도 가까이 올립니다. 이 때 무릎을 펴야 합니다. 다리를 내리면서 반대쪽 다리를 공중으로 올립니다. 이 동작을 60초 동안 반복 하십시오.

 

시저 킥

시저 킥은 아랫 뱃살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복부 비만 운동 입니다. 시저 킥은 쉽게 빠지지 않는 아랫배를 자극을 주어 체지방을 태워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시저 킥이 뱃살 빼는 다이어트 운동으로 좋은 이유는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매트 위에 누워서 실행하며 상체와 하체 근육을 모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사이드 크런치

사이드 크런치는 복부 비만 운동 이고, 옆구리살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사이드 크런치는 옆구리의 복사근은 탄탄하게 하여 체지방을 제거해줍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운동의 부상 위험이 적습니다.

사이드 크런치는 옆으로 누워서 실행해야 하며 상체를 들어 올려 옆구리를 자극 시켜야 합니다. 상체를 반정도 일으켜야 하기 때문에 운동 전에 반드시 스트레칭을 충분히 해줘야 합니다.

 

결론

뱃살이 찌기 시작하면 생활이 불편해지고 건강이 좋지 않습니다. 뱃살이 생길 수록 관리가 더 어려집니다. 뱃살 및 복부 비만으로 고민이 있다면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고 복부 비만 운동을 시작해야 합니다.

복부 비만 운동 을 하여 뱃살을 제거하고 근력을 강화 시켜야 합니다. 복근을 단련 시키고 복부 전체를 압박할 수 있는 운동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집에서도 운동 기구 없이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운동이 좋으며 유산소 운동과 병행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복부 비만 운동 은 전신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이 병행되어야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운동 전과 후에 스트레칭을 하여 근육이 뭉친 것을 풀어줘야 합니다. 운동 이후 정적인 스트레칭을 하여 마무리 운동을 하거나 마사지를 하십시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