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살 빼기 전후 다이어트 방법 11가지

대부분의 경우 얼굴 주의에 생기는 볼살은 나머지 신체 부위에 과도한 지방으로 인한 것입니다. 그러나 효과적인 볼살 빼기 전후 다이어트 방법이 있습니다.

일부 생활 방식을 바꾸면 살을 뺄 수 있고 더 날씬하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볼살 빼기 전후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합니다.

 

볼살 빼기 전후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볼살 빼기 전후의 변화를 줄 수 있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전반적인 체지방 감소가 필요합니다. 체지방을 줄이게 되면 더욱 날씬한 얼굴을 만들어 볼살을 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주위에 다이어트 성공한 사람들의 얼굴을 보면 볼살이 많이 빠져서 외모에 큰 변화가 생겼을 것입니다. 볼살 빼기를 하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하루에 소모하는 칼로리보다 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면 지속적으로 체중 감량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더욱 날씬하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고 싶다면 볼살 빼기 전후 다이어트를 시작해야 합니다.

 

수분을 유지하세요

신체에 너무 많은 수분을 보유하고 있다면 볼살이 더욱 잘 보일 수 있습니다. 신체가 수분을 보유하는 여러가지 이유 중에서 탈수가 그 중 하나입니다.

충분히 물을 마시지 않는다고 느낄 때 신체는 수분을 보유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분의 수분은 얼굴을 포함한 신체 여러 부위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볼살을 빼고 싶다면 신체에 충분한 수분을 보충해주어야 합니다. 충분한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최대 2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턱 이완 운동을 하세요

턱 이완 운동을 꾸준히 하면 매력적인 광대뼈를 얻을 수 있고 볼살 빼기 전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볼살, 턱, 입술 주변의 근육을 늘리고 지방을 빼는데 턱 이완 운동이 효과적입니다. (1)

의자에 앉아서 껌을 씹는 것처럼 턱을 움직여 턱 이완 운동을 시작하세요. 턱 이완 운동을 할 때 입술을 붙이고 콧노래를 하듯이 깊게 숨을 들이 쉬고 내셔야야 합니다. 그리고 아랫니에 혀를 대고 입을 크게 벌리고 5초 동안 유지를 하세요. 숨을 들이 쉬었다가 다시 내쉬세요. 이 동작이 1회 입니다.

 

얼굴에 공기를 불어 넣으세요

얼굴에 공기를 불어 넣는 운동은 목과 안면 근육에 자극을 주어 통통한 볼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통통한 볼살과 이중턱을 줄이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얼굴 운동 중 하나 입니다.

얼굴에 공기를 불어 넣으면 자연스럽게 볼살을 빼주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운동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자에 등을 대고 똑바로 앉은 후 머리를 뒤고 젖혀서 눈이 천장을 바라봐야 합니다. 그리고 입술을 귀 쪽으로 잡아 당기듯이 하고 공기를 불어내는 것입니다. 이 동작을 10~15초동안 수행한 후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더 많이 웃으세요

볼살 빼기 전후의 변화를 가져다 줄 수 있는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더 많이 웃어야 합니다. 미소는 얼굴 근육에 자극을 주어 볼살을 빼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볼살을 빼고 싶다면 더 많이 웃는 것이 최고의 얼굴 운동입니다. 그리고 웃음과 미소는 하루를 보내는데 큰 도움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고 건강한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볼살 빼기 전후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고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체중 감량이 되면서 볼살이 빠지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건강하고 활동적인 생활 습관은 통통한 볼살을 제거하고 갸름한 얼굴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세요

볼살을 빼고 싶다면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은 얼굴 지방을 줄이고 볼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체중 감량은 얼굴을 갸름하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유산소 운동은 체중 감량을 촉진하여 볼살을 빼는데 더 효과적입니다.

저강도의 유산소 운동보다 중강도 이상의 땀이 날 정도의 유산소 운동이 더 많은 체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중강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 일주일에 여러번 하세요. 꾸준한 유산소 운동은 볼살 빼기 전후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소금과 설탕 섭취량 줄이세요

소금과 설탕 섭취량이 늘어날 수록 신체에 수분이 배출되지 못하게 됩니다. 신체에 과도한 수분이 남아 있으면 볼살 뿐만 아니라 신체 일부에 붓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루에 소량의 소금과 설탕이 필요하므로 다이어트 식단에 짠 음식과 단 음식을 줄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술을 적게 마시세요

술을 많이 마실 수록 탈수를 유발하여 신체가 더 많은 수분을 유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얼굴에 수분이 더 많이 생겨서 얼굴이 부풀어 오르고 볼살이 생겨 부어 보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술은 살을 찌게 하여 볼살이 더 커지게 만듭니다. 또한 술은 영양학적으로 칼로리가 높고 영양이 거의 없습니다. 영양이 없고 칼로리가 높은 술을 자주 마시게 되면 총 칼로리 섭취량이 증가하여 살이 쉽게 찔 수 있습니다.

볼살 빼기 전후의 변화를 주기를 원한다면 술을 적게 마시거나 금주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전에 물 한잔을 마시세요

식사 전에 물 한잔을 마시면 포만감을 느껴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물을 마시면 신체의 지방 분해가 촉진 되어 볼살 빼기 전후의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사 전에 마시는 물 한잔은 총 칼로리 섭취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식사 전에 물을 마시면 점차적으로 체중이 감량 할 수 있습니다.

볼살을 빼는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물 한잔을 식사 전에 마셔서 체지방을 태우세요.

 

더 많은 수면을 취하세요

질좋은 수면은 여러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체중이 증가하여 볼살이 찔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면이 부족하면 배고픔과 포만감을 촉진하는 특정 호르몬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수면 부족은 식욕을 자극하는 호르몬 수치를 높이고 몸에 포만감을 알려주는 호르몬 수치를 낮춥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면이 부족한 사람은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으며 특히 칼로리 높은 음식을 찾게 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수면을 취하면 체중이 증가하고 볼살이 찌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다이어트 식단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볼살 빼기 전후의 변화가 필요하다면 전반적인 다이어트 식단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가공 식품과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제외해야 합니다.

가공 식품은 전체 식품보다 더 많은 소금, 설탕 및 칼로리를 포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정제된 탄수화물은 고도로 가공된 곡물입니다. 가공되는 과정에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이 섬유와 영양소가 거의 제거가 되어 영양소는 적고 칼로리가 높습니다.

그리고 정제된 탄수화물은 혈당을 급격히 상승 시켜서 과식을 유발하여 체중 증가 및 볼살을 찌게 할 수 있습니다.

정제된 탄수화물 식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흰 밥, 흰 빵, 설탕, 라면, 국수, 우동, 파스타, 설탕, 시리얼, 프로틴 바, 과자, 케이크

볼살을 빼기 위해서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 과일 및 양질의 단백질 식품,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식품 위주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해야 합니다.

 

결론

볼살 빼기 전후 다이어트를 위한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하며 지방이 적은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로 균형 잡힌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해야 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고 과일 주스, 탄산 음료 및 에너지 드링크 등과 같은 설탕 함량이 많은 음료수를 피해야 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