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의 원인 8가지

이번 글은 비만의 원인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세계에서 가장 큰 건강 문제로 비만이 있습니다. 비만은 대사 증후군으로 알려진 몇 가지 원인과 관련이 있습니다.

고혈압, 당뇨병, 신진 대사 문제 등이 포함됩니다. 그리고, 대사 증후군 환자는 평범한 사람들에 비해서 당뇨병 심장병 발생 위험이 높습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비만에 대한 많은 연구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연구들은 비만의 원인과 치료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비만은 의지력 부족으로 생긴다?

많은 사람들이 비만의 원인 으로 식욕을 참지 못하는 의지력 부족으로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체중 증가는 주로 생활 습관과 식습관으로 생깁니다. 그러나, 비만은 식습관을 통제를 못해서 생기지 않습니다.

비만은 유전학과 호르몬 같은 다양한 생물학적 요인에 의해 생깁니다. 어떤 사람들은 생활 습관에 문제가 없는데도, 자연스럽게 체중이 증가하기도 합니다.

물론 사람들은 생활 습관과 식습관을 바꿔서 유전적인 문제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생활 습관은 의지력과 인내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비만은 단순히 의지력이 약해서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면 비만의 원인 은 무엇일까요?

비만 및 대사 증후군의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전학

비만에는 강력한 유전학적 요소가 있습니다. 부모가 비만이라면 자녀도 비만이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자녀가 비만이 무조건 된다고 단정하기에는 어렵습니다. 자녀가 비만이 되는 것은 유전적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현대 사회는 서구 식단을 먹기 시작하면서 비만의 증가율이 높아졌습니다. 비만 유전자는 변하지 않았지만, 환경과 유전자에 보내지는 신호가 변했습니다.

그래서 비만의 원인 으로  유전으로 말할 수는 없지만, 유전적으로 취약한 것은 분명합니다.

 

가공 식품 섭취

가공 식품은 비만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가공 식품은 비용이 저렴하고 오랫동안 보관이 할 수 있고 맛이 좋습니다.

이러한 가공 식품을 만드는 회사는 판매를 늘리기 위해 더 많은 식품 첨가제를 첨가합니다. 그러나 가공 식품은 과식을 촉진하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가공 식품은 우리가 먹는 음식과 다릅니다. 그래서 가공 식품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 잡을 수 있게 설계된 제품입니다.

 

정크 푸드

음식이 달고 지방이 많은 정크 푸드는 우리의 뇌를 자극합니다. 정크 푸드는 알코올, 담배와 같은 일반적으로 남용되는 약물과 비교 됩니다.

정크 푸드를 많이 먹으면 우리 몸은 중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알코올 중독처럼 통제력을 상실 합니다. 그래서 식습관이 잘못될 수 있습니다.

정크 푸드로 인한 잘못된 식습관을 극복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크 푸드는 비만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식품 회사의 적극적인 마케팅

식품 회사는 가공 식품 및 정크 푸드를 마케팅 하는데 많은 돈을 소비합니다. 그리고, 건강에 해로운 음식을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판매하려고 합니다.

또한 식품 회사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합니다. 어린이들은 좋은 음식이 어떤 것인지 지식과 경험이 없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많은 어린이 비만의 원인 은 이러한 가공 식품 및 정크 푸드에 중독되었기 때문입니다.

 

인슐린

인슐인은 우리 몸에 에너지 저장을 조절하는 중요한 호르몬입니다. 인슐린 기능 중 하나는 지방 세포를 저장하고 지방을 유지합니다.

비만인 사람들은 몸에서 인슐린 저항성을 촉진합니다. 이것은 몸 전체에 인슐린 수치를 높여서 에너지를 사용하지 않고 지방 세포를 저장합니다.

비만의 원인 으로 인슐린 역할에 대한 역할은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인슐린 수치가 높으면 비만이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출처)

인슐린을 낮추는 좋은 방법은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식이 섬유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체중을 줄어들게 합니다.

 

특정 의약품

비만의 원인 으로 특정 의약품의 부작용이 있습니다. 특히 항우울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체중이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특정 의약품은 신체와 뇌의 기능을 변화시켜 신진 대사 속도를 줄이고 식욕을 증가시킵니다.

 

렙틴 저항성

렙틴은 비만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호르몬 중 하나입니다. 렙틴은 지방 세포에 의해 생성되며 혈중 농도가 높을 수록 증가합니다.

특히 비만인 사람들에게 렙틴 수치는 높습니다. 건강한 사람들도 렙틴 수치가 높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만인 사람들은 정상적으로 렌틴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사아태를 렙틴 저항성이라고 불립니다. 그리고 렙틴 저항성은 비만의 원인 중 주요 원인으로 여겨집니다.

 

설탕

설탕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몸의 호르몬을 변화 시킵니다. 이러한 변화는 체중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설탕이 들어 있는 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인슐인 수치가 높아집니다. 그리고, 포만감을 얻을 수 없습니다. 모든 이유에서 설탕은 칼로리 섭취가 늘어나고 비만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허리 둘레가 걱정된다면 식습관을 변화 시켜야 합니다. 식습관을 통제하고 생활 습관을 바꾸면 비만의 원인 에서 멀어질 수 있습니다.

많은 노력과 생활 개선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장기적으로 실행해야 다이어트 성공을 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