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서 뱃살빼는 운동 9가지 완벽 가이드

이번 글에서는 서서 뱃살빼는 운동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부분의 뱃살 빼는 운동은 누워서 하는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서서 뱃살빼는 운동 동 복부 체지방 제거에 효과적이며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서서 뱃살 빼는 운동 은 복근 외에 전신 다이어트 운동으로 다른 근육에 자극을 주고 체지방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뱃살 빼는 운동을 하여 날씬한 허리 라인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코어 근육이 단련되어야 합니다. 허리의 코어 근육이 단련되어야 뱃살 빼는 운동을 하여도 허리의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코어는 온 몸을 지탱하는 근육이기 때문에 복근과 코어가 같이 단련되어야 뱃살 빼는 다이어트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뱃살이 나오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코어 근육이 약합니다. 코어 근육이 약해지면 자세가 불안정하여 허리 통증을 유발할 수 있고 복근이 약하여 뱃살이 더 나오게 됩니다. 코어 근육을 보강하는 뱃살 빼는 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출처)

서서 뱃살빼는 운동 을 하기 전에 충분한 스트레칭을 하여 허리 및 복부의 부상 위험을 최소화 해야 합니다.

 

킥 크런치

서서 뱃살빼는 운동 으로 킥 크런치가 있습니다. 킥 크런치는 복부 및 내장 지방 태우기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서서 킥하는 동작을 취하는 운동으로 다리를 바닥과 90도 가까이 킥하듯이 차올리면서 손을 터치해야 합니다. 다리로 반동을 주는 것이 아니라 복부에 힘을 주어 올려야 뱃살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니킥 운동

니킥 운동은 다리를 들어 올려 한쪽 팔꿈치를 터치 하듯이 하는 동작을 취하는 서서 뱃살빼는 운동 입니다. 니킥 운동은 한쪽 다리를 끌어올릴때 다리의 힘이 아닌 복근의 힘으로 끌어 올려야 합니다.

그리고 니킥 운동은 아랫 뱃살을 제거하기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또한 니킥 운동은 운동 기구 없이 사무실 또는 집에서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스케이팅 윈밀

서서 뱃살빼는 운동 으로 스케이팅 윈밀은 복근을 지속적으로 자극 시키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은 다이어트 운동 중 하나 입니다. 스케이팅 윈밀은 스케이트 타는 것 같은 자세를 취해야 합니다. 한쪽 다리를 구부리고 반대쪽 다리는 뒷쪽으로 보내야 합니다. 한쪽 다리와 한쪽 손을 서로 스케이팅 타듯이 반복적으로 바꾸어줘야 합니다.

 

바닥 짚기

서서 뱃살빼는 운동 으로 바닥 짚기가 있습니다. 바닥 짚기는 몸을 비틀어가면서 손을 한쪽 발끝으로 짚어가는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바닥 짚기는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초보자는 반드시 정확한 자세를 취하고 동작을 실행해야 허리 부상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닥 짚기는 복근의 힘을 계속 주어야 하기 때문에 상체가 앞으로 쏠려 넘어지지 않게 주의 해야 합니다.

 

스탠딩 바이시클

스탠딩 바이시클은 서서 뱃살빼는 운동 중 하나 입니다. 스탠딩 바이시클은 복근을 단련시켜주고 햄스트링과 엉덩이 근육까지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스탠딩 바이시클은 두 다리를 어깨 너비만큼 벌린 후 무릎을 약간 구부린 상태에서 동작을 취해야 합니다. 손을 머리 뒤로 한 후 한쪽 무릎과 다른 한쪽 팔꿈치가 서로 닿게 하면 됩니다.

 

런닝머신

런닝머신은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서서 뱃살빼는 운동 입니다. 런닝머신은 체육관 또는 헬스장에서 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가정에서도 런닝머신을 설치하기도 합니다.

런닝머신은 유산소 운동이며 뱃살과 몸의 체지방을 효율적으로 제거해줍니다. 런닝머신으로 인터벌 트레이닝 같은 전신 운동을 할 수 있으며 신진 대사를 높여주어 건강을 개선해줍니다.

 

트위스트 런지

트위스트 런지는 허리 둘레에 있는 옆구리살 제거에 효과적인 서서 뱃살빼는 운동 입니다. 트위스트 런지는 코어 근육을 강화시켜 자세를 바로 잡게 도와주고 복근 및 하체 근육을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트위스트 런지를 최대한 효율적인 다이어트 운동으로 하기 위해서는 상체를 양 옆으로 돌리면서 최대한 천천히 동작을 취해야 합니다. 동작을 천천히 해야 코어와 복근에 자극을 주어 뱃살 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내로우 스쿼트

내로우 스쿼트는 베이직 스쿼트의 응용 동작이며, 뱃살과 허벅지살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내로우 스쿼트는 근력과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으며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기 때문에 부상의 위험이 적습니다.

내로우 스쿼트는 베이직 스쿼트보다 발의 보폭을 좁게 하여 실행해야 합니다. 발의 보폭이 좁을 수록 내로우 스쿼트의 운동 효과가 더 커집니다.

 

덤벨 사이드 밴드

덤벨 사이드 밴드는 뱃살을 제거하여 날씬한 허리 라인을 만들어주는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덤벨 사이드 밴드는 덤벨을 이용해야 하며, 덤벨이 없는 경우 물병을 이용하여 할 수 있습니다.

덤벨 사이드 밴드는 반동을 주면서 하면 안됩니다. 덤벨 사이드 밴드는 동작을 최대한 천천히 하면서 복부의 자극을 주면서 움직여야 뱃살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결론

서서 뱃살빼는 운동 은 복근 뿐만 아니라 코어까지 단련 시켜주는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그리고 뱃살을 제거해주고 코어 근육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어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장소와 시간 구분 없이 좁은 장소에서도 가능한 서서 뱃살빼는 운동 은 건강을 개선 시키는데 효과적이며 체중 감량에 좋은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초보자는 자세를 취하는데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헬스 트레이너 또는 운동 전문가와 상의한 후 자세 교정을 받은 후 실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