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푸드: 건강에 매우 좋은 슈퍼 푸드 50가지

이번 글은 면역력 증진과 건강에 좋은 슈퍼 푸드 50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과

사과에는 섬유질이 많고 비타민 C 및 몸에 좋은 항상화제가 풍부합니다. 사과를 식사 전에 먹으면 포만감으로 인해 음식을 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다른 과일과 다르게 탄수화물이 아닌 지방이 많습니다. 아보카도의 지방은 건강에 좋은 지방입니다. 아보카도는 크림과 같이 풍부한 맛이 있고, 섬유질, 칼륨 및 비타민 C가 많습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과일 중에서 칼륨 함량이 높은 과일입니다. 바나나는 또한 비타민 B6와 섬유질이 풍부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슈퍼 푸드 중에 하나 입니다. 블루베리는 맛이 좋고 항산화제가 많이 있습니다.

 

오렌지

오렌지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또한 섬유질이 많고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딸기

딸기는 맛이 좋고 영양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칼로리 또한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추천합니다.

 

계란

계란은 영양가가 매우 높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영양가가 높고 건강에 좋아서 슈퍼 푸드 중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예전에는 계란의 노른자가 콜레스테롤이 높아 혈관 건강에 좋지 않다는 오명이 있었지만, 새로운 연구들에 의하면 계란 노른자는 몸에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소고기, 돼지고기

가공되지 않은 소고기, 돼지고기는 영양가가 높은 슈퍼 푸드 입니다. 소고기, 돼지고기는 가장 질이 좋은 단백질 공급원 중 하나이며, 철분 함량이 높습니다.

저탄수화물 고지방 (키토제닉) 식이 요법을 하는 경우 소고기, 돼지고기를 선택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닭가슴살

껍질을 제거한 닭가슴살은 지방과 칼로리가 적지만, 담백질 함량은 매우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에 필수 음식으로 선택을 많이 합니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식단으로 닭가슴살을 추가하여 자유롭게 드세요.

 

양고기

양고기는 부드럽고 맛이 풍부하며,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있습니다.

 

아몬드

아몬드에는 지방과 칼로리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다이어트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의 식감은 단단하면서도 씹을때 바삭거리면서 맛이 좋습니다.

그리고, 마그네슘과 비타민 E를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보통 식단에 섭취하지 못하는 중요한 영양소가 가득 있습니다.

또한 아몬드는 항산화제 및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는 인기가 좋은 슈퍼 푸드 견과류 입니다.

 

치아시드

치아시드는 슈퍼 푸드 중에서도 가장 영양이 풍부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치아시드 28g에는 약 11g의 섬유소와 마그네슘, 망간, 칼슘 및 기타 다양한 몸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 들어 있습니다.

 

코코넛

코코넛에는 중쇄 지방산 (MCT) 라고 하는 섬유질과 몸에 좋은 건강한 지방이 들어 있습니다.

 

마카다미아

견과중에 맛이 좋은 마카다미아는 다른 견과류와 다르게 불포화 지방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오메가-6 지방산이 있습니다.

 

호두

호두는 영양이 매우 풍부고 섬유질과 여러가지 비타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탄수화물 함량과 칼로리가 낮지만 비타민 K가 함유되어 건강에 좋습니다.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빨강, 노랑, 보라 및 녹색의 색깔을 가지고 있는 야채입니다. 파프리카는 바삭거리는 식감과 맛이 달콤합니다. 그리고 항산화제가 많으며,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가 몸에 좋은 슈퍼 푸드 라고 많이 들었을 겁니다. 브로콜리는 익혀 먹어야 맛이 좋아집니다. 그리고 섬유질이 많으며 비타민 C와 K를 함유한 야채입니다.

그리고 브로콜리는 다른 야채와 다르게 좀 더 많은 단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근

당근은 달콤한 맛의 뿌리 채소입니다. 아삭거리는 식감과 섬유질 및 비타민 C와 K 같은 영양소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는 브로콜리와 비슷하게 보이지만, 전혀 다른 야채입니다. 브로콜리는 탄수화물과 같은 곡물을 이용한 음식을 대체할 수 있으며,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다양한 요리를 만드는데 사용하며 맛도 매우 좋습니다.

 

오이

오이는 인기 있는 슈퍼 푸드 중에 하나입니다. 오이는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탄수화물 및 칼로리가 매우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C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피로 회복과 갈증을 해소하는데 좋습니다.

 

마늘

마늘은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대표적인 향신료 입니다. 그리고 마늘은 대표적인 슈퍼 푸드 입니다.

마늘은 면역력을 향상 시키고, 강력한 항산화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우 건강한 식품이고, 모든 요리에 첨가를 하면 요리의 풍미를 더 느끼게 해줍니다.

 

케일

케일은 섬유질, 비타민 C 와 비타민 K 및 여러 영양소가 매우 풍부한 야채입니다. 아침에 쥬스로 갈아마셔도 좋고, 샐러드로 만들어 드셔도 좋습니다.

다른 요리하고도 잘 어울려서 건강한 식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양파

양파는 마늘 처럼 향신료로 쓰이거나, 요리로 추가하여 만들어도 좋은 만능 야채입니다. 그리고 익힐 수록 단맛이 강해집니다.

그리고, 여러 항산화제를 포함하고 있어 건강에 좋은 슈퍼 푸드 입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생으로 먹어도 좋고 요리로 익혀서 만들어 먹어도 좋은 다재다능한 야채입니다. 과일로도 분류가 되지만 야채로도 분류가 됩니다.

토마토는 칼륨이 많고 비타민 C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연어

연어는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을 가지고 있는 영양가 높은 슈퍼 푸드 입니다. 연어의 맛은 훌륭하며, 영양분이 많고 몸에 좋은 지방이 풍부한 생선입니다.

그리고 비타민 D도 가지고 있는 만능 생선입니다.

 

꽁치

꽁치는 값은 저렴하지만, 영양가가 매우 높은 음식입니다.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며, 필요한 영양소가 매우 많습니다.

 

조개

조개에 있는 단백질은 소고기, 돼지고기와 유사한 질 좋은 단백질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바지락, 새조개, 꼬막 및 굴 등이 포함됩니다.

 

새우

새우는 지방이 적고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단백질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체중 감량에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셀레늄과 비타민 B12를 포함한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송어

송어는 연어와 비슷한 맛과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 생선입니다.

 

참치

참치는 통조림 식품으로 유명하며, 값이 저렴한 생선입니다. 참치는 단백질 함량이 높으면서 지방과 칼로리는 낮은 슈퍼 푸드 입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매우 좋으며, 체중 감량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수은 함량이 높기 때문에 자주 섭취하는 것은 피하셔야 합니다.

 

현미

현미는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로 알려져 있는 슈퍼 푸드 입니다. 일반 쌀 보다 영양이 높아 현미로 주식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 졌습니다.

현미는 섬유질이 매우 풍부한 곡물이며, 비타민 B1 및 마그네슘 함량이 높습니다.

 

귀리

귀리는 베타 글루칸이라는 영양소와 강력한 섬유질이 풍부하여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퀴노아

퀴노아는 최근 유행하는 곡물입니다. 퀴노아는 섬유질과 마그네슘이 풍부하며, 단백질 함량도 높습니다.

 

에스겔 빵

에스겔 빵은 한국에서 건강에 좋은 빵이라고 소문이 나기 시작한 음식입니다. 에스겔 빵은 유기농 콩으로 만들어져서 건강에 좋습니다.

 

글루텐 프리 빵

글루텐을 제거한 빵으로서 다이어트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녹두

녹두는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영양가가 매우 높은 콩의 종류 입니다.

 

강낭콩

강낭코에는 섬유질과 다양한 비타민 및 미네랄이 들어 있습니다.

 

렌틸콩 (병아리콩)

렌틸콩은 섬유질이 풍부하며 식물성 단백질의 가장 좋은 공급원 중 하나 입니다.

 

땅콩

땅콩은 맛이 매우 좋으며 고소합니다. 그리고, 영양이 풍부하며 항산화제가 많이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땅콩을 꾸준히 적당량을 섭취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출처)

하지만 땅콩은 칼로리가 매우 높기 때문에 주의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우유

우유는 유제품 알레르기 또는 유당 불내증이 없는 사람에게는 최고의 영양 공급 슈퍼 푸드 입니다. 우유에는 지방, 저지방, 무지방 으로 구분되며, 지방이 많은 우유를 많이 먹는 사람은 비만과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이 낮다고 합니다. (출처)

그리고 우유에는 비타민, 메네랄, 질이 좋은 동물성 단백질, 건강한 지방을 많이 가지고 있는 영양의 보고 입니다. 그리고 칼슘 함량이 높아 성장기의 어린이 그리고 노인의 뼈 건강에 좋습니다.

 

치즈

흔히 먹는 슬라이스 치즈 한 장에는 우유 한 컵과 동일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서 영양가가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먹기가 간편해서 어디에서 쉽게 치즈를 구입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요거트

요거트는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화를 도와주고 체중 감량에 좋은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버터

버터는 비타민 K2를 포함한 많은 중요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건강에 좋은 MCT를 많이 포함하고 있어 복부 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에 필수로 추가해야 하는 건강한 지방입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알려진 건강한 오일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말할 수 있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대표적인 슈퍼 푸드 입니다.

심장 건강에 좋은 단일 불포화 지방을 함유하고 있고 강한 항산화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감자

감자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비타민 C를 포함한 모든 영양소가 골고루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감자는 포만감을 높게 해주어 다음 식사 때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도록 도와줍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맛이 좋으며, 감자와 같은 전분 식품 중 하나 입니다. 고구마는 항산화제와 모든 종류의 건강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유기농 사과 식초

유기농 사과 식초는 혈당 수치를 낮추어 주고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식품 입니다.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코릿 에는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고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결론

건강에 좋은 슈퍼 푸드 50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일상적인 식사에 언제든지 포함할 수 있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식품 입니다.

슈퍼 푸드는 요리로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어 가족들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단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