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살 안빠지는 이유 5가지 확인하세요

이번 글은 얼굴살 안빠지는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얼굴살만 빼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신체의 특정부위인 얼굴살만 빼는 것은 매우 큰 도전 일 수 있습니다. 다른 신체 부위는 그대로 두고 얼굴살만 빼는 것은 현실상 불가능일 수 있습니다.

얼굴살 안빠지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몸의 체지방이 태워지면서 체중이 줄어들면 자연스럽게 얼굴살이 빠질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얼굴살 빠지는데 도움이 되는 얼굴 마사지, 페이스 요가 및 다이어트 방법을 할 수 있습니다. 얼굴살 안빠지는 이유와 얼굴살 빠지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방법을 확인하세요.

 

얼굴살 안빠지는 이유로 나트륨 섭취가 있습니다

나트륨 섭취는 얼굴살 안빠지는 이유 중 하나 입니다.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것은 얼굴살에 변화를 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짜게 먹으면 얼굴이 붓는 경험을 하였을 것입니다. 나트륨 섭취가 많으면 몸에서는 여분의 수분을 보유할려고 합니다. 수분이 몸 밖으로 빠져 나가지 못하게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나트륨이 많은 음식을 먹을 수록 신체는 수분을 배출하지 못하고 더 많이 보유할려고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소금과 같은 나트륨에 민감한 사람들은 몸이 더 쉽게 붓는 현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출처)

나트륨이 가득한 가공 식품, 인스턴트 푸드, 패스트 푸드 및 찌개류 음식을 즐겨 먹는 것이 얼굴살 안빠지는 이유입니다. 나트륨이 가득한 음식을 적게 먹으면 얼굴이 붓는 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얼굴살을 빼기 위해서는 나트륨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2리터 마셔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여도 얼굴살이 적게 빠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의 얼굴살 안빠지는 이유는 물을 적게 마시기 때문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물을 하루에 2리터 정도를 마시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물을 마시면 기분을 좋게 하고 신체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아침 식사 전에 물을 충분히 마시면 체지방을 약 13% 정도 태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물을 마시면 신진 대사가 일시적으로 높아지기 때문에 하루 동안 소모하는 칼로리의 양을 크게 증가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얼굴살 빼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출처)

신체에 수분을 지속적으로 공급해야 합니다. 물을 많이 마셔 신체에 수분이 공급이 되면 얼굴이 붓는 것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유산소 운동을 하십시오

얼굴살 안빠지는 이유 중에 유산소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 없이 다이어트를 하면 다른 신체 부위는 살이 빠지지만 얼굴살이 그대로일 경우가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며 얼굴살을 빼주어 계란형의 갸름한 얼굴로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은 폐 건강에 좋으며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여 줍니다. 유산소 운동은 신체 활동의 모든 것을 관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워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꾸준한 유산소 운동은 신체에 쌓여있는 큰 부위의 체지방을 태워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얼굴살을 빼기 위해서는 꾸준히 30~60분 동안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합니다. 가볍게 걷는 것보다 땀이 날 정도로 중간 강도의 유산소 운동이 체중 감량 및 얼굴살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술을 마시면 안됩니다

얼굴살 안빠지는 이유 중에 술이 있습니다. 술은 몸의 수분을 배출 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얼굴이 더 붓게 만듭니다. 분명 술 한잔은 하루의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고 기분을 좋게 만드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술은 몸의 체지방이 쌓이게 하고 뱃살이 나오게 하는 원인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술을 자주 마시는 것은 얼굴살 안빠지는 이유 중 하나 입니다. 술은 얼굴을 붓게 하고 지방을 쌓이게 만듭니다. 대부분의 술은 칼로리가 높고 영양은 거의 없기 때문에 체지방만 쌓이게 만듭니다. (출처)

얼굴살을 빼기 위해서는 술을 마시지 않아야 합니다. 회식에 참여 하여 술을 마시게 된다면 1~2잔 정도 마시는 것이 적당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가급적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잠이 필요합니다

잠이 충분하지 못하거나 불면증이 있는 경우가 얼굴살 안빠지는 이유 중 하나 입니다. 충분한 잠을 자는 것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얼굴살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불면증이 있는 경우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가 증가하고 체지방이 쌓여 얼굴살 빼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잠을 충분히 못자면 코티솔 수치가 증가한다고 하였습니다. 수면과 깊게 관계된 호르몬인 코티솔이 수치가 높아질 수록 신진 대사에 영향을 주고 식욕이 증가하여 더 많은 음식을 먹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얼굴살을 빼고 다이어트 성공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잠을 자야합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충분한 수면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잠을 충분히 못자고 부족할 수록 얼굴살이 붓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성공하고 얼굴살 빼기 위해 최소 7~8시간의 수면 시간이 필요합니다.

 

얼굴살 빼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방법

얼굴살 안빠지는 이유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대부분 잘못된 생활 습관과 본인한테 맞지 않는 다이어트를 하기 때문입니다. 얼굴살만 빼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여 꾸준히 실행하면 얼굴살이 빠지기 시작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고 운동 루틴을 설정하면 체중 감량이 되고 얼굴살도 빠지기 시작할 것입니다.

  • 개인마다 다이어트 방법이 모두 다릅니다. 다이어트를 계획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 또는 전문가와 상담을 하십시오.
  •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면 안됩니다. 한 가지 음식만 먹는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체중 감량이 될 수 있지만, 요요 현상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번갈아 가면서 하십시오. 근육량을 증가하고 유지하는데 무산소 운동이 도움이 되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유산소 운동이 효과적입니다.
  • 채소를 가급적 많이 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가공 식품 및 나트륨을 조심하십시오.
  • 대부분 사람들의 얼굴살 안빠지는 이유가 술을 즐겨 마시기 때문입니다. 술은 영양이 없고 칼로리가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술을 많이 마실 수록 탈수 현상이 발생하여 얼굴을 붓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결론

대부분이 사람들이 얼굴살 안빠지는 이유가 몇 가지 있습니다. 잘못된 다이어트를 하거나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여 꾸준히 실천해야 얼굴살이 빠질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에 성공해야 얼굴살도 자연스럽게 뺄 수 있고 더욱 갸름한 계란형으로 만들어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