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체지방 줄이는 방법 7가지 확인하세요

이번 글은 여자 체지방 줄이는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여자 체지방은 미용 몸무게를 만드는 다이어트 방법이기도 합니다. 여자 체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본인의 연령, 근육량, 식습관 및 활동량 등을 고려하여 다이어트 방법을 계획해야 합니다.

체지방을 태우는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여자 체지방을 줄이기 위해 무리할 정도로 식사량을 줄이고 운동을 해서는 안됩니다. 그렇게 되면 체지방을 줄일 수는 있지만 건강에 이상 신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부작용 중에서 요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건강하게 체지방을 줄일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이 글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여자 체지방을 줄이는 다이어트 계획

여자 체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방법과 운동을 설정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사람마다 하루 동안의 활동량, 음식량, 음식에 대한 영양 성분 지식, 근육량 및 체지방량 등이 모두 다릅니다.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기 전에 의사 또는 다이어트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최근 연구에 따르면 본인한테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후 실행하면 평균적으로 6개월 이내에 약 6kg의 체중이 줄어든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 칼로리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해야 합니다.
  • 하루 3번 정해진 시간에 식사를 하도록 노력하십시오.
  • 하루 동안 먹는 음식에 대한 영양 성분을 알아야 합니다.
  • 가족과 함께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면 가족의 건강이 개선됩니다.
  • 핸드폰에 있는 다이어트 앱에 하루 동안 먹은 음식의 양과 칼로리를 기록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 저칼로리 음식 재료를 사용하여 맛있는 다이어트 요리를 만드십시오.
  • 본인한테 맞는 칼로리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을 찾으십시오.

 

여자 체지방을 줄이는데 도움되는 팁

칼로리 계산을 하십시오

다이어트를 올바르게 하기 위해서는 칼로리 낮은 음식을 섭취해야 하고 다이어트 운동을 함께 해야 합니다. 여자 체지방을 줄이기 위한 다이어트 식단에서 음식 칼로리를 계산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매일 섭취하는 음식 칼로리를 기록하고 일주일에 3번 이상 몸무게를 측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섭취한 음식 칼로리 기록한 것을 데이터화 하면 체지방 줄이는데 필요한 칼로리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주일에 체중을 얼마나 줄여야하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주일에 체중이 1% 이상 줄어들지 않게 주의하십시오. 체중이 1% 이상 일주일 안에 줄어들게 되면 근육까지 손실할 수 있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영양소 비율을 확인하십시오

다이어트 식단을 탄수화물, 단백질과 지방의 비율을 선택하는 것이 체지방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개인마다 연령, 성별, 활동량 및 근육량 등에 따라 필요한 영양소 비율이 다릅니다.

평균적으로 탄수화물과 단백질은 1그램에 4칼로리가 들어 있고 지방은 9칼로리가 들어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에서 성인 여성이 필요한 영양소 비율은 평균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 하루에 필요한 탄수화물은 50~60% 입니다.
  •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은 25~35% 입니다.
  • 하루에 필요한 지방은 10~20% 입니다.

이와 같은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 비율은 개인마다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 비율을 계산하기 어려울 경우 의사 또는 다이어트 전문가와 상담을 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가공 식품 섭취를 줄이십시오

여자 체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가공 식품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과자, 케이크, 라면, 국수와 파스타 같은 가공 식품을 섭취하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가공 식품에는 정제된 탄수화물과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가공 식품을 먹으면 혈당 수치를 급격히 높이고 소화가 빠르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신체에서는 더 많은 체지방이 증가하게 되어 체중 감량이 어렵게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가공 식품 섭취를 제한 하는 것이 도움 됩니다. 다이어트 식단에서 밀가루 음식, 과자, 라면과 냉명 등과 같은 가공 식품을 제외하십시오. 가공 식품 대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채소, 과일, 닭가슴살, 계란 및 유제품 등의 음식을 선택하십시오.

 

건강한 지방은 체지방을 줄여줍니다

건강한 지방을 먹으면 여자 체지방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건강한 지방으로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오일, 코코넛 오일과 버터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한 지방을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면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워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건강한 지방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올리브 오일을 식사 전에 1~2 티스푼을 먹으면 포만감을 크게 주어 식사량을 줄여주는데 좋습니다.

 

음식 섭취를 줄이면 안됩니다

단기간에 체중 감량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음식 섭취를 줄이는 것입니다. 이 다이어트 방법이 가장 빠르게 체중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음식 섭취를 무리하게 줄이면 여러가지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기간 체중 감량을 하기 위해 하루 음식 섭취량을 줄이면 요요 현상, 탈모 및 근육 손실 등의 부작용이 생깁니다. 특히 음식을 다시 평소 처럼 먹게 되면 예전의 체중보다 더 증가하는 요요 현상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은 음식 섭취를 극단적으로 줄이면 안됩니다.

 

유산소 운동이 효과적입니다

여자 체지방 줄이는 방법으로 유산소 운동이 있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체지방을 태우는 유산소 운동은 일주일에 5회 이상 40 ~ 60분 정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근력 운동은 체지방을 태워줍니다

체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력 운동은 지속적으로 체지방을 연소 시켜줍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근육 손실을 예방해주고 탄력 있는 몸매로 만들어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잠을 충분히 자야 합니다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은 여자 체지방을 줄이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체지방을 줄이고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은 체중 감량과 연관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잠이 부족하면 신체에서는 더 많은 체지방을 축적하기 때문입니다.

평균적으로 다이어트 하는 동안 필요한 수면 시간은 7~8시간 입니다. 잠을 자기 2시간 전부터는 전자 기기 사용을 하지 말고 물 이외에 음식물 섭취를 제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여자 체지방을 줄이는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본인의 생활 습관에 약간의 변화를 주면 체지방 태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자 체지방 줄이는 다이어트 식단에 칼로리 낮고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선택하십시오. 그리고 다이어트 운동을 계획하여 꾸준히 하면 목표로 한 체중 감량에 성공 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