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만 먹어도 배가 나오는 이유 10가지

조금만 먹어도 배가 나오는 이유가 있어요. 다이어트를 하는데도 배가 나온다면 다음과 같은 생활 습관 때문에 뱃살이 빠지지 않는 것이에요.

배가 나오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어요. 조금만 먹어도 배가 나온다면 잘못된 생활 습관, 건강 상태, 식사량 등에 의해서 뱃살이 나와요.

 

조금만 먹어도 배가 나오는 이유

조금만 먹어도 배가 나오는 이유는 주로 과식, 폭식을 자주 하거나 변비가 있을 경우에요. 그리고 평소보다 활동량이 부족해도 배가 쉽게 나올 수 있어요.

조금만 먹어도 뱃살이 쉽게 나온다면 내장 지방, 피하 지방이 많을 수도 있어요. 건강을 위해서라도 다음과 같은 생활 습관을 개선하여 뱃살을 빼야 해요. (1)

 

과식, 폭식을 하지 않기

과식, 폭식을 자주 할 수록 조금만 먹어도 배가 쉽게 나올 수 있어요. 과식, 폭식처럼 잘못된 식습관은 뱃살이 더 많이 나오게 할 수 있어요.

식사를 자주 거르거나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못하면 과식, 폭식을 쉽게 할 수 있어요. 뱃살을 빨리 빼고 싶으면 과식, 폭식처럼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해야 해요.

 

탄산 음료 마시지 않기

탄산 음료를 마시면 복부 팽만감을 느껴 뱃살이 나와 보일 수 있어요. 탄산 음료는 조금만 먹어도 배가 나오게 하기 때문에 마시지 않는 것이 좋아요.

뱃속에 공기를 계속 차게 해서 배가 부풀어 오를 수 있어요. 위장에 가스가 차서 배가 나오게 하지 않기 위해서는 탄산 음료를 마시면 안돼요.

 

복부 팽만을 해결하기

뱃속에 가스가 많이 차서 복부 팽만이 있으면 조금만 먹어도 배가 나올 수 있어요. 복부 팽만이 있으면 계속 가스가 차고 변비,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뱃속이 부풀어 오르는 복부 팽만을 해결하는 것이 뱃살이 나오지 않게 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변비를 빨리 해결하기

변비를 해결하지 못하면 조금만 먹어도 배가 나올 수 있어요. 변비는 뱃살이 계속 나와 보이게 하는 이유 중의 하나 에요.

변비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프로바오틱스가 풍부한 유산균 영양제를 먹고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식단에 포함해야 해요. 그리고 항상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서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것도 변비에 도움이 되어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너무 많이 먹지 않기

변비를 해결하기 위해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너무 많이 먹는 것이 조금만 먹어도 배가 나오는 이유에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인 케일, 양배추,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양상추, 시금치 등과 같은 음식을 적당히 먹으면 변비를 해결해서 뱃살을 빼줘요.

하지만 너무 많은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오히려 소화 불량이 생기고 복부 팽만감을 느낄 수 있어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너무 많이 먹으면 소화를 잘 못 시키게 되고 복부 팽만이 되어 오히려 뱃살이 나와 보일 수 있어요.

 

커피 음료 마시지 않기

설탕이 가득 첨가된 커피 음료를 마시면 배가 계속 나와 보일 수 있어요. 커피 음료를 즐겨 마시는 것이 조금만 먹어도 배가 나오는 이유에요.

커피 음료는 설탕이 많이 첨가 되어 칼로리가 높아 살이 찔 수 있어요. 그리고 커피 음료는 카페인 때문에 소화 불량을 일으킬 수 있어 음식을 조금만 먹어도 배가 나오게 할 수 있어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먹지 않기

조금만 먹어도 배가 나온다면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흰 밥, 흰 빵, 과자, 케이크, 라면, 국수 등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은 가공되는 과정에서 식이 섬유, 미네랄, 비타민 등이 거의 제거 되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되어 식후 혈당을 빨리 올릴 수 있어요.

정제된 탄수화물은 소화가 빨리 되어 식후 혈당을 빨리 올려 뱃살이 나오게 해요. 조금만 먹어도 배가 나오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먹지 않아야 해요.

 

채소를 적당히 먹기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채소를 먹는 것은 변비를 해결해줘서 배가 나오지 않게 해줘요. 하지만 채소를 너무 많이 먹으면 소화를 방해해서 오히려 복부 팽만 때문에 배가 나와 보일 수 있어요.

식사 때 한 접시 정도의 적당한 채소를 먹는 것이 소화가 잘되고 신진 대사를 올려 뱃살을 빼줄 수 있어요. 변비를 해결하고 뱃살을 빼고 싶으면 매일 적당한 양의 채소를 먹는 것이 좋아요.

 

식사를 천천히 하기

식사를 너무 빨리 하면 조금만 먹어도 배가 나올 수 있어요. 배가 나오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식사를 천천히 하는 것이 좋아요.

식사를 천천히 하면 포만감을 느껴 음식 섭취량을 줄일 수 있어요. 뱃살이 나와 있으면 식사를 천천히 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필요해요.

 

단백질 음식을 먹기

단백질 음식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는 것이 장점이에요.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기 때문에 단백질 음식은 식사량을 줄이고 식욕을 없애는 효과까지 있어요.

뱃살이 나와 있으면 식단에 단백질 음식을 포함해야 해요.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워 뱃살을 빼주는 단백질 음식은 면역력을 올리는데도 도움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