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음식 9가지로 다이어트 성공하세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지방 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방 음식은 다이어트를 하는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건강한 지방은 신체에 필요한 에너지 및 영양을 공급해줍니다. 그러나 몸에 해로운 지방은 제2형 당뇨병, 심혈관 질환 및 비만 발생률을 높이기도 합니다.

건강한 지방은 더 나은 건강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방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몸에서 에너지로 연료를 공급하는 만큼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그러나 어떤 종류의 지방은 칼로리가 매우 높아 과체중의 될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먹어야 하는 지방 음식과 제한을 해야 하는 지방 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로운 지방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포화 지방과 트랜스 지방의 2가지 유형의 지방은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피해야 하는 해로운 지방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마가린
  • 쇼트닝
  • 팜유
  • 닭 껍데기
  • 소고기 지방
  • 돼지고기 지방
  • 식용유
  • 카놀라유

 

트랜스 지방은 피해야 합니다

트랜스 지방은 부분적으로 수소화된 식물성 오일로 만들어진 음식을 말합니다. 트랜스 지방은 건강에 이롭지 않으며 다이어트 식단에서 제외를 해야 합니다. 건강에 해로운 트랜스 지방으로 만든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튀긴 요리
  • 마가린
  • 가공 식품
  • 패스트푸드
  • 인스턴트푸드

트랜스 지방은 몸에서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 시키고 몸에 좋은 HDL 콜레스트레롤 수치를 낮춥니다. 그리고 고지혈증 및 심장 질환 발병률을 높입니다. 평소 식습관 및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도 반드시 트랜스 지방을 피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건강에 좋은 지방 음식

다이어트 전문가는 단일 불포화 지방과 고도 불포화 지방 음식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이러한 지방 음식은 다이어트 식단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단일 불포화 지방이 포함된 음식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준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고도 불포화 지방은 몸에서 생성할 수 없기 때문에 음식으로 공급을 받아야 합니다. 고도 불포화 지방으로 알려진 오메가-3 지방산은 견과류 및 등푸른 생선으로 부터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치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지방 음식으로 치즈가 있습니다 치즈는 영양이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치즈 한 조각에는 우유 여러잔으로 만들어지며, 칼슘, 비타민, 인 및 셀레뉴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출처)

그리고 치즈는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다른 유제품과 마찬가지로 혈당 수치를 개선하여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예방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계란 노른자

계란 노른자는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다는 오명을 얻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계란 노른자의 콜레스테롤은 혈액에 있는 콜레스테롤에 영향을 주지 않는 다고 연구 결과에 발표되었습니다. (출처)

계란은 영양이 가장 높은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입니다. 계란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몸에서 필요한 단일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계란 노른자의 높은 지방 함량에도 불구하고 아침 식사로 계란을 먹으면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출처)

체중 감량을 위해 계란 노른자를 버리지 마십시오. 계란 노른자는 건강한 지방이 가득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아보카도

대부분이 지방으로 이루어진 독특한 과일인 아보카도는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아보카도는 약 80% 가까이 지방을 함유하고 있으며 올레산이라고 불리우는 단일 불포화 지방입니다. 아보카도의 지방은 건강에 다양한 이점을 제공해줍니다. (출처)

그리고 아보카도의 칼로리는 높지만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견과류

믿을 수 없이 맛이 좋으며 건강에 도움이 되는 지방 음식으로 견과류가 있습니다. 견과류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식물성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그리고 견과류는 비타민 E가 풍부하며 마그네슘이 들어 있어 질좋은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간식으로 인기가 있는 견과류는 약간만 먹어도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 체중 감량에 좋습니다. 그러나 견과류는 칼로리가 매우 높기 때문에 한 줌 이상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모든 사람들이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이 건강에 이롭다는 것을 동의 할 것입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지방 음식이며, 지중해 다이어트 식단에 필수적으로 선택되는 음식입니다. (출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여 몸의 염증을 줄여주고 몸에 해로운 LDL 수치를 낮추어줍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로 체중 감량을 시도하십시오.

 

요거트

요거트는 믿을 수 없을 만큼 건강에 도움이 되며, 장 건강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요거트는 소화 개선에 도움이 되며, 심장 질활 및 비만 발생률을 낮추어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그러나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요거트 제품은 지방 함량이 낮고 설탕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요거트의 영양 성분을 확인하여 설탕 함량이 적고 지방이 풍부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과 마찬가지로 건강에 좋은 지방 음식입니다. 코코넛 오일를 섭취하면 식욕을 억제하고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코코넛 오일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등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은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는 건강한 지방 음식입니다. 등푸른 생선으로 고등어, 연어, 꽁치, 정어리 및 삼치 등이 있습니다.

등푸른 생선은 혈관과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등푸른 생선을 주기적으로 먹으면 우울증, 치매 및 심장 질환 등의 질병 위험을 낮추어주고 건강상의 이점을 가져다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은 맛이 뛰어나며, 건강한 지방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은 철, 마그네슘, 구리 및 망간 등의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블루베리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의 항산화 성분은 혈압을 낮추어주고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여 줍니다. (출처)

그리고 다크 초콜릿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음식이며, 피부 건강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다크 초콜릿을 선택할 때 코코아가 적어도 70% 이상의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결론

지방 음식에 대한 연구는 현재까지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건강한 지방은 다이어트 식단에서 필수적으로 선택되어야 하지만, 칼로리가 높아 섭취량의 조절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불포화 지방과 고도 불포화 지방이 포함된 음식을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십시오. 이러한 지방 음식은 건강을 지켜주며 삶의 질을 향상 시켜줄 것입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