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률 15 프로 만드는 9가지 다이어트 방법은?

체지방률 15 프로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보통 정상적인 체지방률은 약 20 프로에요. 하지만 체지방률을 5 프로 정도 낮추면 식스팩이 보이고 근육의 선명도가 더 잘 보일 수 있어요.

체지방률이 낮을 수록 외모가 더 보기 좋아지고 건강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되어요.

 

나의 체지방률 궁금하면?

나의 체지방률이 궁금하세요? 체지방률을 아는 방법은 인바디를 통해서 알 수 있어요.

보건소, 헬스장, 병원에서 인바디를 검사 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인바디 장비가 없어요.

그래서 간단하게 다음과 같은 체지방률 계산법으로 나의 체지방률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어요. 체지방률 계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 남성 체지방률 = ( 1.10 * 체중 kg ) – ( 128 * ( 체중 kg제곱 / 키 cm제곱 )
  • 여성 체지방률 = ( 1.07 * 체중 kg ) – ( 128 * (체중 kg제곱 / 키 cm제곱 )

인바디처럼 정확한 체지방률은 아니기 때문에 참고로만 하는 것이 좋아요. 개인의 연령, 건강 상태, 활동량, 식사량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너무 믿어서는 안되어요. (1)

 

체지방률 15

남성

남성 체지방률 15 프로는 다이어트 식단과 꾸준한 운동으로 만들 수 있어요. 복근이 보이기 시작하고 군살이 없는 탄탄한 몸을 가질 수 있는 체지방률이에요.

여성

여성 체지방률 15 프로는 연예인, 패션 모델의 몸매로 만들 수 있어요. 어떤 옷을 입어도 잘 어울리고 겉보기에 살짝 마르게 보일 수 있어요.

 

식사 6번 하기

소화력이 약한 경우 한 번에 많은 음식을 먹지 말고 식사를 6번으로 나누어 먹는 것이 좋아요. 체지방률을 낮추기 위해서는 과식과 폭식을 하면 안되요.

위에 부담을 줄이고 칼로리 섭취를 적게 하기 위해 식사를 6번으로 나누어서 하세요.

 

채소 많이 먹기

체지방률 15 프로 만드는 방법은 채소를 더 많이 먹는 것이에요. 채소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오래 가져다 주는 것이 장점이에요.

장 건강을 좋게 해줘서 변비까지 해결해주는 채소는 샐러드로 먹는 것이 가장 맛있어요. 식사 때마다 샐러드를 충분히 먹으면 식사량을 줄일 수 있어요.

 

닭가슴살 먹기

체지방률 15 프로 만들고 싶으면 닭가슴살을 먹는 것이 좋아요. 닭가슴살은 지방이 적고 순수 단백질 함량이 많은 음식이에요.

닭가슴살을 이용해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먹는 것이 좋아요. 닭가슴살을 삶아 먹으면 쉽게 질리기 때문에 반찬으로 만들어 먹는 것이 더 나아요.

 

아메리카노 마시기

운동 하기 전에 아메리카노 한 잔을 마시세요. 아메리카노의 카페인 성분이 운동 효과를 더 좋게 해서 체지방을 더 많이 빼줘요.

카페인에 민감한 경우에는 아메리카노를 피해야 해요.

 

탄산음료 피하기

설탕이 가득 첨가된 탄산음료는 체지방률 15 프로 만드는데 방해가 되어요. 그리고 탄산음료를 마시면 복부 팽만감이 생겨 뱃속이 불편해질 수 있어요.

소화가 되는 것을 방해하는 탄산음료를 가급적 피하고 시원한 물, 디톡스 워터 등을 마시는 것을 추천해요.

 

레몬물 마시기

따뜻한 레몬물을 마시면 체지방률 15 프로 만드는데 도움이 되어요. 레몬물은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고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더 많이 빼주게 해줘요.

따뜻한 물에 레몬 슬라이스 1~2 조각을 넣고 우려내서 마시면 되어요. 하지만 위가 약한 경우 레몬물을 마시면 속이 쓰리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식사 전에 물 한잔 마시기

식사 1시간 전에 물 한잔을 마시면 식사량을 줄일 수 있어요. 물을 마시는 것은 체지방률을 15 프로 만드는데 중요해요.

물을 마시면 몸의 수분량을 채워주고 식사량을 적게 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식사 중간에 물을 마시면 소화가 방해 되기 때문에 식사 하기 1시간 전에 물을 마시세요.

 

금주 하기

체지방률을 15 프로 만드는 방법은 금주 하는 것이에요. 금주를 해야 체지방 분해가 빨라지고 뱃살이 빠지기 시작해요.

술은 영양이 없고 칼로리가 높은 것이 단점이에요. 그리고 술은 항상 안주하고 같이 하기 때문에 오히려 체지방률을 낮추는데 방해가 되어요.

 

운동 하기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해야 체지방률을 15 프로 만들 수 있어요. 운동을 하는 것은 체지방률을 낮추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요.

가볍게 운동을 하는 것보다 이마에 땀이 흠뻑 날 정도의 강도로 운동을 해야 효과가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