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제로 칼로리 다이어트에 좋은 10가지 이유

코카콜라제로 칼로리 다이어트에 좋을까요? 최근 칼로리가 없는 식품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어요.

코카콜라제로는 코카콜라의 맛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칼로리가 제로인 것이 특징이에요. 코카콜라제로는 칼로리가 거의 제로이기 때문에 많이 마셔도 살이 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어요.

 

코카콜라제로 칼로리

코카콜라제로 칼로리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코카콜라제로는 제로 칼로리가 표시가 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제로 칼로리는 아니고 약간의 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어요.

하지만 칼로리가 거의 없기 때문에 일반 코카콜라보다 설탕 함량이 없기 때문에 마음껏 마셔도 살이 찌지 않아요. 그 이유는 코카콜라제로에는 설탕 대신 아스파탐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아스파탐

코카콜라제로에는 설탕 대체제인 아스파탐이 첨가되어 있어요. 아스파탐은 일반 설탕의 약 200배의 단 맛을 내는 화학 물질이에요.

아스파탐은 1g에 약 4칼로리이지만 설탕의 약 200배의 단 맛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주 약간만 사용해도 코카콜라제로의 단 맛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어요.

그리고 코카콜라제로는 단 맛이 강하고 혈당을 상승 시키지 않기 때문에 당뇨 환자가 즐겨 마시는 음료수에요. 코카콜라제로 칼로리는 매우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많은 음료수에요.

 

영양 성분

코카콜라제로는 아스파탐, 인공 감미료, 색상, 향료, 탄산수 및 기타 식품 첨가물이 들어 있어요. 코카콜라제로 칼로리는 거의 없고 영양 또한 없어요.

코카콜라제로는 아주 약간의 칼로리, 미량의 나트륨만 있는 음료수에요. 하지만 코카콜라제로는 카페인이 있어요.

카페인에 민감한 분은 저녁에 코카콜라제로를 마시면 잠을 자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다이어트 효과

코카콜라제로 칼로리가 없어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어요. 코카콜라제로는 설탕 대체제인 아스파탐이 첨가되어 많이 마셔도 살이 찌지 않아요.

하지만 코카콜라제로에 첨가된 아스파탐에 대한 논란은 여전히 있어요. 아스파탐은 적은 양으로 매우 단맛을 강하게 내기 때문에 오히려 다른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어요.

코카콜라제로를 마시면 식욕 호르몬을 자극해서 단맛 수용체를 변경하고 뇌에서 도파민을 반응 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그렇게 되면 오히려 식욕이 증가해서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1)

하지만 코카콜라제로는 일반 코카콜라보다는 확실히 칼로리가 적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은 맞아요. 그러나 가끔씩 마시는 것은 괜찮지만 물처럼 수시로 마시게 되면 오히려 식욕이 증가해서 다른 음식을 더 많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해요.

 

지방간 수치

코카콜라제로 칼로리가 매우 낮기 때문에 지방간 수치를 줄일 수 있어요. 일반 코카콜라 대신에 코카콜라제로로 바꿔 마시는 것이 좋아요.

 

위 역류 현상

코카콜라제로는 위 역류 현상을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일부 사람의 경우는 오히려 위에 더 많은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좋다고 말하는 것은 어려워요.

 

암 발생

코카콜라제로에 있는 인공 감미료가 일부 암을 발생을 시킨다고 말하는 경우가 있어요. 하지만 아직까지 코카콜라제로의 인공 감미료가 암을 발생한다는 증거는 없어요.

 

혈당 조절

코카콜라제로 칼로리가 거의 없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의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당뇨 식단에 코카콜라제로를 포함하는 것이 혈당을 조절하고 단 맛을 해소할 수 있어요.

 

골다공증 위험

코카콜라제로를 물처럼 수시로 마시게 되면 골다공증 위험이 증가할 수 있어요. 코카콜라제로에는 카페인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정상적인 칼슘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치아 건강

코카콜라제로를 많이 마시게 되면 치아 건강에 좋지 않아요. 코카콜라제로는 산성 PH 수준이 높기 때문에 치아 침식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우울증 발생

일부 연구에 따르면 코카콜라제로를 하루에 4번 이상 마시면 우울증 발생 위험이 높아진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결론

코카콜라제로 칼로리가 거의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코카콜라제로가 건강에 직접적으로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는 현재도 진행중이에요.

그럼에도 코카콜라제로는 단 맛을 느끼게 해주고 칼로리가 거의 없어 마셔도 살이 찔 걱정은 없어요. 하지만 코카콜라제로와 같은 제로 칼로리 음료수 대신에 건강에 좋은 물, 녹차, 홍차, 디톡스 워터 같은 음료수로 대체를 하는 것이 더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