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하지방 태우기 에 효과적인 11가지 방법

눈에 보이는 뱃살과 늘어진 팔뚝살 등은 모두 피하지방입니다. 피하지방은 피부 바로 아래에 쌓이는 지방을 말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피하지방 태우기 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눈에 보이는 피하지방을 태우기 위해서 다이어트를 시도합니다. 피하지방은 눈에 바로 보이는 지방이기 때문에 외관상으로 보기가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피하지방이 많이 쌓이면 내장지방도 있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피하지방이 주로 쌓이는 원인은 불규칙한 식사 습관, 폭식, 잦은 회식, 튀긴 음식과 여러번의 다이어트 실패로 인해 생깁니다. 피하지방은 내장지방 만큼 건강에 좋지 않으므로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하지방이 많이 쌓이면 제2형 당뇨병과 심장 건강에 해로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하지방을 알려드립니다

내장 지방은 복부 내의 장기에 지방으로 둘러쌓이기 때문에 눈으로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피하지방은 피부 바로 아래 쌓이기 때문에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하지방이 많이 쌓일 수록 체중이 증가하고 뱃살이 나오게 됩니다.

피하지방이 많을 수록 뱃살이 더 많이 나와보입니다. 그리고 허리둘레가 정상인보다 더 큽니다. 피하지방은 내장지방 보다는 덜해롭다고 알려져있지만, 과도하게 많이 쌓이면 몸안의 염증 수치를 높여 특정 질병의 발병률을 높입니다.

 

피하 지방이 건강에 좋지 않은 이유

몸의 지방이 쌓이는 이유는 사용되고 남은 잉여 에너지를 몸 구석에 지방으로 저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지방이 많이 쌓일 수록 염증 수치를 높이게 만듭니다. 염증 수치가 계속 올라가면 여러 대사 증후군의 발병률을 높이기 때문에 피하지방 태우기 가 중요합니다.

 

피하지방 태우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음식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피하지방 태우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음식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한국인의 식탁에는 탄수화물 음식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과도한 탄수화물 음식을 섭취하면 피하지방이 쌓이게 됩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탄수화물 음식을 25~30% 정도를 줄이는 것을 시도하십시오.

지방 음식을 덜 먹는 것보다 탄수화물 음식을 적게 먹는 것이 피하지방 태우기 에 더욱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하였습니다. 지방 음식 섭취를 적게 하는 것보다 탄수화물 음식 섭취를 제한 하는 것이 체지방을 10% 이상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단백질 음식을 추가하십시오

다이어트 식단에 단백질 음식을 더 추가하는 것은 피하지방 태우기 에 효과적입니다. 단백질은 몸에서 신진 대사를 증가하여 피하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다이어트 식단에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선택하면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을 연소 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단백질 음식은 체질량 지수를 낮추어주고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줍니다. 피하지방 태우기 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음식을 선택하십시오. 고기, 해산물, 생선, 계란, 우유, 콩과 요거트 등이 있습니다.

 

물을 마시십시오

물을 마셔서 신체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은 피하지방 태우기 중에 하나 입니다. 습관적으로 물을 자주 마시십시오. 물을 마시면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물은 체지방을 연소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물을 500ml 마시면 신진 대사가 30% 이상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물을 2리터 마시면 운동을 하지 않아도 체중을 평균적으로 2kg 이상 감량할 수 있다고 나타났습니다. (출처)

체중 감량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물을 마시십시오. 하루 동안 신체에 수분을 공급하십시오. 물을 마시는 최소한의 노력으로 피하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설탕 섭취를 줄이십시오

피하지방 태우기 위해서는 설탕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음식에 설탕이 추가되면 칼로리를 매우 높게 만듭니다. 체중을 감량하고 피하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설탕 음식을 제하여야 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설탕이 들어간 음식은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쌓이게 하는 원인이라고 하였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를 추가하십시오. 스테비아 또는 알룰로스 같은 대체 감미료는 설탕의 단맛을 대체해주며 칼로리는 매우 적습니다.

 

트랜스 지방 음식을 섭취하면 안됩니다

트랜스 지방 음식은 칼로리가 매우 높고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트랜스 지방은 피하지방 태우기 에 좋지 않은 음식입니다. 트랜스 지방은 식품 회사에서 유통 기한을 오래 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냉동 만두, 라면, 과자와 냉동 피자 등에 트랜스 지방이 들어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트랜스 지방을 섭취할 수록 체중이 증가하여 과체중 또는 비만의 발생률을 높인다고 하였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으로 트랜스 지방을 멀리하시고 건강한 지방 음식을 추가하십시오.

 

술은 피하지방을 쌓이게 합니다

건강을 위해서 소량의 술은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술을 소량으로 마시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술은 체중을 증가하게 하고 피하지방이 쌓이게 만드는 원인 중 하나 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술을 정기적으로 마시면 체지방이 증가하여 뱃살이 쌓이는 몸으로 전환된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술을 자주 마시면 피하지방이 증가하여 허리둘레가 정상인보다 더 크게 됩니다. 피하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술은 칼로리가 높고 영양 성분이 적기 때문입니다.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하십시오

대부분의 채소에는 식이 섬유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채소의 식이 섬유는 포만감을 오래 주어 피하지방 태우기 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더 많은 채소를 추가하십시오.

 

요거트을 섭취하십시오

피하지방 태우기 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요거트가 있습니다. 요거트는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가 가득합니다. 위에서 소화와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는 피하지방을 연소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요거트는 뱃살을 제거해주고 체중을 감량하는데 효과적으로 나타났습니다. 마트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요거트에는 생각보다 많은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요거트를 선택할 때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를 고르십시오.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하십시오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주기적으로 하는 것은 피하지방 태우기 에 효과적입니다. 근력 운동은 근육량을 증가시키고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태워줍니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은 심장과 폐의 건강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일주일에 4~5번 이상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결론

내장지방과 다르게 피하지방은 외모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고 보기에 좋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피하지방이 많이 쌓일 수록 제2형 당뇨병과 혈관 질환 같은 대사 증후군의 발병률을 높입니다.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고 다이어트 식단을 실행해야 피하지방 태우기 에 효과적입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