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800칼로리 다이어트 식단 쉽게 짜는 방법

하루 800칼로리 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할게요. 하루에 800칼로리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먹는 음식의 양을 대폭 줄여야 가능해요.

하루 800칼로리만 섭취하는 다이어트 식단은 단기간에 살을 빼야 하는 분이 선택할 수 있어요. 음식 섭취량이 줄어들어서 빠른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식단이에요. (1)

하지만 1주일 이상 하루 800칼로리 다이어트 식단을 유지하는 것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요. 다이어트 부작용 없이 할 수 있는 안전한 하루 800칼로리 섭취하는 다이어트 식단은 무엇일까요?

 

하루 800칼로리 다이어트 식단

하루 800칼로리 다이어트 식단을 짜는 것은 어렵지 않아요. 그리고 식단을 짤 때 언제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규칙도 없어요.

하루 800칼로리 다이어트 식단은  2가지 식사 패턴을 지키는 것이 좋아요.

  • 하루 3끼를 칼로리 낮은 음식으로 식단을 채우세요.
  • 하루 2끼의 식사를 하는 경우 하루 3끼보다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하루 동안 먹을 수 있는 칼로리 양이 800칼로리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남성, 여성 모두 하루에 800칼로리가 넘지 않게 식단을 조절해야 해요.

 

토마토 수프를 드세요

토마토 수프는 먹기에도 편하고 뱃속을 편하게 해주며 하루 800칼로리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신선한 토마토와 여러가지 채소를 사용하여 토마토 수프를 만들어 먹는 경우 동일한 칼로리 함량의 음식을 먹는 것보다 포만감이 많은 것이 장점이에요.

다이어트에 좋은 토마토 수프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신선한 토마토, 양배추, 브로콜리, 양파, 통마늘을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닭가슴살은 한 입 크기로 썰어주세요.

냄비에 썰어놓은 닭가슴살과 채소를 모두 넣고 물을 부은 후 끓여주세요. 치킨 스톡과 소금으로 간을 싱겁게 맞추어주세요.

모든 재료가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인 후 40분간 더 익혀 주세요. 맛있게 만들어진 토마토 수프를 접시에 덜어 드시면 다이어트에 좋아요.

 

칼로리 낮은 음식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하루 800칼로리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살을 빨리 뺄 수 있는 방법이에요.

칼로리가 낮은 음식은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고 하루 800칼로리만 섭취해도 배가 고프지 않아요. 식이 섬유,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한 칼로리 낮은 음식은 다음과 같아요.

토마토, 방울 토마토, 양배추, 브로콜리, 시금치, 당근, 무가당 두유,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 및 삶은 계란 등이 있어요. 이러한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짜면 하루 800칼로리만 섭취하여도 식욕을 줄이고 살을 뺄 수 있어요.

 

인스턴트 식품을 피하세요

인스턴트 식품을 하루 800칼로리 다이어트 식단에서 모두 제외해야 해요. 인스턴트 식품에는 설탕과 소금이 많이 첨가되어 칼로리가 높고 영양이 부족한 것이 단점이에요.

다이어트 식단에 꼭 피해야 하는 음식 중 1순위가 인스턴트 식품이에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인스턴트 식품 중에는 건강에 좋지 않은 트랜스 지방과 포화 지방까지 많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어요.

인스턴트 식품을 먹는 것보다 칼로리 낮고 영양이 풍부한 채소, 과일, 계란 및 요거트 등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떡볶이를 드시지 마세요

떡볶이는 언제 먹어도 맛이 좋은 음식이에요.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하고 매운 맛이 계속 당기는 중독성이 많은 맛있는 음식이에요.

하지만 떡볶이는 탄수화물 함량이 많고 설탕과 물엿이 많이 첨가되어 칼로리가 매우 높은 것이 단점이에요. 떡볶이는 탄수화물 외에 다른 영양소가 부족하고 많이 먹게 되면 살이 찔 수 있어요.

다이어트 식단에 떡볶이를 제외하는 것이 좋으며 떡볶이를 꼭 먹고 싶다면 곤약을 이용하여 떡볶이를 만드는 것이 좋아요. 곤약은 떡볶이 식감과 비슷하고 탄수화물이 없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은 것이 장점이에요.

 

와인을 마시지 마세요

하루 800칼로리 다이어트 식단에 와인을 모두 제거해야 해요. 대부분의 와인은 맛이 달아서 칼로리가 높기 때문이에요.

달콤한 레드 와인 또는 화이트 와인을 마시면 높은  칼로리 때문에 살이 찔 수 있어요. 와인은 튀긴 음식, 과자, 치즈 등과 같은 칼로리 높은 음식과 어울리기 때문에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와인을 많이 마시고 나면 수면 장애가 발생하고 신체의 면역 기능을 낮추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는 와인을 마시지 마세요.

 

양배추를 드세요

여러가지 영양이 많고 칼로리가 낮은 양배추를 하루 800칼로리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좋아요. 양배추는 부피에 비하여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 C와 비타민 K가 풍부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에요.

양배추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요리를 해서 먹으면 식욕을 줄이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닭가슴살을 드세요

닭가슴살은 저렴하면서도 지방 함량이 적은 단백질 음식이에요. 껍질을 모두 제거한 닭가슴살은 맛이 담백하며 여러가지 요리로 만들어 먹으면 더욱 좋아요.

하루 800칼로리 다이어트에 필요한 단백질과 필수 영양소를 채우는데 닭가슴살이 좋아요. 닭가슴살의 대부분의 순수 단백질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삶은 계란

삶은 계란은 영양이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삶은 계란은 순수 단백질 함량이 높아 하루에 2개만 먹어도 포만감을 좋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삶은 계란은 칼로리가 낮아 살찔 걱정 없이 마음껏 먹을 수 있어요. 삶은 계란은 만들기도 쉽고 계란 장조림으로 만들어 먹으면 더욱 좋아요.

 

단기간으로 하세요

하루에 800칼로리만 섭취하면서 하는 다이어트 식단은 1주일 이상 하지 않아야 해요. 칼로리 섭취를 많이 제한 하기 때문에 몸에서 필요한 영양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일상 생활에서 하루에 800칼로리만 버티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을 수 있어요. 원하는 만큼 체중 감량이 되었으면 다시 서서히 음식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필요해요.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