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피형이 좋아할 때 어떻게 하는지 아세요?

회피형이 좋아할 때 어떻게 하는지 아세요? 회피형 성격의 사람들은 사랑과 관계에 있어서 독특한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피형 사람들은 진심으로 누군가를 좋아할 때, 행동과 반응은 일반적인 연애 패턴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회피형 성격의 사람들이 실제로 누군가를 좋아할 때 나타내는 행동과 그들을 더 잘 이해하고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회피형 남자가 좋아하는 여성

혼자만의 시간을 존중하는 여성: 회피형 성격의 남성은 자신의 공간과 시간을 중요시하는 여성을 선호합니다.

대화가 잘 통하는 여성: 회피형 남성은 자신과 잘 맞고 대화가 잘 통하는 여성을 선호합니다.

적당한 거리감을 유지하는 여성: 회피형 성격의 남성은 너무 가까워지지 않으면서 적당한 관심을 보이는 여성에게 끌립니다.

 

회피형 성격의 특징

혼자 있는 것을 선호: 회피형 성격의 사람들은 어린 시절의 경험으로 인해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맺는 것을 꺼립니다.

책임감을 회피: 회피형 성격의 사람들은 연애에서나 인생에서 책임을 지는 것을 극도로 싫어합니다.

의지하는 것을 피함: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지 않으며, 누군가에게 의지하거나 의지 받는 것을 싫어합니다.

복잡한 이성관계: 회피형 성격의 사람들은 깊은 인간 관계를 형성하는 것을 피하며, 연인 관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공감 능력 부족: 어린 시절 경험으로 인해 자신의 감정을 잘 표현하지 못하고, 다른 사람의 감정에 공감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좋아하는 마음을 깨달은 이전

회피형 성격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과의 깊은 관계를 맺는 것에 대해 주저하고 불안해합니다. 종종 상대방과의 관계가 잘 맞을지, 안전할지에 대해 고민합니다.

누군가를 좋아하게 되면, 그 좋아하는 감정과 함께 불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불안감은 회피형 성격의 사람들이 상대방을 더 깊은 관계로 발전시켜도 되는지에 대한 고민으로 이어집니다.

마음을 인정하기 전의 고민

회피형 성격의 사람들은 종종 자신들이 느끼는 감정을 인정하려 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사람들에 대해 불안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대방을 진심으로 좋아한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기 어려워합니다.

 

좋아한다는 마음을 인정한 후

마음을 인정하게 되면, 회피형 성격의 사람들은 태도가 크게 변합니다. 회피형 성격의 사람들은 상대방의 마음을 얻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기 시작합니다.

상대방이 원하는 것이라면, 자신이 싫어하는 것도 기꺼이 해주게 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회피형 성격의 사람들이 사람에게 마음을 열고 좋아하는 것이 드물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적극적으로 마음을 표현

상대방을 향한 마음이 열리면, 회피형 성격의 사람들은 상대방에게 최선을 다합니다. 다시는 이런 식으로 누군가를 좋아하고 마음을 열 기회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사귀게 된 후

상대방과의 관계가 시작되면, 회피형 성격의 사람들은 다시 자신의 성격대로 돌아가기 시작합니다. 상대방과의 시간보다 혼자만의 시간을 중요시하게 됩니다.

연애 초기에 보였던 적극적인 태도와 대조적입니다.

관계 유지의 어려움

사귀게 된 후, 회피형 성격의 사람들은 상대방에게 덜 적극적이 되고, 다시 혼자의 시간을 원하게 됩니다. 연애가 점점 어려워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회피형 성격의 사람들과의 관계는 이해와 인내가 필요합니다. 회피형 사람들의 성격과 필요를 이해하고, 그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관계를 발전시키려는 노력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