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5가지

이번글에서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5가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건강한 식생활은 체중감량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건강한 음식의 여러가지 좋은 성분은 다이어트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인터넷 검색을 하면 체중감량, 다이어트 방법의 비밀을 가지고 있다는 많은 블로거들을 만날 것입니다. 과연 그들이 당신의 다이어트 방법에 유용할까요?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헬스장에 가거나, 단식원에 등록하는 것으로 해결되지 않는다. 물론 다이어트 방법에 있어서 중요하지만, 고려해야 하는 다른 것들이 있습니다.

당신의 매일 필요한 수면량, 스트레스 관리, 수분관리, 저탄수화물 섭취 등이 다이어트에 중요합니다.

이 글에는 여러분이 시도할 수 있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5가지 대해 얘기하고자 합니다.

 

칼로리 계산 중지

체중 감량을 하기 시작한 당신이라면, 기억해야 할 것은 섭취하는 칼로리가 전부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음식 섭취량을 줄이게 되면, 당신에게는 적절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보이지만, 장기적으로 섭취 칼로리를 계속 줄이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목표한 체중감량이 끝나고 다시 정상적인 음식 섭취를 하게 되면, 요요 현상으로 인한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에 해로운 음식을 많은 양으로 생각 없이 섭취하게 되면, 칼로리 조절하기가 어렵게 되고, 당신이 무엇을 먹었는지 어렵게 됩니다.

대신 건강한 음식으로 적절한 칼로리를 섭취를 시도해보자. 이 의미는 적당한 칼로리를 섭취하여 소비하자는 것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은 여성의 경우 소비되는 정상 칼로리 양이 1500cal 보다 작아서는 안됩니다.

칼로리 부족은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것은 여성이 절대 무시해서는 안되는 칼로리 양입니다.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 감소

연구에 의하면 정제된 탄수화물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은 제품의 가공으로 인해 영양소와 섬유질이 감소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의 혈당 수치를 높이고, 식욕을 증가시켜 과식을 유발하게 만듭니다.

결과적으로 지속적인 정제된 탄수화물을 섭취하게 되면, 체중이 증가하고 복부 지방이 증가하게 됩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좋지 않습니다.

가장 건강한 대안은 정제된 탄수화물 대신 통곡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대체 하는 것입니다. 흰쌀, 흰설탕, 빵, 파스타, 통조림 식품을 귀리, 퀴노아, 현미, 통밀, 갈색 설탕 등과 같은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제품으로 대체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충분한 수분섭취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위해서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를 해야 합니다. 수분섭취는 가장 중요한 다이어트 방법 중에 하나 입니다.

충분한 수분섭취는 우리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거의 2리터의 물을 매일 마시는 것이 실용적인 다이어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식사 전에 물 한잔을 마시게 되면, 과식을 막을 수 있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나만의 음식 만들기

나만의 음식을 만드는 것은 식사를 할 때 어떤 식재료를 사용하는지를 통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러분이 어떤 식재료를 이용하여 많은 부분을 먹을 것인지 고민을 해야 합니다.

즉, 더 신선한 야채, 통곡물 및 가공되지 않은 식품을 사용하여 건강한 식단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포화 지방이 적은 영양식을 섭취하면 체중 감량 과정이 더 빨라집니다.

블로콜리, 케일, 비트, 샐러리 등의 야채, 모든 종류의 콩, 등푸른 생선과 같은 슈퍼 푸드를 섭취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매우 좋습니다. 이 식재료들은 당신의 풍부한 에너지원이며, 여러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는 것이 연구에 입증되었습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여행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나만의 음식을 요리할 때 이러한 식재료들을 포함 시켜야 합니다.

 

매일 운동하기

매일 운동하러 가는 것이 불가능한 일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체중감량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면, 운동을 습관화 해야합니다. 우리가 체중감량 요령에 대해 이야기를 할 때, 운동은 다이어트 방법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출처)

초보자는 천천히 운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중감량을 위해서 서두르지 말고, 장기적으로 천천히 운동을 해야 한다. 몸이 익숙해지면, 운동 시간을 조금씩 늘리도록 해야합니다.

매일 운동하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매일 헬스장 또는 체육관에 갈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핸드폰에 운동 앱(App)을 설치하여 집에서 운동 할 수 있습니다.

운동은 매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간이 없다면, 하루에 15~10분이 걸리더라도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생 운동을 습관화 하도록 해야합니다.

 

결론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유지하려면 통곡물, 신선한 야채, 과일을 섭취하고 운동으로 매일 칼로리를 소비해야 합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현실적인 체중감량 목표 달성이 가능하고, 설정을 한 경우에만 이룰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체중 감량 여행을 시작할 때 몇 가지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더 똑똑하게 음식을 섭취하고, 더 많은 물을 마셔 몸 안의 수분을 충분히 보유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식재료를 선택하고, 흰색 식품을 식탁에서 배제해야 하고 운동을 습관화 해야 합니다.

이러한 습관이 몸에 적응이 되면, 자연스럽게 여러분의 다이어트를 성공으로 이끌게 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