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일 단식 다이어트 쉽게 하는 3가지 방법

최근 격일 단식 다이어트는 건강하게 살을 빼는 트랜드가 되었습니다. 일부 다이어트 전문가는 격일로 단식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고 신진 대사를 높여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주장합니다.

격일로 단식을 하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체중 감량에 좋을 수 있지만, 개인에 따라 살이 빠지는 효과의 차이가 있습니다. 격일로 단식하는 다이어트를 하기 전에 얼마나 자주 할 것인지 담당 의사와 상담을 먼저 해야 합니다.

다음은 격일 단식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격일 단식 다이어트이란 무엇일까요?

격일 단식 다이어트는 48시간 중에 24~36시간은 단식을 하고 나머지 시간에 식사를 하는 것입니다. 말 그대로 1일은 단식을 하고 1일은 식사를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개인이 선호도에 다라 일주일에 1~2번 정도 하는 것이 가능하며 원하는 만큼 자주 반복을 할 수 있습니다. 격일로 단식을 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최근 몇 년 동안 체중을 감량하고 체지방을 태우려는 사람들 사이에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물론 다른 다이어트는 종종 엄격한 규칙과 계획을 세우지만 격일 단식 다이어트는 따르는 규칙이 간단하고 최소한의 노력으로 체중 감량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다이어트 방법에 비하여 덜 제한적인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거의 모든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중 감량을 하는 것에 더해서 식후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며 뇌 기능을 향상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가장 인기가 많은 다이어트 방법이 있어요~

 

격일 단식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방법

격일 단식 다이어트는 방법이 간단하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합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음식을 먹는 시간 범위를 제한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정오에서부터 오후 7시 사이에 식사를 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즉, 하루 24시간을 단식하고 아침 식사를 거르기만 하면 되지만 하루 종일 몇 가지 간식과 함께 균형 잡힌 점심 식사와 저녁 식사를 하면 됩니다.

다른 사람들은 오전 8시에서 오후 4시 사이에 식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전 8시에 건강한 아침 식사를 하고 오후 1시에 점심 식사를 하며 오후 4시에 가벼운 이른 저녁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마다 라이프 스타일이 다르고 식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식사 시간을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식단의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읽어보기: 체지방을 가장 빨리 빼는 방법은 무엇?

 

먹을 수 있는 음식은?

격일 단식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영양이 풍부한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과 같은 건강에 좋은 다양한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채소: 토마토, 오이, 시금치, 브로콜리, 고추, 파프리카, 콜리플라워, 양배추, 양상추
  • 과일: 사과, 오렌지, 딸기, 블루베리, 복숭아, 배, 수박, 참외
  • 통 곡물: 현미, 보리, 귀리, 퀴노아, 메밀
  • 건강한 지방: 올리브 오일, 해바라기 유, 코코넛 오일, 아보카도 오일
  • 단백질: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해산물, 생선, 콩, 견과류, 씨앗
  • 음료: 물, 탄산수, 아메리카노, 허브차, 녹차

다이어트 기간에 더 많은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메리카노, 탄산수, 녹차 등과 같은 칼로리가 없는 음료를 마시는 것이 식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공 식품 및 패스트푸드를 많이 먹게 되면 격일 단식 다이어트의 효과가 적어지게 됩니다. 건강에 좋지 않은 것보다 더 많은 해를 끼칠 수 있을 수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뱃살 빨리 빼는 다이어트 음식을 공개합니다!

 

격일 단식 다이어트의 장점

격일 단식 다이어트는 실행하는 것이 쉬우며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매일 요리를 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고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건강의 측면에서 고려를 하면 다음과 같은 여러가지 장점이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살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하루 24시간 이상을 음식 섭취를 제한하기 때문에 하루 동안 칼로리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뿐만 아니라 신진 대사를 촉진하여 체중 감량을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식후 혈당을 조절해줍니다.

격일 단식 다이어트는 공복 인슐린 수치를 최대 31%까지 낮추고 혈당을 3~6% 정도 낮추어 잠재적으로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감소 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수명을 연장 할 수 있습니다.

인간에 대한 연구 결과가 아직은 제한적이지만, 일부 동물 연구에서는 격일로 단식을 하는 다이어트 방법이 수명을 연장 할 수 있음을 발견하였습니다. (2)

더 읽어보기: 다이어트 한 달 후기가 궁금하다면?

 

격일 단식 다이어트의 부작용

격일 단식 다이어트는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해주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지만 몇 가지의 부작용 때문에 모든 사람에게 좋지는 않습니다. 24~36시간 동안 단식을 하고 시사를 해야 하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 많이 먹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요요 현상, 소화 기능 장애 및 건강에 좋지 않은 식습관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격일로 단식을 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처음에 시작할 때 극심한 배고픔, 에너지 소모 및 피로 등과 같은 단기적인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격일로 단식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남성과 여성에게 다른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많은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격일로 단식하는 다이어트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현재도 연구 중에 있으며 정확한 결과는 아직 없는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기 전에 담당 의사와 진행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 읽어보기: 나만의 다이어트 후기, 뱃살 빼는 방법

 

안전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격일 단식 다이어트는 영양가 있는 식단과 건강한 생활 방식으로 바꿀 수 있으며 지속 가능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다른 다이어트에 비하여 쉽게 할 수 있으며 안전합니다.

또한 가공 식품 및 패스트푸드를 먹는 것이 아닌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다이어트 효과가 없더라도 건강한 식습관으로 개선하는데 충분히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격일로 단식을 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건강한 성인에게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본인의 건강 상태가 염려 된다면 담당 의사와 상담을 하여 다이어트 시도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특히 약을 복용 중이거나 당뇨병, 저혈압 및 식이 장애가 있는 경우라면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임신을 계획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에게도 권장되지 않습니다.

더 읽어보기: 요요 없는 다이어트 후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결론

격일 단식 다이어트는 24~36시간 동안 단식을 하고 나머지 12시간 동안 식사를 하는 방법입니다. 이 다이어트 방법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고 식후 혈당 조절, 뇌 기능 향상 및 수명을 늘려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 기간에는 건강한 음식을 먹어야 하며 설탕이 없는 커피 및 칼로리가 없는 음료를 마셔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건강이 염려된다면 의사와 상담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