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몸무게 10kg 차이 나게 하는 방법

남자 몸무게 10kg 차이를 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건강하게 몸무게 차이가 나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건강 상태를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꾸준히 실행하면 건강하게 몸무게 10kg 차이 날 정도로 살을 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무리하게 단기간으로 몸무게 차이가 날 정도로 살을 빼게 되면 요요 현상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남자 몸무게 10kg 차이 나게 할 수 있을까요?

 

남자 몸무게 10kg 차이 나게 하는 방법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면서 남자 몸무게 10kg 차이 나게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단기간에 몸무게 차이를 나게 하기 위해서 무조건 굶거나 단식을 하는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배고픔을 줄이고 식욕을 없애며 포만감 있는 다이어트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 많은 신체 활동을 하고 하루 섭취 칼로리양을 줄여나가면서 다이어트를 하면 목표를 한 몸무게에 도달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더 읽어보기: 다이어트 식단 8가지 단계별 가이드

 

단기간에 몸무게를 줄이지 마세요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여 남자 몸무게 10kg 차이를 나게 하는 것은 요요 현상이 쉽게 찾아 올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단기간에 순수 지방을 태우는 것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체지방을 태울 수 있는 충분한 에너지와 기간이 필요한데, 그렇지 않다면 체지방 보다 오히려 근육량이 적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식 섭취량이 줄어들 수록 인슐린 수치가 감소하게 됩니다.

태울 수 있는 에너지가 부족할 수록 신체의 수분 보유량이 적어지고 근육을 태우기 시작할 것입니다. 또한 소화 기능과 신장 기능이 낮아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더 읽어보기: 식단 조절을 위주로 한달 다이어트식단

 

요요 현상을 조심하세요

장기간의 계획 없이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실패하여 요요 현상이 생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남자 몸무게 10kg 차이 나게 하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강력한 동기 부여가 있어야 합니다.

몸무게 10kg 차이가 나게 되었다고 해서 다시 예전의 생활 습관을 돌아가면 안됩니다. 그렇게 되면 요요 현상이 생겨서 원래 몸무게로 되돌아가거나 더 많은 몸무게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단기간이 아니라 장기간으로 서서히 진행을 해야 합니다. 개인의 차이가 있겠지만 건강 상태에 따라 한 달에 2~3kg의 몸무게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더 읽어보기: 다이어트 식단, 더 큰 도움을 받고 싶다면

 

다이어트 식단이 필요해요

남자 몸무게 10kg 차이 나게 하는 방법은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해야 합니다. 하루 동안 먹어야 하는 음식을 줄이고 칼로리 섭취를 최소화 해야 합니다.

칼로리가 높은 음식 섭취량이 줄어들 수록 몸무게 차이를 나게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몸무게 10kg 차이 나게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할 수 있을까요?

칼로리 계산 앱을 사용하세요

핸드폰에 칼로리 계산 앱을 다운 받아서 사용하세요. 본인이 하루 동안 먹은 음식의 종류만 넣어도 자동으로 쉽게 칼로리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채소를 더 많이 먹어야 합니다

칼로리가 높은 음식보다 채소를 더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는 칼로리가 매우 낮고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그리고 몸에 필요한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달콤한 소스를 사용하지 마세요

요리에 사용되는 대부분의 소스는 설탕 함량이 높아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스를 사용하면 음식의 칼로리를 높이게 하여 몸무게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간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간식을 먹을 수록 하루 동안 섭취하는 칼로리가 증가하여 살이 찌게 됩니다. 가급적 다이어트 기간에는 간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몸무게 10kg 차이 나게 하는 동안 배고픔 때문에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백질 음식을 먹으면 소화를 느리게 하여 배고픔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탄산 음료를 멀리 하세요

탄산 음료를 물처럼 즐겨 마셨다면 중단해야 합니다. 탄산 음료는 과도하게 많은 설탕이 첨가되어 쉽게 몸무게를 증가 시키기 때문입니다. 물 또는 아메리카노를 마시세요.

더 읽어보기: 다이어트 식단 12가지 바로 이거야!

 

라면을 먹지 마세요

라면은 요리하기도 쉽고 맛이 좋은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면을 기름에 튀겨서 칼로리가 높으며 스프는 나트륨 함량이 매우 높은 것이 단점입니다.

이러한 라면은 자주 먹게 되면 신체에 나트륨 함량이 높아져 수분과 노폐물을 배출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남자 몸무게 10kg 차이 나게 하고 싶다면 라면 대신 파스타가 더 나은 선택입니다.

더 읽어보기: 제철 요리,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10가지

 

단백질 섭취를 어려워 하지 마세요

남자 몸무게 10kg 차이 나게 하는 방법은 단백질 섭취를 자주 하는 것입니다. 단백질 섭취 하는 것을 어려워 하지 않아도 됩니다.

몸무게 차이를 나게 해주는 건강한 단백질 음식은 여러가지 있습니다. 매 식사 때마다 단백질 음식을 먹는 것이 배고픔을 줄여주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1)

흰 밥, 흰 빵, 라면, 국수, 우동 및 칼국수 등과 같은 탄수화물 음식을 먹는 것보다 살코기, 계란 및 유제품 등의 단백질 음식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채소를 많이 먹는 것도 몸무게 10kg 차이 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더 읽어보기: 다이어트 식단, 이렇게 하고 있어요

 

커피를 자주 마시지 마세요

커피의 장점은 카페인으로 인해 신체의 노폐물과 수분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기간에 몸무게를 줄이고 싶다면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분명 하루에 1~2잔의 커피는 기분을 좋게 하고 신진 대사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하루 동안 여러 잔의 커피를 마시게 되면 이뇨 작용으로 인해 신체에 과도하게 수분을 배출 시켜 탈수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더 읽어보기: 다이어트 식단 8가지, 같이 챙기기

 

신체 활동을 더 많이 하세요

남자 몸무게 10kg 차이가 나게 하고 싶다면 신체 활동을 지금보다 더 많이 해야 합니다. 신체 활동이 늘어날 수록 더 많은 칼로리를 태워서 몸무게를 차이 나게 할 수 있습니다.

앉아 있는 시간보다 서있는 시간을 늘리세요. 그리고 평소보다 더 빨리 걷는 것도 좋습니다.

평소의 생활 습관을 변하게 하여 더 활동적으로 된다면 몸무게 10kg 차이 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더 읽어보기: 여름 대비 다이어트 식단, 준비하는 팁!

 

근력 운동이 필요합니다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은 남자 몸무게 10kg 차이 나게 하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유산소 운동도 몸무게 줄이는데 효과적이지만 근력 운동은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근육량을 유지하고 근육 생성에 효과적입니다. 근력 운동은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꾸준히 할 수록 신진 대사를 높이고 호르몬 수치를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더 읽어보기: 다이어트 식단, 더 이상 굶지 마세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시작 하세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빠른 기간에 몸무게 10kg 차이 나게 해주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꾸준히 할 수록 건강을 개선하고 몸무게를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신진 대사를 높이고 체지방을 더 많이 태우고 싶다면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시작하세요. 초보자는 천천히 수행하며 정확한 자세로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연습하는 것이 부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더 읽어보기: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 가이드

 

결론

남자 몸무게 10kg 차이 나게 하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이 필수 입니다. 그리고 운동과 함께 병행을 하는 것이 요요 현상을 예방하고 건강하게 몸무게 10kg 차이 나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이어트를 지속할 수 있는 동기 부여가 필요하며 더 많은 신체 활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