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위별 살찌는 음식 10가지 꼭 알아두세요!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계절과 상관없이 꾸준히 해야 합니다. 최근 부위별 살찌는 음식이 있다고 인터넷과 방송에서 소개되고 있습니다.

방송에서 부위별 살찌는 음식이 평소에 먹는 음식에 따라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마다 살을 빼고 싶은 부위가 있을 것입니다. 과연 음식이 부위별 살찌는데 영향을 미칠까요?

 

부위별 살찌는 음식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인터넷과 방송에서 인기가 많은 부위별 살찌는 음식은 아래와 같이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 뱃살: 밥, 빵, 과자, 라면, 국수, 냉면, 파스타
  • 아랫뱃살: 밥, 빵, 과자, 라면, 고구마, 감자, 단호박
  • 가슴: 치즈, 요거트
  • 어깨: 돈까스, 생선까스, 치킨, 감자튀김, 치킨너겟
  • 등: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 식용유, 참기름, 들기름
  • 겨드랑이: 삼겹살, 쇠고기 지방, 닭껍질, 족발, 버터, 아이스크림
  • 엉덩이: 콜라, 사이다, 환타, 에너지 음료, 요구르트, 커피 음료, 과일 주스, 드레싱 소스
  • 무릎 뒤: 마요네즈
  • 종아리: 소금, 허브솔트
  • 허벅지: 빵, 과자, 라면, 국수

 

뱃살

뱃살은 다른 신체 부위보다 가장 먼저 살이 찌는 부위입니다. 탄수화물을 평소에 많이 먹으면 뱃살이 더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흰밥, 흰 밀가루, 떡, 빵, 라면 및 국수와 같은 음식을 자주 먹는 다면 뱃살을 빼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허벅지와 엉덩이

식용유, 올리브유, 마가린, 버터 등의 지방은 허벅지와 엉덩이의 살을 찌우게 만듭니다. 샐러드를 자주 먹는데도 허벅지와 엉덩이에 살을 빼기 어렵습니까? (출처)

샐러드 위에 뿌리는 오일을 어떤 것을 사용하는지 확인해보세요. 오일의 지방이 허벅지와 엉덩이에 살을 더 많이 찌게 할 수 있습니다.

어깨

부위별 살찌는 음식으로 치킨, 감자튀김, 돈까스 등과 같은 튀김 요리는 어깨에 살을 찌웁니다. 튀김 음식을 어깨 살을 빼는 것을 어렵게 하여 날씬한 어깨 라인을 만드는 것을 힘들게 할 수 있습니다.

어깨 살을 빼는 것이 어렵다면 기름에 튀겨서 요리하는 튀김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가슴

가슴 부위의 살을 빼는 것이 어렵다면 유제품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부위별 살찌는 음식에서 유제품은 여성 호르몬을 촉진 하는 성분과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으면 가슴 부위에 살을 찌우게 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뱃살만큼 빼는 것이 어려운 부위가 겨드랑이 주위입니다. 겨드랑이 주위에 있는 팔뚝살은 동물성 버터 또는 아이스크림 같은 유제품을 많이 먹으면 팔뚝살이 찔 수 있습니다.

팔뚝살을 빼고 싶다면 아이스크림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

날씬한 다리를 생각한다면 무릎의 지방을 빼야 합니다. 날씬하고 보기 좋은 무릎을 만들기 위해서는 맥주를 마시지 않아야 합니다.

맥주는 하체 부종을 유발해서 무릎에 지방이 쌓이게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밤에 마시는 맥주는 무릎 뿐만 아니라 뱃살까지 찌울 수 있습니다.

 

부위별 살찌는 음식 정말 믿을만한 것일까요?

부위별 살찌는 음식은 SNS, 유튜브, 방송 및 인터넷에서 알려져 있습니다. 특정 음식을 먹는 것이 정말 부위별 살찌는 것일까요?

정답은 아닙니다. 신체의 특정 부위만 살이 찌는 음식은 없습니다. 우리의 몸은 살이 찌기 시작할 때 특정 부위가 아니라 골고루 체지방이 증가하여 살이 찌기 때문입니다.

부위별 살찌는 음식이 있다면 부위별 살빼는 음식이 있어야 합니다. 아직 의학적으로 검증된 것도 없고 과학적인 증명이 없습니다.

원하는 부위만 살이 찌고 살을 빼는 방법은 없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낫습니다.

 

말린 과일

과일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과일을 건조 시키면 칼로리가 높아지게 됩니다.

과일을 건조하면 영양분이 농축되어서 칼로리가 증가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바나나는 100g에 약 90kcal 이지만 바나나를 건조시키면 100g에 무려 500kcal가 넘게 됩니다.

같은 100g이지만 말린 과일은 과일 그대로 먹는 것보다 훨씬 많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게 됩니다.

 

부위별 살찌는 음식으로 떡은 뱃살을 나오게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떡은 뱃살 뿐만 아니라 신체 부위를 골고루 살찌게 할 수 있습니다.

떡은 건강한 간식으로 인기가 많지만 실제로는 칼로리가 매우 높은 탄수화물 음식입니다. 조금만 먹어도 칼로리 섭취가 많아지기 때문에 살이 쉽게 찔 수 있습니다.

밥 한 공기는 하루를 시작하는 중요한 탄수화물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떡은 탄수화물을 압축하고 당분이 많기 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칼로리 섭취가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떡은 콩, 팥, 호박 등의 다른 탄수화물까지 포함 시켜 만들게 되면 칼로리는 더욱 높아지게 됩니다.

 

과일 주스

과일 주스는 부위별 살찌는 음식으로 엉덩이에 살이 찐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과일 주스가 엉덩이에 살을 찌운다는 과학적인 증거는 없습니다.

그러나 과일 주스는 건강에 좋을 수 있지만 주스를 만드는 과정에서 식이 섬유가 파괴되어 포만감이 적습니다. 그리고 과일 그대로 먹는 것보다 더 많은 양의 당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일 주스는 콜라, 사이다 처럼 당분이 많고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살이 찔 수 있습니다. 신선한 과일로 주스를 만드는 것보다 편의점, 대형 마트에서 살 수 있는 과일 주스는 더 많은 설탕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음료

비타민 음료에는 적당한 양의 비타민이 첨가되어 건강에 도움이 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비타민 음료는 다량의 설탕이 첨가되어 맛이 달면서 칼로리가 매우 높습니다.

단순 칼로리가 높을 뿐 설탕물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낫습니다. 비타민 음료를 마시면 기분이 좋아지고 에너지가 생긴다는 사람들이 있는데 실제로는 설탕물을 마셔서 혈당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비타민 음료를 많이 마시면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설탕이 없는 제로 콜라 또는 탄산수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밥

부위별 살찌는 음식에서 밥은 뱃살과 아랫 뱃살을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초밥은 흰 밥에 설탕과 식초 등의 양념을 추가하여 칼로리를 더 높였습니다.

그리고 초밥은 생선회, 마요네즈로 버무린 맛살, 설탕 양념으로 버무린 장어 등을 올려놓고 만들기 때문에 칼로리가 매우 높습니다. 또한 밥을 꼭꼭 뭉쳐놓기 때문에 양은 작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칼로리가 매우 높은 살찌는 음식입니다.

밥 한공기를 먹는 것보다 초밥 2~3개만 먹어도 한 끼 식사에 필요한 탄수화물 함량을 훨씬 초과해 버립니다. 초밥은 크기에 비하여 칼로리가 매우 높고 설탕 함량이 많은 음식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요거트

설탕이 없는 무가당 요거트는 장 건강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가 있어 변비를 해결해줍니다. 하지만 부위별 살찌는 음식에 의하면 요거트는 가슴 부위에 살을 찌운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판매되고 있는 요거트에는 다량의 설탕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몇몇 요거트에는 설탕이 아닌 옥수수 시럽이 첨가되어 있기도 합니다.

설탕 함량이 높은 요거트는 장 건강이 좋아지는 것뿐만 아니라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요거트를 선택할 때 무가당 요거트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무가당 요거트에 과일을 토핑하여 먹으면 더욱 맛이 좋아집니다.

 

시리얼

부위별 살찌는 음식에서 시리얼은 뱃살을 찌운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시리얼이 뱃살을 찌운다는 과학적인 증거는 찾을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시리얼은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시리얼에는 정제 설탕, 인공 감미료 및 지방이 많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되는 시리얼을 찾고 싶다면 설탕 함량이 적거나 오트밀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샐러드 드레싱

부위별 살찌는 음식 중에서 샐러드 드레싱은 엉덩이 살을 찌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샐러드는 다이어트 음식에 포함하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지만 실제로는 아닙니다.

새콤달콤한 샐러드 드레싱에는 다량의 마요네즈와 설탕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맛을 위해 샐러드 드레싱을 많이 넣을 수록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어려워집니다.

샐러드를 먹을 때 드레싱이 필요하다면 약간의 올리브 오일 또는 레몬즙을 넣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에너지 바

에너지 바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간식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칼로리가 높은 설탕 덩어리입니다. 50g의 에너지 바 1개는 흰 밥 1공기와 비슷한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할 때 먹을 수 있는 간식으로 에너지 바는 결코 좋지는 않습니다.

 

결론

부위별 살찌는 음식은 의학적으로 증명된 것이 없습니다. 특정 음식을 먹는다고 해서 부위별로 살이 찌지는 않습니다.

모든 음식은 신체가 필요한 칼로리보다 많아지게 되면 여분의 지방이 신체 부위에 골고루 저장이 되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운동으로 칼로리를 더 많이 태우는 것이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