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만에 10kg 빼기 쉽게 할 수 있는 12가지 방법

하루만에 10kg 빼기 가능할까요?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하루에 1kg 빼는 것도 어려운데 하루만에 10kg 빼기가 가능할까요. 하지만 단기간에 다이어트 하는 것은 동기 부여가 될 수 있어 체중 감량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여 꾸준히 한다면 생각보다 많은 살을 뺄 수 있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밥을 한 숟가락 적게 먹고 더 많은 신체 활동을 하여 칼로리를 태우면 됩니다.

 

하루만에 10kg 빼기 할 수 없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빠르게 체중을 감량하는 것은 외모를 가꿀 수 있고 자신감을 회복하는데 좋습니다. 하지만 하루만에 10kg 빼기를 시도하는 것은 결코 현실적이지 않습니다. (1)

하루동안 물도 안마시고 금식을 한다고 해도 10kg의 살이 빠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이어트에 대한 동기 부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하루만에 10kg 빼기를 할 수 있다는 마음 가짐을 가지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기간에 무리해서 살을 빼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또한 요요 현상이 쉽게 올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예전 체중보다 더 많이 살 찔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물을 많이 마실 수록 좋아요

신체 능력을 높여서 하루만에 10kg 빼기를 원한다면 물을 많이 마실 수록 좋습니다. 신체는 매일 물을 충분히 공급 받지 못하면 노폐물을 제대로 배출하지 못하고 체중이 증가하게 됩니다.

하루에 물 8잔 정도만 마셔도 2리터 정도 됩니다. 건강을 해칠 정도로 물을 과하게 마시지 않는다면 살을 뺄 수 있고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 대신에 콜라, 사이다, 과일 주스 및 비타민 음료는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으니 피해야 합니다.

 

간헐적 단식을 시도해보세요

간헐적 단식은 하루만에 10kg 빼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주일에 2일은 24시간 금식을 하고 일주일에 3~5번 정도는 아침을 먹지 않고 일상 속에서 공복감을 계속 유지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간헐적 단식을 음식을 가리지 않고 먹어도 됩니다. 하지만 식사 외에 간식은 허용되지 않으며 폭식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공복감을 최대한 오래 유지하는 것이 간헐적 단식의 핵심입니다.

간헐적 단식이 살을 많이 빼는데 효과적인 이유는 인슐인 수치를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인슐린 수치가 높을 수록 과체중 및 비만이 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공복감을 오래 가져다 주어 인슐린 수치를 낮추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간헐적 단식이 적합한 다이어트 방법은 아닙니다. 반드시 담당 의사와 상의를 한 후 결정해야 합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세요

하루만에 10kg 빼기를 하기 위해서는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은 가공되는 과정에서 식이 섬유가 파괴되어 식후 혈당을 빠르게 올려 체지방을 쌓이게 만듭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은 우리가 많이 먹는 흰 밥, 흰 밀가루, 빵, 라면, 과자, 칼국수 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탄수화물 음식을 먹어야 할까요?

귀리, 보리, 현미 및 퀴노아 등과 같은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현미, 귀리 등의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을 먹고 속이 쓰리거나 복부팽만감이 생길 경우에는 백미와 섞어서 먹으면 좋습니다.

 

식사에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포함 시키세요

식사에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포함하는 것은 하루만에 10kg 빼기 방법 중에 한 가지입니다. 단백질 음식은 포만감을 오래 주고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 음식을 먹으면 체지방을 태우고 뱃살을 빼준다고 하였습니다. 식사에 포함하면 좋은 단백질 음식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닭가슴살, 돼지고기 등심, 소고기 등심, 두유, 두부 및 그릭 요거트 등이 있습니다.

 

근력 운동을 시작해야 합니다

하루만에 10kg 빼기 위해 유산소 운동만 하고 있습니까?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근력 운동을 하면 체지방을 태우고 근육량을 늘려서 요요 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면서 생길 수 있는 근소실을 막아주고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땀이 날 정도로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합니다

땀이 날 정도로 유산소 운동을 해야 살이 빠질 수 있습니다. 가볍게 걷거나 산책 하듯이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은 하루만에 10kg 빼기 어렵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을 효율적으로 태워서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일주일에 5번 이상 땀이 날정도로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더 많은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뱃살을 빼주고 더 많은 지방을 태우기 때문에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을 해보세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을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하루만에 10kg 빼기 위해서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을 해볼 가치가 있습니다.

빠르고 강한 운동을 짧은 휴식과 여러번 번갈아가면서 하는 동안 체지방을 훨씬 더 많이 태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살을 빼고 싶다면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을 하세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을 하면 좋은 것은 버피 테스트, 맨몸 스쿼트, 팔굽혀 펴기 및 점핑 잭 등이 있습니다.

 

녹색잎 채소는 칼로리가 낮아 살이 찌지 않습니다

하루에 채소를 얼마나 드시고 있나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 녹색잎 채소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녹색잎 채소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살을 빼주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리고 풍부한 식이 섬유로 인해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오래 가져다 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분 함량이 많은 채소는 칼로리가 높고 식후 혈당을 올리기 때문에 조금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전분 함량이 높은 대표적인 채소는 고구마, 감자, 단호박 및 옥수수 등이 있습니다.

 

7시간 이상의 수면이 필요합니다

하루에 수면 시간이 어느 정도 되나요? 하루만에 10kg 빼기 위해서는 평균적으로 7시간 이상의 수면 시간이 필요합니다.

잠을 충분히 자면 체중 증가의 위험을 예방하고 체지방을 태워서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5시간 이상 자는 사람들보다 7시간 이상 자는 사람들이 체중 증가의 위험의 노출이 적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수면이 부족할 수록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에 변화를 가져다 주어 과식을 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살을 빼고 싶다면 하루에 7시간 이상의 수면이 필요합니다.

 

설탕이 많은 커피 음료를 피해야 합니다

평소에 습관적으로 설탕이 많은 커피 음료를 마시고 있나요? 아메리카노 또는 블랙 커피를 제외한 커피 음료에는 다량의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하루만에 10kg 빼기를 원한다면 설탕이 많은 커피 음료 대신 아메리카노를 선택하세요. 아메리카노의 카페인은 일시적으로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태워 살을 빼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메리카노의 쓴맛이 싫다면 설탕 대체제인 스테비아를 약간 넣어도 좋습니다. 스테비아는 단 맛이 강하지만 칼로리가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동안 설탕 대신 여러가지 음식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일 유산균을 먹어야 합니다

유산균은 장을 건강하게 하는 박테리아의 일종입니다. 종종 유산균을 프로바이오틱스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유산균이 풍부한 음식이 요거트를 꾸준히 먹으면 장을 건강하게 하여 체지방을 태우고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요거트 외에 다이어트에 좋은 유산균 함량이 높은 음식으로 백김치, 피클 및 낫또 등이 있습니다. 식사를 할 때 더 많은 유산균 음식을 포함시키세요.

 

콜라는 살을 찌웁니다

습관적으로 물대신 콜라를 즐겨 마시고 있나요? 콜라는 설탕 함량이 매우 높아 쉽게 살을 찌우는 음료수 입니다. 영양소는 거의 없으며 순수 설탕만 들어 있기 때문에 하루만에 10kg 빼기 하는 동안 마시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건강을 위해서라도 콜라는 마시지 않아야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콜라와 같은 탄산 음료를 즐겨 마시면 체중 증가가 되고 비만 및 과체중이 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였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몸에 해로운 콜라대신 녹차, 홍차, 보리차, 둥굴레차, 디톡스 워터 등과 같은 칼로리가 없는 음료수를 선택하세요.

 

결론

하루만에 10kg 빼기 할 수 있는 방법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대한 동기 부여가 되고 건강한 식습관을 가질 수 있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무리하게 단기간에 살을 빼는 것보다 건강한 생활 습관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더욱 좋은 방법입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