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다이어트 음식 12가지 추천하는 이유

간식이 먹고 싶은데 칼로리가 낮은 간단한 다이어트 음식을 찾는 것이 어렵습니까? 다이어트 음식은 포만감이 높아야 하고 칼로리가 낮아야 합니다. 그리고 체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음식량이 적어서 쉽게 배가 고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이 높은 간단한 다이어트 음식을 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다이어트 음식 어떤 것이 있을까요?

건강하게 체중 감량을 하기 위해서는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신체 활동을 늘려서 더 많은 체지방을 태워야 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몸에 해로운 다이어트 음식을 선택하거나 무조건 굶어서는 안됩니다.

몸에 건강하고 칼로리가 낮아서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간단한 다이어트 음식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어떤 음식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지 소개합니다.

 

사과

간단한 다이어트 음식으로 사과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사과는 칼로리가 낮으며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사과 중간 크기(100g)는 약 50칼로리 정도이고 평균 3g의 식이 섬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양배추

양배추는 맛이 뛰어나며 여러가지 요리로 사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음식입니다. 그리고 양배추는 칼로리가 매우 낮으며 많이 먹어도 살이 안찌는 간단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또한 양배추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생길 수 있는 변비를 효과적으로 해결해줍니다. 하지만 양배추는 익혀서 먹는 것보다 그대로 먹는 것이 영양소를 공급받는데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를 채소 샐러드로 해서 먹으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당근

당근은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 A가 다량으로 함유된 건강한 음식입니다. 그리고 당근은 씹는 식감이 좋고 과일처럼 단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당근은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이기 때문에 장을 건강하게 하여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에 좋은 당근을 먹으면 몸에 좋은 항산화 성분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분해하여 혈액 순환을 원할하게 하는데도 좋습니다.

 

샐러드

간단한 다이어트 음식으로 샐러드를 마음껏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 좋습니다. 그리고 샐러드는 본인의 취향대로 맛있는 채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샐러드에 포함하면 좋은 채소로 양상추, 양배추, 방울 토마토, 비트, 셀러리, 시금치 및 오이 등이 있습니다.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한 샐러드는 완벽한 영양소를 몸에 공급해주는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하지만 샐러드는 칼로리가 낮아 소화가 빠르기 때문에 단백질 음식과 함께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녹색 잎이 많은 채소로 샐러드를 만들면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 체지방을 태워서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계란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계란이 있습니다. 계란은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계란을 하루에 3~4개만 먹어도 포만감을 주는데 충분합니다.

그리고 계란의 노른자는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지만 하루에 2~3개 정도는 건강에 큰 무리를 주지 않습니다. 또한 계란은 적당히 먹으면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출처)

연구에 따르면 과체중인 성인을 대상으로 아침 식사로 빵 대신 계란을 먹으면 다른 음식에 비하여 포만감이 오래 유지 된다고 하였습니다. 다음 식사 때 칼라로 섭취를 줄이고 싶다면 식사에 계란을 포함하면 좋습니다.

아침 식사에 계란을 사용한 요리를 하세요. 계란은 아침 식사를 풍성하게 해주고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간단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아보카도

최근 아보카도의 인기가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으로 소문이 난 아보카도는 다른 과일과 다르게 지방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아보카도는 껍질하고 씨앗을 제거하고 먹을 수 있는 간단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지방 함량이 높고 당 함량이 낮은 아보카도는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크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지방은 건강한 단일 불포화 올레산으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식이 섬유가 풍부하며 샐러드와 잘 어울리는 음식입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는 간단한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몸에 좋은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높은 음식입니다.

브로콜리는 다른 음식과 다르게 약간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브로콜리만 먹어도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고 약간의 단백질 공급 받는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하게 체중 감량을 하고 싶다면 다이어트 식단에 브로콜리를 포함하세요.

 

드립 커피

드립 커피는 에스프레소보다 커피의 지방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에스프레소와 아메리카노의 지방이 걱정된다면 드립 커피를 선택하세요.

드립 커피는 향이 뛰어나며 기분을 좋게 하고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태워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간단한 다이어트 음식을 찾는다면 드립 커피를 선택하세요.

드립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커피 전문점에서 아메리카노보다 지방 함량이 적은 드립 커피를 주문하세요. 하지만 드립 커피는 카페인 함량이 높기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은 드립 커피보다 디카페인 커피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마다 다를 수 있지만 드립 커피의 카페인은 신진 대사를 높여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카페인의 부작용 때문에 저녁 시간에는 가급적 드립 커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드립 커피의 카페인은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도 있고 심장의 두근거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루에 1~3잔의 드립 커피는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그 이상으로 마시는 것은 건강에 좋지는 않습니다.

 

오트밀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배고픔을 해결하고 싶다면 오트밀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트밀은 건강에 좋은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음식이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아침 식사 외에 오트밀은 언제 먹어도 상관이 없으며 여러가지 과일과 토핑하여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식이 섬유와 단백질 함량이 풍부한 오트밀은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금방 가져다 줍니다.

간단한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많은 오트밀은 식욕을 억제하고 체중을 조절하는 베타 글루칸의 공급원입니다. 베타 글루칸은 식후 혈당 수치를 낮추어주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오트밀을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블루베리, 딸기, 아몬드, 호두 및 그릭 요거트를 토핑하여 먹으면 훌륭한 한 끼 식사가 됩니다.

 

홍차

홍차는 녹차를 발효 시켜 만든 음식이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홍차를 하루에 1잔 정도 마시면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고 특정 암의 발병률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홍차는 커피만큼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어 체지방을 태워서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홍차는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은 너무 많이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간단한 다이어트 음식인 홍차는 카페인 때문에 불면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늦은 오후부터는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두꺼운 질감에 단백질과 칼슘 함량이 높은 간단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릭 요거트의 풍부한 단백질은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장 건강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어 변비를 해소하고 복부 팽만감의 증상을 줄여주는데 좋습니다. 하지만 그릭 요거트는 설탕 함량이 높은 제품이 있습니다.

단 맛이 나는 그릭 요거트는 칼로리가 높아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무가당 그릭 요거트를 선택해야 합니다.

 

자몽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자몽을 선택하세요. 자몽은 다른 다이어트 음식에 비하여 쉽게 먹을 수 있으며 비용이 저렴합니다.

그리고 자몽은 대부분 수분과 식이 섬유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은 것이 장점입니다. 자몽을 그대로 먹기 어렵다면 샐러드, 스무디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하지만 자몽의 가장 큰 단점은 특정 약의 효과를 떨어뜨린다는 것입니다. 현재 복용중의 약 중에서 자몽을 먹으면 안되는 것이 있다면 의사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언제든지 먹을 수 있는 간단한 다이어트 음식은 체지방을 태워서 살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영양이 풍부하고 식이 섬유가 가득한 다이어트 음식으로 건강하게 체중 감량을 하세요.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