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노 카페인 에 대한 모든 것 5가지

디카페인을 제외한 모든 커피에는 카페인이 들어있습니다. 평균적으로 한잔의 아메리카노 카페인 은 얼마나 있습니까? 아메리카노 브랜드에 따라 카페인 함량이 틀리며, 약 80~90mg의 카페인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아메리카노와 브랜드에 따른 카페인 함량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메리카노 카페인 함량은 어떻게 다릅니까?

아메리카노 카페인 함량은 다음과 같은 원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메리카노 카페인 함량은 원두의 종류, 로스팅 방법, 커피 양에 따라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아메리카노 한잔에는 카페인이 얼마나 있습니까?

아메리카노 카페인 함량은 본인의 즐겨마시는 커피 취향에 따라 달라집니다.

에스프레소

에스프레소 커피는 분쇄된 커피 원두에 약간의 뜨거운 물 또는 증기를 통해 만들어집니다. 에스프레소 커피는 일반 아메리카노에 비해 많은 양의 카페인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에스프레소 한잔에는 약 30~60 mg의 카페인이 있습니다.

드립 커피

드립 커피는 우리가 흔히 마시는 가장 일반적인 커피입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가장 마시는 아메리카노는 드립 커피 입니다. 드립 커피는 커피 기계에 필터로 분쇄된 원두에 뜨거운 물을 부어 만듭니다.

드립 커피 한잔에는 약 80~120 mg의 카페인이 있습니다.

카페라떼, 카푸치노, 카라멜 마끼아또

카페라떼, 카푸치노, 카라멜 마끼아또 와 같은 에스프레소 커피 음료에는 우유가 포함된 에스프레소 샷으로 만듭니다. 우유에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에스프레소 커피 음료에는 에스프레소와 같은 양의 카페인이 있습니다.

숏 사이즈 기준으로 약 60mg 의 카페인이 있고, 톨 사이즈 기준으로는 120mg의 카페인이 있습니다.

믹스 커피

믹스 커피는 냉동 건조로 만들어진 커피입니다. 믹스 커피는 입자가 크고 작은 조각으로 되어 있으며, 뜨거운 물에 잘 녹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믹스 커피에는 주로 설탕과 프림이 들어 있습니다. 믹스 커피를 마시는 방법은 머그컵에 간단히 뜨거운 물을 섞으면 됩니다.

또한 믹스 커피는 일반적인 아메리카노 보다 카페인 함량이 적으며, 한 컵에 약 30 mg의 카페인이 있습니다.

디 카페인 커피

디 카페인 커피에는 카페인이 없거나 매우 작게 들어 있습니다. 한 컵의 디카페인에는 약 2mg의 카페인이 있습니다.

 

커피 브랜드 카페인 함량

브랜드 커피숍에 있는 아메리카노 제품에는 카페인이 얼마나 함유되어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브랜드 커피숍에 판매되는 아메리카노 제품에는 가정에서 마시는 커피보다 카페인 함량이 많습니다.

그리고, 일부 커피숍에는 벤티 사이즈 (700ml) 의 큰 컵으로 아메리카노 제품을 판매 합니다.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마시는 커피 양의 3~4배 입니다.

  • 스타벅스 :  150mg
  • 커피빈 : 168mg
  • 할리스 : 150mg
  • 엔젤리너스 : 95mg
  • 투썸플레이스 : 159mg
  • 파스쿠찌 : 196mg

 

아메리카노 카페인 부작용

불안감

아메리카노 카페인 부작용 중에 불안감이 있습니다.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면 이러한 불안감이 더 커지게 됩니다. 특히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은 아메리카노를 적게 마셔야 합니다.

수면 장애

적당한 카페인 섭취는 주의력을 향상 시키고 정신을 맑게 만듭니다. 그러나 많은 양의 카페인은 잠자리에 들기 어렵게 만듭니다.

그리고, 하루의 수면 시간을 줄어들게 됩니다. 아메리카노와 녹차, 홍차 같은 음료는 카페인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탄산 음료, 에너지 음료, 코코아 같은 음료에도 많은 양의 카페인이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위해서는 오후 시간부터 아메리카노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 문제

다량의 카페인 섭취는 위장 궤양을 일으키고 소화 장애를 발생합니다. 이러한 부작용이 발생하게 되면 하루에 마시는 아메리카노 양을 줄이거나, 다른 차 음료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아메리카노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아메리카노 카페인 섭취는 수면 장애를 일으키고, 불안감이 생기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출처)

건강한 성인 기준으로 하루에 3~4잔의 커피는 기분을 좋게 만들고, 신진 대사를 활발하게 해줍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카페인에 대한 부작용이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