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다이어트 한달 동안 하면 살이 얼마나 빠질까요?

계란 다이어트 한달 동안 하면 살이 얼마나 빠질까요? 계란 다이어트는 기존의 식사에서 한 끼 이상의 식단에 계란을 포함해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계란은 저탄수화물, 저칼로리 및 고단백 음식이기 때문에 근육량을 잃지 않고 빠르게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계란 다이어트 한달 동안 하기 위해서는 구운 계란, 삶은 계란 및 계란 오믈렛 등의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식사 중간의 간식이 없어야 하고 음료는 오직 물, 아메리카노 또는 제로 콜라를 마셔야 합니다.

또한 좀 더 여유롭게 계란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구운 닭고기, 생선, 익힌 채소 등과 같은 음식이 포함될 수 있지만 전분 음식 및 설탕은 제외해야 합니다.

 

계란 다이어트가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계란은 단백질, 콜린, 비타민 D 및 루테인 등의 영양을 제공합니다. 크기는 비록 작지만 탄수화물 함량이 적고 영양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줍니다.

그리고 계란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똑같은 계란 음식을 먹으면 질릴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계란 요리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 다이어트 한달 동안 무엇을 먹을 수 있을까요?

계란 다이어트 한달 동안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본인의 취향에 따라 계란 요리를 한 끼 이상의 식사에 포함하고 지방이 적은 단백질, 채소 및 약간의 과일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면 됩니다.

계란 다이어트의 모든 방법은 계란을 기본으로 한 식사가 기본입니다.

 

계란 다이어트 한달 동안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계란 다이어트 한달 동안 하는 프로그램은 매일 3끼의 식사에 계란 요리를 포함해야 합니다. 칼로리가 많이 포함된 간식 및 음료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매일 계란과 함께 한 끼 식사를 하지만 닭고기 또는 생선과 같은 지방이 적은 단백질 음식을 계란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출처)

그리고 식이 섬유를 보충하기 위해 시금치 또는 브로콜리 같은 저탄수화물 채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자몽과 같은 감귤류를 추가해도 됩니다.

매일 삶은 계란만 먹으면 질릴 수 있기 때문에 구운 계란, 계란 스크램블 및 계란찜 등과 같은 요리를 먹어도 됩니다.

계란 다이어트

계란 다이어트 한달 동안 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3번, 계란 한 개와 통곡물 빵을 먹어야 합니다. 대신 원하는 만큼 과일과 채소를 먹을 수 있습니다.

마실 수 있는 음료에는 물, 아메리카노, 제로 콜라 또는 나랑드 사이다와 같은 제로 칼로리 음료가 포함됩니다. 그리고 다른 칼로리 음식이 추가되지 않는 한 본인이 원하는 방식으로 계란 요리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란 요리를 할 때 버터 또는 기름을 사용하면 안됩니다.

계란만 먹는 다이어트

계란만 먹는 다이어트 방법은 한 가지 음식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입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한 가지 음식만 장기간 먹기 때문에 극단적이고 건강에 해로운 다이어트 프로그램입니다.

계란만 먹는 다이어트 방법은 2주 동안 오직 삶은 계란과 물만 먹어야 합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매우 극심한 피로를 경험할 수 있으므로 운동 또는 신체 활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과 자몽을 함께 먹는 다이어트

계란 다이어트 한달 동안 하면서 자몽과 함께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매 식사 때마다 계란 요리와 자몽 1/2개를 먹는 것입니다. 주의 해야 할 것은 자몽 외에는 다른 과일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케토 계란 다이어트

케토 다이어트는 신체가 케토시스 상태로 만들기 위해 지방 섭취를 늘려야 합니다. 이 계란 다이어트 방법은 몸에서 케톤을 생성하도록 버터와 치즈를 곁들인 계란 요리를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가장 먹기 좋은 비율은 지방(버터 또는 치즈) 1큰술에 계란 1개입니다.

 

계란 다이어트 하는 동안 주의 해야 하는 것은?

계란은 분명히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 3끼를 오직 계란만 먹는 것은 결코 건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계란 다이어트 한달 동안 하면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지만 다양한 음식으로 계획된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건강에 더 좋습니다.

 

계란 다이어트 하는 동안 어떤 음식을 먹을 수 있을까요?

먹을 수 있는 음식

  • 계란
  • 닭가슴살, 생선과 같은 지방 함량이 적은 단백질
  • 자몽, 블루베리
  • 시금치, 케일 등과 같은 녹색 잎이 많은 채소
  • 브로콜리, 콜리 플라워, 파프리카 및 버섯 등과 같은 녹말이 없는 채소
  • 물, 아메리카노, 허브차, 제로 콜라, 나랑드 사이다 등과 같은 제로 칼로리 음료

먹을 수 없는 음식

  • 흰 밥, 밀가루, 빵 등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 기름에 튀긴 음식
  • 설탕
  • 모든 종류의 술
  • 과자
  • 우유, 과일 주스 및 커피 음료

 

계란 다이어트의 장점과 단점이 무엇인가요?

대부분의 유행하는 다이어트 방법과 마찬가지로 계란 다이어트에는 몇 가지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계단 다이어트의 장점

계란 다이어트의 단점

 

계란 다이어트가 정말 건강한 선택일까요?

계란은 완전한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계란은 비타민 A와 콜린을 포함하여 몇 가지 유익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신체에 제공합니다.

그리고 값비싼 단백질 보충제에 비하여 가격이 저렴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하지만 얼마나 엄격하게 계란 다이어트를 지키는지에 따라 식이 섬유와 같은 중요한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계란 1개는 약 80칼로리가 안되기 때문에 매일 필요한 칼로리를 충분히 섭취할 가능성이 낮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한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신진 대사를 지원하기 위해 정기적인 운동을 할 수 있는 힘이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계란은 분명히 영양가가 있지만 계란 다이어트는 건강하거나 지속 가능한 식사 방법으로 간주 할 수 있는 다양한 영양소와 칼로리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계란 다이어트와 같은 원푸드 다이어트 방법은 요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계란 다이어트 한달 동안 하게 되면 부작용으로 식이 섬유, 칼슘 및 기타 필수 영양소를 놓칠 수 있습니다.

 

계란 다이어트의 부작용은 무엇일까요?

계란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계란은 일부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계란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절대 계란 다이어트 한달 동안 하는 것을 시도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계란 다이어트의 부작용으로 장기간 계란을 먹게 되면 골밀도, 소화 기능 및 심장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칼슘이 부족해집니다

계란 다이어트 한달 동안 하는 프로그램에는 유제품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란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신체에 적절한 칼슘을 공급 받지 못합니다.

일반 성인은 하루에 약 1,000~,1300mg의 칼슘이 필요합니다. 계란 1개에는 약 20~24mg의 칼슘이 들어 있습니다. 계란 만으로 하루에 필요한 칼슘을 충분히 공급받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골밀도가 낮은 사람, 연령이 높은 사람 등은 충분한 칼슘을 섭취하지 않으면 건강에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집니다

계란이 예전과 같이 콜레스테롤 논란에 있지는 않지만 심장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하루에 계란 1개로 섭취에 제한을 두어야 합니다. 계란 노른자는 콜레스테롤이 높기 때문에 계란 다이어트 한달 동안 하게 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져 심장 건강에 문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식이 섬유가 낮습니다

식이 섬유는 건강한 소화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다른 단백질 음식과 마찬가지로 계란은 자연적으로 식이 섬유가 없습니다. 건강한 남성인 경우 약 38g, 여성의 경우 25g 이상의 식이 섬유가 하루 동안에 필요합니다.

계란 다이어트 한달 동안 하면서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살을 빠르게 뺄 수 있기 때문에 계란 다이어트 한달 동안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란 다이어트의 가장 큰 단점은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단기간에 계란 다이어트를 할 수 있지만 건강을 생각한다면 본인에게 맞는 적절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지속적으로 해야 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