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안좋은 음식 10가지 알려드려요

다이어트에 안좋은 음식은 체중에 큰 영향을 주는 것이 사실입니다. 체중 감량을 위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계란, 닭가슴살, 채소 및 과일 등과 같은 자연적인 식품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출처)

하지만 정제된 식품, 가공 식품 및 인스턴트 푸드 등과 같은 식품은 체중을 증가시켜 살을 찌게 만듭니다.

 

이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매자에게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에 안좋은 음식 피하는 방법

살을 빼서 날씬한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더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먹는 것입니다. 다이어트에 안좋은 음식과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아는 것이 이상적인 체중에 도달하거나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를 시도할 때는 칼로리가 높거나 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단순히 음식의 칼로리 양만 고려해야 할 요소는 아닌 것입니다.

예를 들어 식이 섬유 및 단백질과 같은 영양소가 부족한 저칼로리 음식은 몇 시간도 안되어서 배가 고프기 때문에 간식을 오히려 더 먹을 수 있습니다.

 

자주 먹는 빵은 고도로 정제된 탄수화물이며 종종 설탕이 많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안좋은 음식인 빵은 혈당 지수가 높으며 식후 혈당을 급격히 올리게 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2장의 식빵(흰 빵)을 먹으면 체중 증가 및 과체중이 될 위험이 40% 높다고 하였습니다. 다행히도 다이어트에 좋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빵이 있습니다.

기존의 단팥빵, 크림빵, 크로와상, 모카빵 등 대신에 견과류 및 호밀 함량이 높은 통곡물 빵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빵에는 글루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글루텐에 민감한 사람들은 빵 대신 키토빵 등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100% 아몬드가루 식빵

100% 아몬드가루 식빵

100% 아몬드가루 식빵은 밀가루로 만들지 않기 때문에 글루텐에 민감한 사람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탄수화물 함량이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즐겨 먹는 식빵입니다.

 

에너지바

에너지바가 한 끼 식사를 대신 할 수 있고 운동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건강에 해로운 다이어트에 안좋은 음식입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의 에너지바에는 많은 양의 설탕, 초콜릿 및 지방이 첨가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에너지바는 칼로리가 매우 높은 대신 영양소가 적습니다. 초콜릿과 설탕으로 덮인 에너지바 1개에는 약 180~250 칼로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에너지바가 클 수록 더 많은 칼로리가 포함될 수 잇습니다.

한 끼 식사를 대신하거나 간식을 먹기 위해 순간적으로 에너지바를 구입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이후 배가 정말 고프다면 한 줌의 견과류가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자 튀김

감자는 맛이 좋으며 요리하기도 쉽고 포만감이 높은 음식입니다. 하지만 감자 튀김은 전혀 반대로 건강에 매우 해롭고 살을 쉽게 찌게 하는 다이어트에 안좋은 음식입니다. 감자 튀김은 칼로리가 매우 높고 생각보다 포만감이 적기 때문에 많이 먹기 쉽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감자 튀김은 어떤 음식보다 1인분량에 비해 칼로리가 높아 살을 쉽게 찌울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감자 튀김에는 아크릴 아미드라고 하는 발암 물질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감자를 안전하게 먹고 싶다면 감자 튀김 대신 구운 감자 또는 찐 감자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크

커피하고 잘 어울리는 디저트 중의 하나인 케이크는 정제된 밀가루와 엄청난 양의 설탕이 첨가된 다이어트에 안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케이크는 인공 트랜스 지방이 다량 포함될 수 있는데, 이는 매우 해롭고 여러 질병과 살을 찌우게 하는 원인입니다.

또한 케이크는 매우 많은 칼로리에 비해 포만감을 주지 못하기 때문에 쉽게 배가 고파질 수 있습니다. 달콤한 것이 먹고 싶다면 오히려 75% 이상의 코코아 함량의 다크 초콜릿을 먹는 것이 낫습니다.

 

콜라, 사이다, 환타, 에너지 음료

콜라, 사이다, 환타, 에너지 음료 등과 같은 탄산 음료는 가장 몸에 해롭고 다이어트에 안좋은 음식입니다. 탄산 음료는 비만과 과체중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고 과도하게 마시는 경우 건강에 여러가지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탄산 음료는 칼로리가 매우 많은 뿐 아니라 엄청 난 양의 설탕으로 인해 치아 건강에 매우 해롭습니다. 또한 액상 설탕이기 때문에 포만감을 거의 느끼지 못하며 배고픔을 줄이기 위해 더 많은 음식을 먹게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해야 하거나 건강을 지키고 싶다면 콜라, 사이다, 환타 및 에너지 음료 등과 같은 탄산 음료를 완전히 포기해야 합니다.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은 언제 먹어도 맛이 있는 식품입니다. 맛은 뛰어날 수 있지만 건강 및 다이어트에 안좋은 음식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아이스크림은 칼로리가 높고 설탕 및 지방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때때로 크기가 작은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은 괜찮지만 문제는 한 번에 많은 양을 먹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차라리 설탕을 줄이고 저지방 요거트 및 과일을 사용하여 건강한 아이스크림을 집에서 직접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고 설탕 대신 대체당을 넣어 만든 아이스크림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마이노멀 키토스노우

마이노멀 키토스노우

 

다이어트를 위해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먹지 못하고 있다면 마이노멀 키토스노우을 추천합니다. 마이노멀 키토스노우는 당 함량을 낮추고 코코넛 MCT 오일을 사용한 다이어트 아이스크림입니다.

그리고 마이노멀 키토스노우는 오직 당류가 2g이 안되기 때문에 칼로리가 매우 낮으며 달콤함은 유지하여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아이스크림입니다.

 

오렌지 주스

마트에서 쉽게 살 수 있는 오렌지 주스는 실제 오렌지와 공통점이 거의 없습니다. 오렌지 주스는 고도로 가공된 설탕이 다량 첨가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오렌지 주스는 콜라 및 사이다 등과 같은 탄산 음료와 동일한 양의 설탕이 첨가된 다이어트에 안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오렌지 주스에는 식이 섬유가 없기 때문에 씹지 않고 그냥 마시기만 하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렌지 주스를 마시면 포만감이 매우 부족하기 때문에 금방 배가 고파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살을 빼고 건강해지고 싶다면 다이어트 식단에 오렌지 주스를 제외해야 합니다. 대신 오렌지를 직접 먹는 것이 더 나은 방법입니다.

 

맥주, 소주, 위스키 및 와인 등과 같은 술에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으며 칼로리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적당한 술 한잔은 괜찮을 수 있지만 실제로 체중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살이 찌고 뱃살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술과 함께 먹는 기름진 안주는 다이어트를 방해하고 과체중 및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술의 종류도 다이어트에서 중요할 수 있습니다. 맥주는 높은 탄수화물 함량으로 인해 다이어트에 안좋은 음식이지만 위스키 및 와인 한 잔 정도는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스턴트 피자

피자는 매우 인기 많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하지만 인스턴트로 판매되고 있는 피자에는 배달로 시켜 먹는 것보다 다이어트에 안좋은 음식 일 수 있습니다.

인스턴트 피자는 칼로리가 매우 높으며 고도로 정제된 밀가루 및 가공육 등과 같은 건강에 해로운 재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피자를 건강하게 먹고 싶다면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통밀로 닭가슴살 저칼로리 피자

통밀로 닭가슴살 저칼로리 피자

 

통밀로 닭가슴살 저칼로리 피자는 1판에 겨우 300 칼로리이기 때문에 다른 배달 피자보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줍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피자를 쉽게 먹지 못했다면 통밀로 닭가슴살 저칼로리 피자를 추천합니다. 통밀 또띠야로 도우를 만들었기 때문에 배달 피자보다 건강하게 피자를 즐길 수 있습니다.

 

캔커피

캔커피는 다량의 설탕이 첨가되어 칼로리가 매우 높아 다이어트에 안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캔커피에 첨가된 카페인은 신진 대사를 단시간에 높여주어 지방 연소를 촉진 시킬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인공 크림과 설탕 등과 같은 건강에 해로운 성분이 다량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캔커피를 마실 수록 체중이 증가하여 살이 찔 수 있습니다. 캔커피는 콜라, 사이다 및 환타 등과 같은 탄산 음료와 다르지 않습니다.

영양소는 없으며 칼로리가 매우 높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커피를 좋아한다면 캔커피 대신 설탕이 없는 블랙 커피 또는 아메리카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 커피를 마시기 어렵다면 약간의 우유를 추가하거나 카페 라떼를 마시는 것이 더 나은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결론

다이어트에 안좋은 음식의 대부분은 고도로 가공된 정크 푸드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식품에는 일반적으로 정제된 밀가루, 설탕 및 지방 등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음식을 선택할 때 영양 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당 함량이 높은데도 건강에 좋다고 선전하는 제품에도 주의를 해야 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