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중 치킨이 먹고 싶다면? 치킨먹고 살빼기

다이어트 중 치킨을 먹지 말아야 할까요? 다이어트 하면서 가장 먹고 싶은 음식을 선택하라면 아마 치킨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

치킨만큼 맛있고 중독적인 음식은 없을거에요. 하지만 치킨은 기름으로 튀기고 여러가지 양념을 하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아 쉽게 살이 찔 수 있는 것이 단점이에요.

하지만 다이어트 중이라고 무조건 치킨을 먹지 말라는 법은 없어요. 다이어트 하면서 살은 찌지 않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치킨이 있을까요?

 

다이어트 중 치킨을 먹어도 될까?

다이어트 중 치킨을 먹어도 괜찮아요. 단, 너무 많은 양을 먹지 않아야 하고 양념 치킨, 간장 치킨 등과 같은 양념이 강한 치킨은 먹지 않는다는 조건이에요. (1)

그리고 다이어트 하면서 살이 안찌는 치킨이 있는 것을 아세요?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기름기가 쫙 빠진 담백한 치킨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오븐에 구운 치킨

오븐에 구운 치킨은 다이어트 중 먹을 수 있는 치킨이에요. 오븐에 구운 치킨은 기름을 완벽히 제거를 하고 기름에 튀기지 않아 맛이 담백하며 칼로리까지 낮은 것이 장점인 음식이에요.

다이어트 하면서 치킨을 먹고 싶다면 오븐에 구운 치킨은 어떠세요? 오븐에 구운 치킨은 튀김옷이 없어 칼로리가 낮고 뱃속에 부담을 적게 줄 수 있어요.

하지만 일부 오븐에 구운 치킨은 시즈닝이 많이 되어 있어서 의외로 칼로리가 높고 맛이 짤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시즈닝이 없는 오븐에 구운 치킨을 먹어야 하고 소스에 찍어 먹는 것보다 그대로 먹어야 해요.

 

소금 구이 치킨

시즈닝 없이 약간의 소금만 첨가하여 바삭하게 구운 소금 구이 치킨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다이어트 중 치킨을 먹고 싶으면 소금 구이 치킨을 추천해요.

소금 구이 치킨은 다이어트 친화적인 음식이고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요. 소금 구이 치킨은 숯불에 직접 굽기 때문에 불향이 나고 맛이 담백해요.

소금 구이 치킨은 가슴살까지 부드럽게 먹을 수 있고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어요.

 

전기 구이 치킨

다이어트 하면서 치킨이 생각나면 전기 구이 치킨을 추천해요. 전기 구이 치킨은 기름에 튀기지 않아 지방 함량이 낮고 맛이 담백하며 칼로리까지 낮아요.

살이 안찌는 치킨을 먹고 싶으면 전기 구이 치킨이 좋아요. 전기 구이 치킨은 껍질까지 바삭하고 살이 촉촉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채소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좋은 전기 구이 치킨은 의외로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이 적은 전기 구이 치킨은 근육량을 늘리는데 좋고 운동 후에 먹으면 더 좋아요.

 

치킨을 주문할 때 주의해야 하는 것

모든 치킨이 다이어트에 좋지 않아요. 다이어트 하면서 치킨이 먹고 싶을 때 꼭 주의해야 하는 것이 있어요.

다이어트 하면서 먹을 수 있는 치킨은 꼭 기름에 튀기지 않아야 해요. 그리고 설탕, 물엿 등이 많이 첨가된 양념 치킨도 먹으면 안돼요.

후라이드 치킨, 양념 치킨, 간장 치킨 등은 설탕, 물엿, 소금이 많이 첨가되어 칼로리가 매우 높아 쉽게 살이 찔 수 있어요. 이러한 치킨은 다이어트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건강에 안좋은 영향까지 줄 수 있어요.

 

다이어트 할 때 치킨을 먹는 방법

다이어트 할 때 치킨을 먹는 방법이 따로 있어요. 특히 다이어트 식단에서 치킨을 포함 할 때 기름에 튀기지 않은 치킨을 선택해야 해요.

기름에 튀기지 않은 오븐에 구운 치킨, 소금 구이 치킨, 전기 구이 치킨을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세요. 이러한 치킨은 기름이 제거되어 지방 함량이 낮고 칼로리까지 적어요.

그리고 다른 치킨에 비하여 단백질 함량이 높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요. 운동 후 단백질 섭취가 필요할 때 오븐에 구운 치킨, 소금 구이 치킨, 전기 구이 치킨을 먹으면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되어요.

 

야식으로 치킨을 먹지 않기

야식으로 치킨을 먹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치킨을 야식으로 먹게 되면 많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어 살이 찔 수 있어요.

그리고 소화를 더디게 하여 뱃속이 불편하고 위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치킨을 먹어야 한다면 저녁 식사 대신해서 먹는 것이 좋고 튀김 옷과 껍질을 완전히 제거해서 살만 골라 먹어야 칼로리를 낮출 수 있어요.

또한 치킨을 자주 먹는 것보다 한 달에 1번 정도 먹는 것이 낫고 되도록이면 기름에 튀긴 치킨보다 오븐에 구운 치킨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더 좋아요.

 

가족과 함께 치킨 먹기

치킨을 혼자 먹게 되면 오히려 더 많은 양을 먹게 되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아요. 살을 빼야 하고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라도 치킨을 가족과 함께 먹어야 양 조절을 할 수 있어요.

치킨을 먹을 때 배가 부르지 않게 먹어야 하고 꼭 천천히 씹으면서 먹는 것이 포만감을 일찍 가져 올 수 있어요. 다이어트 한다고 무조건 치킨을 멀리 할 필요는 없어요.

단지, 치킨을 먹을 때 어떤 방법, 누구와 함께, 적당한 양을 어느 정도로 해서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다이어트 하면서 무조건 치킨을 먹지 않는 것보다 건강한 방법으로 먹어야 스트레스를 줄이고 더 오래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요.

 

소스 없이 먹기

다이어트 중 치킨을 먹고 싶다면 소스 없이 먹는 것이 좋아요. 소스에는 식욕을 자극하기 위해 많은 양의 소금과 설탕이 첨가되어 있어요.

양념치킨이 먹고 싶으면 소스를 따로 주문해서 약간만 찍어 먹는 것이 칼로리 섭취를 낮출 수 있어요. 이렇게 하는 것 만으로 염분과 당분 섭취를 줄일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샐러드를 꼭 함께 먹기

치킨만 먹어서는 영양 불균형이 생길 수 있어요. 치킨을 먹을 때 샐러드를 꼭 함께 먹으면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을 공급 받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치킨을 먹어야 한다면 다양한 채소와 과일이 있는 샐러드를 함께 먹으세요. 샐러드를 먹으면 포만감이 커질 뿐 아니라 소화까지 잘 되어요.

 

맥주와 함께 치킨을 먹지 않기

치킨을 먹을 때 맥주를 마시면 더 맛이 좋아져요. 하지만 맥주를 마시면 오히려 식욕을 더 자극해서 더 많은 양의 치킨을 먹게 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아요.

체지방을 빼고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으면 맥주와 함께 치킨을 먹지 않아야 해요. 치킨을 먹을 때 음료수를 마시고 싶으면 칼로리가 없는 제로 콜라, 제로 사이다, 탄산수를 마시는 것이 좋아요.

 

치킨 먹은 후 운동하기

칼로리 높은 치킨을 먹은 후에 운동을 하세요. 운동을 해서 칼로리를 태워야 살이 찌지 않아요.

치킨을 아예 안먹는 것보다 먹고 운동하는 것이 다이어트 하는데 스트레스를 적게 받을 수 있어요.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을 해서 스트레스를 풀고 칼로리를 태워 살을 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