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할 때 먹어도 되는 음식 10가지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이어트 하기 위해 준비하는 과정을 어렵고 복잡하게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처음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식단 계획을 세우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이어트 할 때 먹어도 되는 음식 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또한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할 때 먹어도 되는 음식 은 영양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으며 체중 감량 할 때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는 식욕을 줄이고 포만감을 높이기 위해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을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어떤 것들이 다이어트 할 때 먹어도 되는 음식 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케일

케일은 다이어트 할 때 먹어도 되는 음식 중에서 칼로리가 낮고 베타카로틴 함량이 풍부한 채소 입니다. 케일은 식이 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 소화를 느리게 해주어 포만감을 지속 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케일은 채소 중에서 단백질이 함유가 되어 있는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케일은 특유의 쓴 맛 때문에 그대로 섭취하기 어려운 사람들이 있습니다. 케일은 다른 과일과 채소와 함께 스무디로 갈아서 마시면 섭취하기에도 편리하고 맛이 좋습니다. 또한 케일은 다이어트 디톡스 음료를 만들 때 재료로 많이 쓰이며,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케일은 100그램에 30칼로리가 안되는 칼로리가 낮은 채소입니다. 다이어트 하는 동안 부족해진 영양 성분을 케일을 통해 공급받으십시오.

 

브로콜리

다이어트 식단에 필수로 추가 해야 하는 음식으로 브로콜리가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세계에서도 영양이 뛰어난 채소로 알려져 있으며,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다량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브로콜리는 맛이 뛰어나며 다양한 요리로 활용됩니다.

브로콜리에는 시금치보다 많은 칼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가 레몬보다 더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다이어트 할 때 먹어도 되는 음식 으로 브로콜리는 항상화 성분이 있으며, 베타카로틴, 철분, 칼륨 등 몸에 필요한 영양 성분이 가득합니다. 브로콜리는 대표적인 저칼로리 음식이며 100그램에 30칼로리 정도의 열량을 가지고 있는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계란

다이어트 할 때 먹어도 되는 음식 으로 계란이 있습니다. 계란은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 필요한 단백질을 공급해주는 영양 많은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계란 한 개에는 80칼로리의 열량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계란의 흰자는 대부분 순수 단백질이며, 노른자에는 영양 성분을 압축시킨 영양의 보고 입니다. 계란 노른자에는 콜레스테롤이 많으므로 대사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하루에 3개 이상의 계란 노른자 섭취는 권장 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요리로 활용되는 계란은 주로 오믈렛, 스크램블, 삶은 계란 등으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올리브 오일하고 잘 어울려서 샐러드로 만들어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버섯

버섯은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저칼로리 음식 입니다. 버섯에는 에르고스테롤 성분을 가지고 있어 몸에 있는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버섯은 여성과 노인의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을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 할 때 먹어도 되는 음식 으로 버섯은 칼로리가 매우 낮기 때문에 배부르게 섭취하여도 체중이 증가하는 걱정이 없는 음식입니다.

 

루콜라

칼로리가 매우 낮아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루콜라는 다이어트 할 때 먹어도 되는 음식 입니다. 루콜라는 영양 성분이 풍부하고 맛이 뛰어나며 샐러드로 섭취하기 좋은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루콜라는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과 인돌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루콜라의 인돌 성분은 뱃살을 제거해주고, 체지방을 연소 시키는데 필요한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양상추

배불리 먹어도 체중 증가의 염려가 필요 없는 양상추는 다이어트 할 때 먹어도 되는 음식 입니다. 양상추는 칼로리가 매우 낮으며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진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양상추는 익혀서 섭취하면 영양이 파괴되므로 가급적 생으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양상추는 대부분 수분으로 이루어져 섭취하면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줍니다.

또한 양상추는 비타민 C와 미네랄이 풍부하여 여성의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어주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양배추

다이어트 할 때 먹어도 되는 음식 으로 양배추가 있습니다. 양배추는 칼로리가 낮은 음식 중 하나이며,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양배추를 섭취하면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고 식욕을 줄여주어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장 건강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 부작용인 변비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양배추는 익혀서 섭취하는 것보다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영양 성분을 그대로 공급받는데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를 다른 과일과 함께 갈아서 스무디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샐러드로 섭취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콜리 플라워

탄수화물 대체 음식으로 많이 사용되는 콜리 플라워는 다이어트 할 때 먹어도 되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콜리 플라워는 배불리 먹어도 체중 증가의 걱정이 없는 대표적인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콜리 플라워 100그램에는 30 칼로리의 열량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 식이 섬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콜리 플라워는 몸 안에 쌓인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 시켜주고, 활성 산소를 감소 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 하는 동안 하루에 한 끼는 흰 밥 대신 콜리 플라워로 대체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오이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진 오이는 다이어트 할 때 먹어도 되는 음식 입니다. 오이는 칼로리가 매우 낮은 다이어트 음식이며 수용성 식이 섬유가 풍부합니다.

그리고 오이는 체지방을 연소 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비타민 C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여성의 피부 건강과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육류

다이어트 할 때 먹어도 되는 음식 으로 육류는 필수로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 되어야 합니다. 육류의 종류는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이 있으며 대부분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육류의 섭취는 다이어트 하는 동안 꼭 섭취해야 하는 중요한 음식 입니다.

단백질 섭취량은 개인 마다 다르기 때문에, 의사 또는 다이어트 전문가와 상담하여 하루 권장 단백질 섭취량을 찾아야 합니다. 육류는 한식으로 많이 요리 하여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한식으로 사용되어진 육류 요리는 소불고기, 갈비. 제육볶음, 보쌈, 치킨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한식으로 육류 섭취는 주의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요리에 다량의 설탕, 소금 및 양념 등이 들어갑니다.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는 이러한 한식 요리 섭취를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설탕과 양념은 칼로리가 높아 체중이 증가하기 쉽습니다.

다이어트 하는 동안 육류를 섭취할 때는 등심과 같은 지방이 적은 부위를 선택하고, 갈비 또는 양지 같은 지방이 많은 부위는 피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결론

다이어트 할 때 먹어도 되는 음식 은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줍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영양이 가득한 채소 위주의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고 몸의 근육을 보존하기 위해 단백질 섭취도 필수로 해야 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칼로리가 낮은 채소, 단백질, 건강한 탄수화물과 지방 음식이 균형이 되도록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해야 합니다.

 

건강한 체중 감량을 위한 더 많은 다이어트 방법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