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비만 근력운동 추천 7가지 맨몸으로 할 수 있어요

마른비만 근력운동 알려드려요. 마른비만은 체중은 정상이지만 체지방률이 정상인보다 많은 경우를 말해요.

주로 피하 지방보다 내장 지방이 많기 때문에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심장 질환 등의 대사 증후군에 쉽게 노출이 되어요. 다른 신체 부위는 말라 보이는데 유독 배만 튀어 나와 보인다면 마른비만을 의심해야 해요.

 

마른비만 근력운동

마른비만은 근육이 부족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몸무게는 정상일지라도 근육이 부족하기 때문에 체지방이 많아 체지방 비율이 높은 경우에요.

우리의 몸은 근육과 체지방이 같이 늘어나고 줄어들어야 하는데 마른비만인 경우에는 근육은 줄어들고 체지방이 늘어나요. 그렇기 때문에 근육량을 늘리고 체지방을 줄이는 마른비만 근력운동을 해야 해요. (1)

 

고강도 근력운동

고강도 근력운동을 해야 마른비만을 탈출 할 수 있어요. 남자, 여자 모두 하체 근육을 발달 시키는데 집중하는 것이 좋아요.

하체 근육은 신체 부위 중에서 가장 큰 부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하체 근육이 발달 되면 체지방을 더 쉽게 뺄 수 있어요. 마른비만 근력운동은 고강도로 해야 효과적이에요.

짧고 굴은 고강도 근력운동을 해서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 중요해요.

 

근력운동 시간

근력운동 시간은 최소 주 3회 이상, 40분 정도 해야 마른비만 탈출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남성, 여성 모두 건강 상태에 맞춰 중량을 적극적으로 높이는 것이 좋아요.

1회에 30회를 넘기지 않을 정도로 근력 운동을 하세요. 남성은 하체 근육에 집중하는 것이 좋고 여성은 상체 근육에 집중을 하세요.

 

플랭크

플랭크는 마른비만 근력운동 추천해요. 플랭크는 내장 지방을 태워서 마른비만을 탈출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플랭크는 허리 코어를 발달을 시켜 내장 지방을 태워 뱃살이 나오지 않게 해주는 장점이 있어요.

플랭크를 오랜 시간 동안 버티는 것보다 정확한 자세로 복근을 최대한 쥐어 짜는 것이 중요해요. 짧은 시간에 최대한의 많은 내장 지방을 태우는 좋은 운동의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정확한 자세로 운동을 하세요.

 

스쿼트

마른비만 근력운동으로 스쿼트 추천해요. 스쿼트는 신체 부위에서 가장 큰 근육인 허벅지 근육을 발달 시키는데 효과적이에요.

스쿼트는 허벅지 근육와 종아리 근육 발달 시켜주고 운동량이 크기 때문에 내장 지방을 빼서 마른비만 탈출하는데 좋은 운동이에요.

스쿼트는 운동 기구 없이 본인 몸무게로 맨몸으로도 할 수 있어요. 근육량을 더 늘리고 싶으면 헬스장에서 바벨을 사용해서 스쿼트를 하는 것이 좋아요.

 

내로우 스쿼트

맨몸으로 할 수 있는 마른비만 근력운동으로 내로우 스쿼트를 추천해요. 마른비만에서 탈출하고 싶으면 내로우 스쿼트가 좋은 운동이에요.

내로운 스쿼트는 허벅지 바깥쪽 근육과 전면부를 강하게 만드는데 좋아요. 내장 지방을 빼서 마른비만 탈출하는데 좋은 내로우 스쿼트 운동을 추천해요.

 

런지

인기 있는 마른비만 근력운동으로 런지를 추천해요. 런지는 복근과 허벅지 근육을 단련 시켜주고 내장 지방을 빼는 마른비만 운동이에요.

런지는 점심 식사 후 사무실에서 간단히 런지를 할 수 있고 좁은 장소에서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헬스장에 갈 시간이 없지만 마른비만 운동을 하고 싶으면 런지 운동을 하는 것을 추천해요.

 

사이드 런지

하체 근육과 상체 근육을 동시에 발달 시켜주는 사이드 런지는 마른비만 근력운동이에요. 사이드 런지는 하체 근육을 키워서 내장 지방을 빼는 효과가 있어요.

내장 지방을 빼고 마른비만 탈출하는데 좋은 근력 운동으로 사이드 런지를 꾸준히 하는 것이 좋아요.

 

바이시클 크런치

바이시클 크런치는 마른비만을 위한 근력운동 추천해요. 바이시클 크런치는 전신의 체지방을 태우고 내장 지방을 빼서 마른비만 탈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이에요.

바이시클 크런치는 내장 지방을 태우는 것 뿐만 아니라 허리 코어를 발달 시켜주기 때문에 뱃살이 나오는 것을 막아줘요. 상체가 공중으로 뜨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며 운동 속도를 빠르게 할 수록 근력 운동 효과가 커져요.

 

슬로우 버피

마른비만을 위한 근력운동으로 슬로우 버피를 꾸준히 하세요. 슬로우 버피는 기초 체력이 약해서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이 어려운 분에게 추천하는 운동이에요.

슬로우 버피는 비록 운동 속도가 느리지만 근력 운동 효과가 매우 큰 것이 장점이에요. 슬로우 버피를 하면 내장 지방을 태우고 뱃살을 빼서 마른비만을 해결하는데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