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비만 얼굴살 빼는 방법 8가지, 이렇게 하면 다 빠져요!

마른비만 얼굴살 빼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겉으로 봤을 때는 몸은 말라 보이지만 얼굴살이 쪄 보이는 경우가 있어요.

특히 팔과 다리는 가늘지만 얼굴살과 뱃살이 나와 보이면 마른비만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 마른비만은 신체의 장기 내부와 장기 사이의 공간에 내장 지방이 많이 쌓여 있어요.

 

마른비만 원인

마른비만 원인은 불규칙한 식습관, 잦은 야식, 과식과 폭식 등이 원인이에요. 마른비만은 단기간 다이어트만 해서는 쉽게 빼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1)

마른비만은 겉보기에 얼굴살이 찐 것처럼 보이지 않기 때문에 쉽게 판단하기가 어려워요. 마른비만은 인슐린 저항성이 생겨 혈당 조절이 잘 되지 않아 당뇨병, 고혈압, 심장 질환 등의 대사질환의 위험이 높아져요.

 

마른비만 얼굴살 빼기

마른비만 얼굴살 빼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을 필수로 해야 해요. 유산소 운동을 하면 몸 속 장기의 내장 지방을 효율적으로 뺄 수 있어요.

땀이 날 정도로 유산소 운동을 주 5일 30분 이상 하는 것이 필요해요. 빠르게 걷기, 조깅, 자전거 타기, 버피 테스트, 마운틴 클라이머 등의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아요.

 

굶지 않기

마른비만 얼굴살 빼기 방법은 굶지 않는 것이에요. 얼굴살을 빼기 위해 자주 굶게 되면 오히려 내장 지방이 더 쌓여 마른비만을 해결하는 것이 더 어려워요.

특히 최근 유행하는 다이어트는 음식량을 적게 하여 자주 굶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수록 우리 몸은 내장 지방을 더 많이 쌓이게 바뀌어요. 굶지 않는 것이 마른비만을 해결하는 방법이에요.

마른비만이면서 얼굴살을 빼고 싶으면 굶지 않고 식사를 제 때 하는 것이에요.

 

식습관 고치기

마른비만 얼굴살 빼기 위해서는 식습관을 고쳐야 해요. 불규칙하게 식사를 하는 것을 바꿔야 해요.

식사를 거르거나 폭식을 하면 안되어요. 하루 3번 같은 시간에 영양가 있는 음식으로 골고루 먹는 식습관이 필요해요.

어느 날에는 소식하고 어느 날에는 폭식을 하면 안되어요. 식사를 자주 거는 습관도 좋지 않아요.

 

공복 시간 줄이기

공복 시간이 너무 길면 마른비만 얼굴살 빼기가 어려워요. 공복 시간이 길어질 수록 우리의 몸은 에너지 소모량을 줄이기 위해 지방을 쉽게 축적하는 몸으로 바꾸게 되어요.

탄수화물을 조금만 먹어도 에너지로 소모가 되는 것이 아니라 온 몸 구석구석 지방으로 쌓아 체지방률이 높아져 마른비만이 되기 쉽고 얼굴살이 쪄보이게 되어요.

특히 흰 밥, 빵, 라면 등과 같은 탄수화물 음식을 자주 먹게 되면 얼굴살 빼는 것이 더 어려워요.

 

천천히 식사 하기

천천히 식사를 하는 것이 마른비만 얼굴살 빼기 방법이에요. 식사를 빨리 할 수록 위에서는 포만감을 느끼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천천히 식사를 하면 포만감을 가져 올 수 있기 때문에 음식을 적게 먹을 수 있어요. 빠르게 먹을 수록 배부름을 느끼기 전에 더 많이 먹어 위는 늘어나게 되어요.

천천히 식사를 하면 포만감을 가져와서 마른비만의 고민인 얼굴살을 뺄 수 있어요.

 

싱겁게 먹기

마른비만 얼굴살 빼기 방법은 싱겁게 음식을 먹는 것이에요. 싱겁게 먹을 수록 내장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고 얼굴살이 부어 보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평소에 찌개 음식, 국, 젓갈, 고추장, 된장, 김치를 즐겨 먹는 다면 마른비만에서 탈출하고 얼굴살을 빼기 위해 음식을 싱겁게 먹는 것이 좋아요. 음식을 짜게 먹을 수록 우리의 몸은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 하지 못하고 수분을 보유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에요.

마른비만이면서 얼굴살을 빼고 싶으면 싱겁게 먹기를 추천해요.

 

샐러드 먹기

마른비만이면서 얼굴살을 빼기 위해 음식을 적게 먹지 않아도 되어요. 샐러드를 많이 먹는 것이 마른비만을 해결하고 얼굴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샐러드는 칼로리가 매우 낮아 많이 먹어도 얼굴살이 찌지 않아요. 그리고 샐러드는 내장 지방을 빼고 마른비만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하지만 샐러드를 먹을 때 꼭 드레싱 소스를 조심하세요. 드레싱 소스는 포화 지방과 설탕 함량이 높아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어요.

 

근력 운동

마른비만은 운동이 부족해서 생기는 경우가 많아요. 마른비만 얼굴살 빼기 방법은 근력 운동을 해서 내장 지방을 없애는 거에요.

고중량 저반복 위주의 근력 운동을 추천해요. 근력 운동을 하지 않고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되면 얼굴살이 빠질 수 있지만 근육량까지 동시에 빠져버려요.

그렇기 때문에 근력 운동을 해서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 마른 비만의 내장 지방을 빼고 얼굴살까지 뺄 수 있어요.

일주일에 3번 이상 40분 정도의 근력 운동을 하세요. 근력 운동이 끝나면 곧 바로 유산소 운동을 하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