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처짐 회복 하는 법 8가지, 처진 피부를 빠르게 회복하기

살처짐 회복 하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다이어트를 해서 체중 감량을 많이 하게 되는 경우 살처짐이 생기는 경우가 있어요.

다이어트 해서 체중 감량을 하면 건강에 좋을 수 있지만 살처짐은 외모적으로 보기 싫을 수 있어요. 살처짐을 빠르게 회복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1)

 

살처짐 원인

피부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포함한 단백질로 구성되며 콜라겐은 피부의 탄력의 역할을 가지고 있어요. 엘라스틴은 피부가 항상 탄력이 있게 유지하는 역할이 있어요.

하지만 살이 찌게 되면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기능이 상실되면서 피부가 늘어나게 되어요. 그러한 상태에서 다이어트를 하면 체지방을 제거되어 체중은 줄어들 수 있어요.

하지만 한 번 늘어난 피부는 다시 재생이 되지 않아 살처짐이 생기게 되어요.

 

살처짐 회복 방법

살처짐 회복 회복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근력 운동을 통해 살처짐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어요.

그리고 평소에 콜라겐 함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살처짐을 줄이는 회복 방법이에요. 콜라겐 음식 섭취가 어려우면 콜라겐 영양제를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피부 탄력 크림을 사용하여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도와주는 것도 좋아요.

 

단기간 다이어트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살처짐이 생기는 경우가 있어요. 다이어트는 내 몸 상태에 맞게 장기간으로 천천히 체중 감량을 하는 것이 살처짐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과체중, 비만인 상태가 오래된 사람일 수록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면 살처짐이 빠르게 생길 수 있어요. 1개월에 약 0.5~0.8kg의 체중을 감량하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아요.

 

단백질 식단

다이어트로 인한 살처짐을 빠르게 회복하고 싶으면 단백질 식단이 중요해요. 특히 단백질 식단에는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기 위한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함유되어 있어요.

살처짐을 빠르게 회복하고 피부의 탄력을 높이기 위해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짜는 것이 좋아요.

 

자외선 노출

살처짐 회복하는 방법은 자외선 노출을 적게 하는 것이에요. 햇빛을 자주 쐬어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이 되면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햇빛이 강한 날에는 꼭 햇빛 노출이 되지 않게 그늘진 곳에 있는 것이 좋아요.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히 사용해서 자외선 노출을 피하는 것이 살처짐을 빠르게 회복 할 수 있어요.

 

콜라겐 영양제

콜라겐 영양제를 꾸준히 먹는 것이 살처짐 회복하는 방법이에요. 콜라겐 영양제는 살처짐을 막아주고 피부 생성을 도와주는 역할을 해요.

콜라겐 영양제는 가루 형태 또는 알약 형태로 먹는 것이 좋고 온라인 쇼핑몰, 대형 마트,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수분 보충

살처짐 회복을 위해 물을 마셔서 수분 보충을 하세요.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피부를 좋게 해주고 피부의 탄력을 도와주는데 좋아요.

물을 수시로 마셔서 신체에 수분이 보충되면 피부 기능을 좋게 해서 살처짐을 적게 할 수 있어요. 하루에 물을 8잔 이상, 2리터 정도 마시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피부 탄력 크림

살처짐 회복하고 싶으면 피부 탄력 크림을 사용하세요. 콜라겐과 엘라스틴 함량이 높은 피부 탄력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피부 탄력 크림을 샤워 후에 충분히 바른 후 골고루 마사지를 해주세요. 충분히 마사지를 해야 피부에 흡수가 더 잘되어요.

 

금연 하기

흡연을 자주 하는 사람일 수록 살처짐 회복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흡연을 하게 되면 피부 탄력에 필요한 콜라겐 생성이 감소되어요.

흡연으로 콜라겐이 손상되면 피부가 늘어지고 살처짐이 심해져요. 살처짐을 빠르게 회복하고 싶으면 꼭 금연을 하세요.

 

근력 운동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살처짐 회복 방법이에요. 근력 운동은 근육량을 늘리면서 살처짐을 적게 하는데 효과적이에요.

근력 운동은 늘어진 살처짐의 피부를 더욱 탄력 있게 만들어 주는데 좋아요. 늘어진 살처진 피부에 근육으로 채워주는 것이 살처짐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