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상체 살빼기 운동 8가지 탄력있는 몸매 만들기

여자 상체 살빼기 운동을 소개할게요. 남자는 상체가 발달 될 수록 몸이 커보이면서도 남성미가 보이는 것이 특징이에요.

하지만 여성의 경우는 상체에 살이 쪄서 발달 될 수록 둔해 보이거나 뚱뚱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이런 여자 상체 비만을 위한 살빼기 운동이 필요해요. (1)

 

여자 상체 비만

여자 상체가 살이 찌면서 비만하게 되면 주로 가슴, 겨드랑이, 팔뚝이 더 두꺼워 보일 수 있어요. 가슴은 작지만 팔뚝이나 등이 발달 되면 어깨는 더 좁아 보이고 가슴 아래로 살쪄 보이게 되어요.

등 부위에 살이 찌면 탄력이 없고 물렁한 체형의 여자 상체가 될 수 있어요. 주로 50대 이후의 여성의 몸이 등에 살이 찌는 경우가 있어요.

 

여자 상체 살빼기 운동

여자 상체 살빼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도 중요하지만 근력 운동도 꾸준히 해야 해요. 여자 상체의 살을 빼기 위해서 상체 운동만 하게 되면 하체 근육이 발달 되지 않아 밸런스가 깨져 보이게 되어요.

잘못된 자세로 앉아 있는 것도 여자 상체가 살찌는 이유에요. 잘못된 자세는 척추에 무리를 가져다 주어 여자 상체에 더 많은 살이 찌게 할 수 있어요.

 

덤벨 컬

덤벨 컬은 여성의 날씬한 상체 라인을 매끈하게 만들어주는 여자 상체 살빼기 운동이에요. 덤벨 컬을 꾸준히 하면 여성의 상체 살을 빼주고 팔뚝살을 효과적으로 빼는데 좋아요.

 

브릿지

브릿지는 여성의 등에 많은 살을 빼주고 허리 코어를 발달 시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여자 상체 살빼기 운동이에요. 브릿지는 여성의 상체 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으로 인기가 많아요.

브릿지를 꾸준히 하면 허리 코어를 단련 시켜주고 상체 살이 많아 굽어진 자세를 교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브릿지 운동을 할 때는 엉덩이의 힘으로 상체를 들어 올려야 운동 효과가 있어요.

허리의 힘으로 무리하게 상체를 올리면 운동 효과가 떨어질 수 있고 부상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요.

 

덤벨 프론트 레이즈

여자 상체 살빼기 운동으로 덤벨 프론트 레이즈를 추천해요. 덤벨 프론트 레이즈는 여성의 삼각근을 발달 시켜주어 여성 상체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이에요.

덤벨 프론트 레이즈를 꾸준히 하면 상체 살을 빼서 여성의 날씬한 상체 라인을 만들어 주는데 효과적이에요. 하지만 덤벨 프론트 레이즈는 여성의 어깨 관절 부상의 위험이 높기 때문에 무거운 무게의 덤벨을 사용하지 마세요.

 

슈퍼맨 로우

여자 상체 살빼기 운동 중에서 등에 있는 살을 많이빼주는데 도움이 되는 슈퍼맨 로우를 추천해요. 슈퍼맨 로우는 운동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며 척추 기립근은 단련해서 여자 상체 살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슈퍼맨 로우는 오랜 시간 동안 앉아서 일을 하는 여성 직장인의 등 살과 팔뚝 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슈퍼맨 로우를 하면서 허리 코어에 계속 집중을 하는 것이 여자 상체 살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밀리터리 프레스

밀리터리 프레스는 여성의 상체 근육을 부위별로 골고루 발달 시켜 여자 상체 살빼기 도움이 되어요. 밀리터리 프레스는 덤벨로 운동하는 것보다 바벨을 사용하기 때문에 초보자가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덤벨 킥백

덤벨 킥백은 여성 상체 부위에서 팔뚝살을 빼는데 좋은 여자 상체 살빼기 운동이에요. 여성의 축처진 팔뚝 살에 집중적으로 자극을 주어 여성 상체 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운동으로 인기가 많아요.

덤벨 킥백은 출렁거리는 팔 뚝 살을 효과적으로 빼주기 때문에 꾸준히 운동하세요. 하지만 덤벨 킥백 운동을 하는 동안 팔을 옆구리에 완전히 고정 시켜야 하고 팔이 흔들리면 운동 효과가 떨어질 수 있어요.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는 여자 상체 살을 빼서 아름다운 상체 라인을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되는 여자 상체 살빼기 운동이에요.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는 덤벨을 사용하기 때문에 여성의 어깨 살을 빼서 갸름한 어깨 라인을 만드는 효과가 있어요.

사이드 레터렐 레이즈는 가벼운 무게의 덤벨을 사용하기 때문에 어개 부상의 위험이 적어요.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를 하는 동안 정확한 자세를 취하는 것이 어깨 통증을 예방할 수 있어요.

 

아놀드 프레스

아놀드 프레스는 여자 상체 살을 빼는 운동 중에서 난이도가 좀 있는 운동이에요. 아놀드 프레스는 덤벨 프레스와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의 2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여자 상체 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아놀드 프레스는 여성의 전면 삼각근을 자극을 시켜주어 날씬한 어깨 라인을 만드는데 효과적이에요. 하지만 운동 초보자는 아놀드 프레스를 실행할 때 올바른 자세로 운동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연습을 꾸준히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