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구리살 원인, 쉽게 해결하는 방법 12가지 추천

옆구리살 원인 및 해결 방법을 알려드려요. 매일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직장인, 학생, 주부는 자칫 방심하게 되면 쉽게 뱃살과 옆구살이 찌기 시작해요.

옆구리살도 모든 사람한테 똑같이 생기지는 않아요. 옆구리살이 생기는 원인과 해결하는 방법도 모두 다를 수 있어요.

옆구리살 부위별로 찌는 원인과 해결 방법을 지금 확인하세요.

 

옆구리살 원인

옆구리살 원인은 폭식이나 과식으로 많은 양의 음식을 한 번에 먹는 습관이 있기 때문이에요. 폭식이나 과식을 자주 하게 되면 위의 크기가 커지기 때문에 뱃살이 나오고 옆구리살이 생기게 되어요.

폭식과 과식을 자주 하는 사람의 경우에 내장 지방 뿐만 아니라 피하 지방까지 많은 경우가 있어요. 각종 성인병의 위험에 노출 될 수 있는 옆구리살을 빼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에요.

 

위쪽 옆구리살

옆구리살이 위쪽에 많이 몰리는 경우가 있어요. 위쪽에 많이 있는 옆구리살의 대부분은 불규칙한 식습관 때문이에요.

식사를 자주 거르거나 음식을 한 번에 많이 먹는 과식일 경우에 위가 커져서 위쪽에 옆구리살이 많아져요. 위쪽 옆구리살이 많을 경우에는 크런치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위쪽 뱃살과 옆구리살 빼는데 효과적인 크런치는 위쪽 복근을 단련 시켜서 좋은 운동이에요. 칼로리 소모가 많고 위쪽 옆구리살을 빼는데 좋은 크런치를 20회 3세트씩 반복을 하세요. (1)

 

아래쪽 옆구리살

아래쪽 옆구리살이 나오는 경우는 대부분 여성이 많아요. 남성보다 여성에게 아래쪽 옆구리살이 많은 이유는 피하층이 많기 때문이에요.

아래쪽 옆구리살 빼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아요. 특히 피하층이 쌓여서 생긴 셀룰라이트가 있으면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해요.

변비가 있으면 꼭 변비를 해결하는 것이 아래쪽 옆구리살을 해결하는 방법이에요. 단백질과 식이 섬유 위주의 식사를 해서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것이 중요해요.

아래쪽 옆구리살 원인은 운동량 부족이기 때문에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아요.

 

누워서 자전거 타기

옆구리살 원인은 활동량이 부족해서 생겨요. 옆구리살 빼기에 좋은 누워서 자전거 타기 운동을 하세요. 옆구리살을 효과적으로 빼주는데 좋은 누워서 자전거 타기는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어요.

부상의 위험이 적고 운동량이 높기 때문에 누워서 자전거 타기는 인기가 많은 옆구리살 운동이에요.

 

마운틴 클라이머

옆구리살 빼기 운동으로 마운틴 클라이머를 추천해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옆구리살 원인인 운동량 부족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이에요.

엎드린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번갈아가며 빠르게 움직여야 옆구리살이 빠지기 시작해요.

 

크런치

크런치는 옆구리살 운동으로 추천해요. 위쪽 옆구리살 원인으로 복근의 약화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크런치는 매일 10분씩 꾸준히 할 수록 뱃살과 옆구리살을 빼는데 좋아요. 크런치 운동은 윗몸 일으키기 자세에서 상체만 45도 정도 올리고 잠깐 버텨야 해요.

 

바이시클 크런치

바이시클 크런치를 옆구리살 빼는 운동으로 추천해요. 바이시클 크런치는 복부와 옆구리살에 끊임없이 자극을 주어 옆구리살을 빼는데 좋아요.

출렁거리는 옆구리살 원인인 운동량 부족을 해결하는데 바이시클 크런치가 효과적이에요.

크런치 동작에서 팔꿈치와 무릎이 최대한 닿게 하면서 옆구리를 비틀어야 옆구리살을 뺄 수 있어요.

 

시저 크로스

시저 크로스는 옆구리살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시저 크로스는 매트 위에 누워 다리를 공중으로 올려서 가위질 하듯이 움직이기만 하면 되어요.

시저 크로스는 허리 부상의 위험이 적고 운동량이 크기 때문에 옆구리살 빼는데 좋은 운동이에요.

 

사이드 플랭크 로테이션

옆구리살을 빼고 싶다면 사이드 플랭크 로테이션 운동을 하세요. 사이드 프랭크 로테이션은 뱃살과 옆구리살 빼서 날씬한 허리 라인을 만드는데 좋은 운동이에요.

 

플랭크

힘없이 출렁거리는 옆구리살 원인은 복근이 부족할 경우에요. 플랭크는 약해진 복근과 허리 코어를 강화 시켜서 옆구리살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전신 운동으로 인기가 많은 플랭크는 옆구리살을 빼주는 것 뿐만 아니라 운동량을 늘리는데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점핑잭

옆구리살 빼기 운동으로 점핑잭을 추천해요. 점핑잭은 팔벌려 뛰기를 빠르게 해서 운동량을 높여 옆구리살을 빼는데 좋아요.

옆구리살 원인인 운동량 부족을 해결하는데 점핑잭이 좋은 운동이에요. 점핑잭은 본인의 체력 수준에 맞게 속도를 빠르게 할 수록 옆구리살을 뺄 수 있어요.

 

슬로우 버피

슬로우 버피는 운동량이 매우 크기 때문에 옆구리살 빼는데 좋아요. 버피 테스트보다 속도를 느리게 하지만 운동 강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조금만 하여도 땀을 많이 흘릴 수 있는 운동이에요.

 

짐볼 잭나이프

짐볼 잭나이프는 아랫 옆구리살을 자극하여 옆구리살을 빼는데 좋은 운동이에요. 짐볼 잭나이프는 짐볼 위에 다리를 올려놓고 엎드린 자세로 천천히 운동을 해야 옆구리살에 더 많은 자극을 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