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찌는 음식 9가지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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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사람들이 저지방 음식을 살이 찌지 않는 건강한 음식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실제로 적은 채소와 과일 같은 영양이 풍부한 음식은 지방이 적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많이 먹는 저지방 가공 식품에는 의외로 살찌는 음식 입니다. 대부분의 가공 식품에는 건강에 해로운 화학 성분과 설탕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판매되고 있는 저지방 식품 중에 살찌는 음식 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저지방 요거트

사람들은 요거트가 건강 음식이고 장 건강에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요거트는 체내 호르몬인 GLP-1 및 PYY 을 증가시켜서 체중을 줄이게 하며 신진 대사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출처)

그러나 저지방 요거트에는 일반 요거트와 마찬가지로 맛을 위해 다량의 설탕을 첨가합니다. 120g의 요거트에는 약 20의 설탕이 들어있습니다. 설탕이 6 티스푼이 들어 있습니다.

설탕이 많이 들어간 살찌는 음식 인 저지방 요거트를 피하시고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홈메이드 요거트를 선택하세요.

 

땅콩 버터

땅콩 버터는 영양가 많고 맛이 좋은 음식입니다. 연구에 의하면 땅콩 버터는 식욕을 줄여주고, 체중 및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땅콩버터에는 올레산과 단일 불포화 지방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집에서 만드는 땅콩 버터에는 오직 땅콩과 소금만으로 만듭니다.

그러나 시중에 파는 땅콩 버터에는 많은 양의 설탕과 옥수수 시럽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시중의 땅콩 버터는 건강한 불포화 지방 대신 가공 식물성 오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시중에 파는 땅콩 버터에 있는 설탕과 지방은 살찌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건강을 위해서 집에서 간편하게 땅콩 버터를 만들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레놀라 시리얼

그레놀라 시리얼은 최근 다이어트 저칼로리 식품으로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아침 식사를 그레놀라 시리얼로 시작하는 것은 건강한 방법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그레놀라 시리얼은 저지방,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것으로 홍보가 되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그레놀라 시리얼은 귀리와 많은 양의 설탕으로 만들어집니다.

귀리로 만들기 때문에 건강에 좋다고 사람들이 생각은 하지만, 의외로 많은 양의 설탕 때문에 살찌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저칼로리 샐러드 드레싱

샐러드 드레싱은 채소의 맛을 높여주고 영양가를 높게 할 수 있습니다. 샐러드 드레싱에는 건강한 지방과 지용성 비타민 A, D, E 및 K 등이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샐러드 드레싱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판매되고 있는 샐러드 드레싱에는 설탕과 방부제가 들어있습니다.

허니 머스터드, 사우전드 아일래드와 같은 드레싱에는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 있는 살찌는 음식 으로 유명합니다.

건강한 샐러드 드레싱은 설탕이나 시럽이 들어 있지 않아야 합니다. 올리브 오일과 발사믹 식초로 샐러드 드레싱을 만들면 맛도 좋고 건강에 좋은 다이어트 소스 입니다.

 

카페 모카, 캬라멜 마끼아또

커피는 건강에 좋은 음료 중 하나입니다. 커피는 심혈관을 보호하고 당뇨병의 위험을 예방해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커피의 카페인은 신진 대사를 높여주고 정신적인 기능을 향상 시켜줍니다.

그러나 커피숖에 판매되고 있는 여러가지 커피 음료에는 다량의 설탕과 크림이 첨가되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카페 모카, 캬라멜 마끼아또, 연유 커피, 설탕이 듬뿍 들어 있는 라떼 등은 맛이 좋지만 살찌는 음식 입니다.

액체 형태의 설탕은 혈당 수치를 급상승 시켜 체지방을 쌓이게 합니다. 그리고 칼로리가 매우 높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설탕과 크림이 없는 아메리카노 또는 에스프레소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운 과자

구운 과자는 다른 과자하고 달리 기름에 튀지 않아서 건강하다고 사람들이 생각합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구운 과자에는 설탕과 방부제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식이 섬유가 거의 없어서 혈당 지수(GI)가 높습니다. 혈당 지수가 높은 음식은 혈당을 빠르게 올려주어 과식을 유발시키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구운 과자는 다이어트 음식이 아닙니다. 설탕이 첨가 되지 않은 저칼로리 과자도 정제된 탄수화물로 만들었기 때문에 살찌는 음식 입니다.

 

저지방 아이스크림

저지방 또는 무지방 아이스크림은 지방이 적어서 일반 아이스크림 보다 살이 찌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지방 아이스크림은 지방이 적을 뿐이지 단맛을 위해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저지방 아이스크림은 피하셔야 합니다.

 

시리얼 바

식품 회사에서는 시리얼 바를 바쁜 사람들을 위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건강식으로 홍보를 합니다. 실제로 시리얼 바에는 설탕과 시럽으로 가득차 있고, 영양 성분은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과일보다 훨씬 많은 당이 있고 식이 섬유가 적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살찌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미숫가루

미숫가루 또는 선식은 바쁜 현대인을 위한 건강식,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그러나 미숫가루는 결코 다이어트 음식이 아닙니다.

미숫가루는 여러 곡물을 갈아서 만든 음식입니다. 대부분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가루로 만들었기 때문에 소화 흡수가 빠르게 되어서 혈당 수치를 빠르게 올립니다. 혈당 수치가 빠르게 오르면 살이 찌게 됩니다. 그리고 포만감이 적어 다름 식사때 과식을 하게 되는 위험이 있습니다.

 

결론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저지방, 저칼로리 식품에는 함정이 있습니다. 많이 먹어도 살 안 찐다고 생각은 하지만, 대부분의 저지방 음식은 많은 양의 설탕으로 인해 오히려 살찌는 음식 입니다.

다이어트는 운동이 중요하지만, 살을 빼기 위해서는 건강한 다이어트 음식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식욕을 줄이고 포만감을 지속시킬려면 단백질 음식 섭취량을 늘려서 기초 대사량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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