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제일 많이 빠지는 운동 4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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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글은 살 제일 많이 빠지는 운동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집 근처에 있는 헬스장 또는 체육관에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없을 경우에 집에서 효율적으로 운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집에서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여 운동을 하면 부상의 위험이 줄어듭니다. 그리고 전신 운동을 하게 되면 몸에 골고루 근육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유산소 운동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출처)

살 제일 많이 빠지는 운동 으로 여러분의 다이어트 성공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이드 런지

하체의 근육 중에 허벅지 안쪽의 근육을 자극하는 운동입니다. 사이드 런지는 응용 동적이 가능하며,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허벅지 살 제일 많이 빠지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근력 운동과 체지방을 감소하는데 효율적이며, 날씬한 다리를 만들어줍니다. 응용 동작으로 스피드 스케이팅 타는 것처럼 손을 뻗은 다리의 바닥을 짚어 줍니다.

운동 방법

  • 다리를 어깨 너비 만큼 벌려주세요.
  • 왼쪽 다리에 몸의 중심을 두고 오른 다리를 옆으로 크게 벌려주세요.
  • 쪽 다리를 천천히 구부리며 오른쪽 다리를 옆으로 더 뻗어주세요.
  • 왼쪽 다리를 직각이 될 때까지 구부리며 허벅지 안쪽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끼세요.
  • 왼쪽 다리를 처음 자세로 돌아오세요.
  •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에 무게 중심을 두고 왼쪽 다리를 처음 동작과 같은 방법으로 동작하세요.

 

플랭크 점핑잭

플랭크는 코어를 단력시켜주고, 전신에 골고루 자극시켜주는 운동입니다. 여기에서 팔다리의 응용 동작을 추가한 것이 플랭크 점핑잭 입니다.

플랭크 점핑잭은 살 제일 많이 빠지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플랭크 점핑잭의 다리를 모았다 벌렸다 하는 동작은 짧은 시간에 체지방을 효율적으로 태울 수 있습니다. 허리와 팔, 어깨, 복근의 근력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운동 방법

  • 매트 위에 엎드리고 손목이 일직선이 될 수 있게 하세요.
  • 머리부터 발끝까지 일자가 되게 해야 합니다.
  • 시선은 손보다 조금 더 앞으로 바라보게 해야 합니다.
  • 복부와 엉덩이에 힘을 주고 다리를 안쪽에서 바깥 쪽으로 벌려 뜁니다.
  • 다시 처음 위치로 벌려 뜁니다.
  • 이와 같은 동작을 계속 반복합니다.
  • 몸이 일직선을 유지하도록 집중해야하고, 어깨가 내려가지 않게 주의하세요.

 

케틀벨 스윙

많은 사람들이 케틀벨 스윙을 살 제일 많이 빠지는 운동 으로 선호하고 있습니다. 온 몸 전신 운동으로 효율적이며, 코어와 엉덩이 근육을 발달 시켜 줍니다.

케트벨을 이용하여 스윙 동작을 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있습니다. 코어에 집중을 해야 하고, 정확한 자세로 해야 합니다. 초보자는 케틀벨 무게를 가볍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케틀벨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가벼운 무게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케틀벨은 유산소, 전신 근력, 코어 근력 운동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살도 빠지고, 탄력적인 몸매를 만들기 위해 케틀벨 스윙을 시작하세요.

운동 방법

  • 허리가 둥글게 말리지 않게 일자로 고정하세요.
  • 엉덩이를 뒤로 빼고 앉으세요.
  • 케틀벨을 뒤로 힘껏 던지듯이 하세요.
  • 케틀벨 무게 중심이 어깨와 엉덩이보다 더 뒤로 가야 합니다.
  • 엉덩이의 힘으로 몸을 일으키면서 케틀벨을 머리 위까지 던져 올립니다.
  • 이 때 코어와 엉덩이에 힘을 주어 상체를 움직이지 않게 해야 합니다.
  • 다시 케틀벨을 내릴 때 자연스럽게 떨어지듯이 내리세요.
  • 이 동작을 계속 반복하세요.

 

리버스 크런치

리버스 크린치는 살 제일 많이 빠지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리버스 크린치는 11자 복근 만들때 좋은 운동입니다.

또한 아랫배 지방 태우기에 도움이 되므로, 여성들 복근을 만들때 도움이 됩니다. 또한 리버스 크런치는 낮이도가 낮아 초보자가 운동하기에 적합합니다.

운동 방법

  • 매트위에 누우세요.
  • 양손을 허리 옆에 두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 구부린 다리를 위로 올려 직각이 되게 하세요.
  • 코어에 힘을 주고 엉덩이와 허리가 바닥에서 약 10~15cm 정도 위로 들어 올리세요.
  • 이때 코어에 계속 집중을 해야합니다.
  • 다리를 내릴때는 천천히 집중하면서 내려야 합니다.
  • 이 자세를 20~30회 반복하세요.

 

결론

지금까지 살 제일 많이 빠지는 운동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어떤 운동 방법 하더라도 다이어트 효과는 사람들마다 다릅니다.

꾸준히 다이어트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운동 효과를 높이는 방법을 제대로 아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무조건 유행하는 다이어트 운동을 따라하는 것은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본인에 맞는 운동 계획을 세우고 진행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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